구원섭리는 세계를 대표하고 자신 있게 나설 수 있는 사람 찾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구원섭리는 세계를 대표하고 자신 있게 나설 수 있는 사람 찾는 것

그러면 그러한 한 사람을 세우기 위해서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해 가지고 '이 사람이 내가 만나고 싶었던 사람이다' 하는 사람을 만났다고 합시다. 개인적 시대에서는 그 사람을 만났는데, 그 사람이 가정적 시대에 있어서 책임을 못해 가지고 다른 사람이 나왔다고 하게 되면 그를 원하 겠어요? 하나님이 그를 원하겠어요?「아니요」 개인적으로 공인받은 사람은 가정에서도 세계 가정을 대표한 중심이 되어야 된다구요.

그래서 하나님이 세계를 대표한 가정을 만났다고 합시다. 그 다음에는 그런 종족을 만나려고 하실 터인데 그 중심가정이 실패함으로써 다른 종족을 만나기를 원하겠어요, 그 가정이 중심이 돼서 이루어진 종족을 만나기를 원하겠어요? 그러니 아무리 그 종족의 중심이 되고 나라의 중심이 된다 하더라도 가정적인 중심 자격자가 못 된다면 안 된다는 거예요. 또, 개인적인 자격자도 못 된다면 그것도 안 된다는 겁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개인적인 자격도 겸하고, 가정적인 자격도 겸하고, 종족적인 자격도 겸해 가지고, 나라의 중심이 되는 것을 원합니다. 알겠어요?

그 다음에 하나님이 세계의 중심적인 존재를 한번 만나고 싶다 한다면, 세계의 중심이 되는 그것만 기반 닦아 가지고 중심된 사람을 만나고 싶겠느냐, 가정에서부터 국가적인 기반을 연결시켜 가지고 중심된 사람을 만나고 싶겠느냐?「가정에서 국가적인 기반까지 연결시켜 가지고 중심된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그러한 전통을 통한 자를 원할 것입니다. 개인에서 가정을 통하고 국가를 통해 가지고 세계의 중심이 된 자를 원할 거라구요.

여러분이 미국의 대통령을 원할 때, 개인적으로도 훌륭하고, 가정적으로도 훌륭하고, 종족적으로도 칭찬받고, 국가적으로도 칭찬받는 대통령을 원합니까, 그저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국민 앞에 환영받아서 대통령이 된 사람을 원합니까? 다 마찬가지구요. 그건 물어 볼 것도 없습니다. 전부 다 마찬가지예요.

자, 그러니 하나님이 보고 싶은 사람은 세계의 중심인 동시에 국가의 중심이 되는 사람이고, 국가의 중심인 동시에 씨족의 중심이 되는 사람이고, 씨족의 중심인 동시에 가정의 중심이 되는 사람이고, 가정의 중심인 동시에 개인으로서 전체를 대표한 중심적인 존재입니다. 하나님은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 그런 생각을 해봤어요?「……」 그런 사람을 만나야 하나님이 '아, 참 좋다'고 하는 거예요. 절대적인 하나님이니까 그럴 수밖에 없다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래 구원섭리의 역사를 동원해 가지고 하나님이 찾는 사람은 이런 인격을 가진 사람이다 하는 걸 표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절대적인 한분 앞에 세계를 대표하고 자신 있게 나설 수 있는 사람을 찾기 위한 것이 구원섭리입니다. 그게 결론이라구요. 여러분, 그래요?「예」 여러분 자신이 그런 사람 될 거예요?「예」 그런 사람이라야 이상적인 인물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이상적인 인간들이다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