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전통을 지닌 중심적인 존재가 된다고 할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전통을 지닌 중심적인 존재가 된다고 할 수 있어야

여러분이 선생님을 만나 가지고 혹은 선생님을 만나자마자 눈물을 흘리는 것을 대할 적마다, 선생님은 큰 심적 십자가를 질 때가 많습니다. 내가 고생을 시켰는데, 고생을 시킨 사람을 만나 가지고 반가워하는 사람은 지극히 선한 사람이다 이거예요. 그럴 때는 여러분의 얼굴을 보지 못하고 내 마음으로 십자가를 느낄 때가 많다구요. '틀림없이 너희들이 바라는 것에 어긋나는 스승은 안 되겠다. 내가 만약 틀어진다면, 내가 만약 잘못한다면 너희들의 일생과 너희들의 수고는 헛된 것으로 되는 것이 아니냐''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에 가두에서 모금하는 사람이 있으면 내가 그들을 보고 존경한다구요. 그들을 바라보면서 죄인과 같이, 죄인과 같이 머리를 숙이고 지나갈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 닦아 놓은 모든 복과 내가 준비한 모든 것을 이양해 줄 수 있으면, 하나님이여, 그들에게 옮겨 주소서' 한다구요. 그리고는 그 자리가 여러분이 복받는 자리요, 하늘의 심정적 유대를 받는 자리라고 생각하고, 그것이 느껴질 때에 비로소 여러분의 얼굴을 바라봅니다. 그런 생활을 선생님이 하고 있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뜻가운데서 고생을 하더라도 여기 선생이라는 사람이 그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마음으로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 없을 거라고 나는 믿고 있는 거예요. 여러분의 생각이 미치지 못하는 분야에서 여러분의 갈 길을 어떻게든지 한 걸음이라도, 한 치라도 재촉하고 싶고,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다는 사실만은 알아 두어야 되겠습니다. 이러한 것을 두고 볼 때에, 그러한 유대관계 가운데 하나님과 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같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이상이, 개인완성· 가정완성· 종족완성 민족완성· 국가완성·세계완성이 그 누구도 방해할 수 없는 자리에서 성취된다고 보고 있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아무리 고생을 했더라도 선생님을 칠 수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또, 하나님이 선생님을 보더라도 '넌 왜 그러냐' 고 할 수 없다고 믿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선생님 잘되길 바랍니다. 여러 분이 불평하지 않으면 이 단체는 발전한다구요. 틀림없이 발전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어려운 일을 하더라도 우리는 가능한 권내에서 소화시키고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렇게 믿어 왔고, 또 그런 일을 많이 해왔습니다. 그걸 알겠어요?「예」

그러면, 이번에 여러분이 이렇게 모인 목적이 어디 있느냐 하면, 매디슨 스퀘어 가든 집회의 성공을 목표해 가지고 모였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이 당신이 바라는 최고의 기준에서 우리를 주시하고 있고, 과거, 현재, 미래의 역사가 우리를 주시하고 있고, 온 인류가 우리를 주시하고 있는 심각한 자리에 있다는 것을 이제는 자각했을 줄 믿습니다. 여러분 개인은 개체완성을 위하고, 가정완성을 위하고,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의 완성을 위하고,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까지 해방하지 않으면 안 될 중심적가치의 존재인 줄 알았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까지 해방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걸 알았다구요. 하나님을 해방해야 합니다. 우리가 가는 길에는 언제든지 그 문제가 따라다니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이 우주를 대표한 중심적인 가치의 존재다 하는 권위를 가져야 합니다. 내가 잘못할 수 없다 이거예요. 내가 그렇게 할 수 없다 이겁니다. 내가 절대 하나님의 염려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신념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이제 이 입은 에덴 동산에서 아담 해와가 찬양 하지 못한 것을 대신 찬양하고, 이 눈은 아담 해와가 모든 것을 선하게 봐야 하는데 선하게 못 본 것을 선하게 보고, 이 귀는 선하게 듣지 못하던 것을 선하게 듣겠다' 전부 다 그런 생각을 가지고 활동해야 되겠다구요. 우리가 그러한 중심적인 가치를 가졌다는 것을 이제는 자각했을 것입니다.

그러한 자각을 했으면, 이제 하나님 앞에 보여 줘야 되겠다구요. 세계 앞에 보여 줘야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 앞에 보여 줘야 되는 거예요. 여러분, 그럴 수 있어요?「예」 이것은 심각한 문제라구요. 어떠한 십자가가 오고 어떠한 희생이 오더라도 '나는 이 목적을 위하여 가노라' 할 수 있는 맹세와 선서가 여러분의 생활에 연속되어야 되고, 시간에 연속되어야 될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내 개체에 있어서 이런 역사적인 전통을 지닌 중심적인 가치의 존재가 되는 동시에, 이 나라에 있어서 나는 틀림없는 역사적인 전통을 지닌 중심적인 가치의 존재가 된다'고 할 수 있어야 됩니다. 여러분, 그럴 자신 있어요?「예」 그럼 한번 해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