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총회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4권 PDF전문보기

유엔총회 문제

자, 내가 한국을 버릴 수 없는 사람이고, 뜻과 더불어 이때는 세계도상에 있어서 한국의 문제와…. 영육이 분립된 것을 세계무대에 연결시키는 하나의 사명을 내가 알아 왔고. 그렇게 가야 할 때가 바로 이때인 것입니다. 돈이 없으면 빚을 내어, 긴급 대책을 세워 자금을 만들어 가지고 투자했어요. 일본인 처를 시켜서 삼만 통의 편지를 붙이고, 수많은 준비를 가려 가지고….

또, 워싱턴 데모 문제, 다나까 요원들이 전부 다…. 이거 워싱턴 대사관을 누가 믿어 주나요? 이러니 내가 전부 다, 이래 가지고, 아 내일 모레 아침에 온다는데 오늘 저녁 밤에 말이예요. 긴급 부탁이 온 거예요. 대사관 부탁은 나라 부탁이지요. 역사 이래 처음 맞는 일인데 내가 못하겠다고 할 수 있느냐. 또 때가 그런 때인데….

그래서 '24시간 내에 전부 준비해라!' 했어요. 우리 조직이 있고, 출판사로부터…. 무엇이든지 한다 하면 다다다다 즉시 즉시 할 수 있는 이런 훈련들이 돼 있기 때문에 그걸 하지, 24시간 내에 워싱턴 대사관으로부터 전부 데모할 수 있어요? 만반의 준비를 해야지요. 출동 30분 전에 딱해 가지고…. 뭐 백악관의 국무성하고 타협이 되었다고 제발…, 참 미안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러냐고 하고 데모를 중지시켰지요. 그런 사태의 싸움을 하면서 한편에서는 유엔 작전을…. 그거 하기 위해서 국회에 가 가지고 상원의원, 하원의원 전부 다 다니면서 미국 국민들의 지지를 받아 가지고 강연하는 거예요. 전부 다 조직을 편성해 가지고 한곳에 때려 잡으려고 이 놀음하는 거라구요.

자, 그래 가지고 유엔총회에 가 보니 북괴 제안을 지지하는 국가가 34개 국, 남한을 지지하는 국가는 21개 국이예요. 이건 완전히 코너에 몰려 가지고 한국은 요지부동하게끔 돼 있었어요. 그러니 할 수 있어요? 방대한 자금을 투자해 가지고 손대기 시작했다구요. 그러니 그게 또 문제가 되었어요. 통일교회, 이단 종교가 나와서 정치에 가담한다구요. 이건 뭐FBI로부터 CIA전부 다 횃불 켜고 보는 거예요. 문선생이 정치운동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할수없이 여기에 후원회를 만들어 가지고 일본인 처를 얻은 미국의 저명인사를 찾아라 해 가지고 찾아 보니 라이샤워 교수가…. 그 내가 잘 아는 사람이라 됐다고 하며 사람을 보내 가지고 붙들고 울어라! 한 시간에 안 끝나면 두 시간 울고, 두 시간에 안 되면 세 시간 울고, 네 시간…. 그저 한 번 말해서 안되면 두 번 말하고, 한 번 가서 안되면 또 두 번 가고…. 반드시 그 부인을 여기에, 일본인 처 귀환문제에 미국 후원회 회장을 시켜라! 이랬어요.

그래 가지고 그 라이샤워 교수 부부에게 지지 성명을 하라고 했더니, 너무나 심각하고 진지하니 이 교수 부부가 두 시간만 시간을 달라 하더군요. 그래 가지고 두 시간만 나갔다 들어온다구요. 거 참 인도적인 면에서 그건 누구든지 비참한 사람 이야기를 하면 감명받게 되어 있거든요. 자, 그래 가지고 우리 부부는 전적으로 생명을 각오하고 돕겠다고 했어요. 그래서 싸인을 받으라고 했어요.

북에 갔다 온 저 무엇인가? 저 보스톤 대학, 거 유명한 대학인데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무슨 대학? 대학 이름?「하버드」 아, 하버드! 하버드 대학에서 유명한, 소위 북한문제에 있어서 유명한 권위자라구요. 북괴 파견대 대사하고 매일 만나 가지고 의논한다구요. '집어라! 싸인받아라? 싸인 받았다구요. 우리가 선전만 했으면 그 사람이 북괴하고 원수 될 건데 말이예요. 개인을 희생시키고 싶지 않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