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6권 PDF전문보기

말 씀

그리고 이번에 영화를 찍은 사람들은 말이예요, 최단기간에 영화를 편집해야 되겠다구요. 얼마 걸리면 하겠나요?「지금까지 찍은 것은 전부 현상됐습니다」 현상한 것 언제 편집 다 끝나나?「오늘부터 하려고 했던 건데요」 글쎄! 얼마 걸리면 전부 다…. 이게 일본에서도 할 것이고, 세계 각국 나라에서 할 것인데 한국에서 편집한 것이 제일 꼬래비 될지 모를 거라구요. 「안 그렇습니다」 아이구!

일본에서 몇 사람이 와 가지고 초스피드로 이것을 하라고 지시했어요. 왜 그러냐 하면 일본에서도 복작복작 싸움하고, 반대하는 부모가 있어 가지고 야단하던 것이 지금 상당히 왁자지껄해 이것이 식기 전에 대번에 각 군까지 전부 다 배치해 가지고 짊어지고 가서 친척들 모으고 동네 사람 모아 가지고 '통일교회 합동결혼식이 이렇소!' 하며 틀어주는 거예요. 젊은놈들도 전부 다 관심이 많다구요. 이래 가지고 전부 다 모아 가지고 전국에 붐을 일으키는 거예요.

한국도 마찬가지라구요. 급속한 시일 내에 빨리 편집해 가지고 이것을 선전하려고 그런다구요. 그러니까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편집해야 되겠어요. 얼마나 걸리겠나?「일주일이면 나옵니다」 일주일이면 나와요? 저 녹음이랑 전부 다 해 가지고?「예」 거 나레이터(narrator)는 누가 썼나요?「문화부장님이요」 문화부장이, 어디 좀 보자구, 일주일 동안. 그리고 일본 식구 있어요?「저기서 맡고 있습니다, 전부 다」 이제 저 빨리 편집 하게끔 지시해 줘야 되겠다구요.

자! 그러면 힘차게 돌아가서 잘 싸우자구?「예」

이 다음에 어떻게 신수가 좋으면 현지에, 어떤 교회에 살짝 들러 볼지 모를 텐데 거기서 만나는 아씨들은 복도 많을지 모르지요. 내가 돈을 가져갔으면 돈도 나눠 줄 것이고 말이예요, 배가 고프면 점심도 사 줄 것이고 말이예요. 구경을 못 했으면 구경도 시켜 줄 것이니 한번 꿈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그렇게 알고 선생님 돌아올 때까지 잘해야 되겠다구요. 그 대신 교역장들은 격려해 주며 하나돼 가지고, 우리는 한 형제니만큼 새로운 전통을 세우는 데 노력해 주기를 바라겠다구요. 알겠지요?「예」 자 그러면 그만 하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