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천사상을 중심삼은 단일민족이 길잡이 사명을 하는 민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1권 PDF전문보기

경천사상을 중심삼은 단일민족이 길잡이 사명을 하는 민족

그러면 그러한 길잡이 민족은 어떠한 민족이어야 돼요? 이렇게 철두철미한 경천사상을 중심삼은 민족이어야 될 것입니다.‘우리만이 아시아에 있어서 하늘을 위하는 주도적인 그 무엇을 갖고 있다’하는 사상을 가진 민족이 아니면 안 됩니다. 그러면서 될 수 있으면 종합민족보다는 단일 민족이어야 됩니다. 왜 그러냐? 종합민족은 순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밥 중에 비빔밥이 맛있어요. 비비지 않은 밥이 맛있어요? 어떤 것이 맛있어요? 난 모르겠습니다만 어떤 것이 좋소? 비빔밥? 비빔밥이 좋다는 것은 비비지 않은 밥의 맛을 모르기 때문에 그런 말을 하는 것입니다. (웃음) 비빔밥이 좋다 나쁘다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뭐라고 할까, 비빔밥 아닌 밥은 무슨 밥인가요? 맨밥인가 뭣인가 모르겠구만. 정상적인 밥의 맛을 아는 사람이어야 비빔밥의 맛도 판단할 수 있는 거라구요.

그 비빔밥을 중심삼고‘아이고 이것이 제 맛이다’라고 생각하면 그것은 아무것도 안 돼요. 아무것도 안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것은 기준을 세울 수 없습니다. 과학세계는 공식 발달의 세계인데, 그 공식이라는 것은 단위를 통해서 형성되는 것입니다. 그 단위라는 것이 변하는 거예요, 변하지 않는 거예요? 종합적인 내용을 품은 거예요, 단일적인 내용을 품은 거예요? 어떤 거예요? 정의라는 말이 종합상이예요, 단일상이예요?「단일상입니다」단일상이라구요.

그러한 의미에서 볼 때에, 잼대라든가 표준이라는 것은 그러한 혼합체에서는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한 혼합체 전체를 대표하고, 사방을 대표할 수 있는 표준적인 내용을 가져야 될 것입니다. 이런 결론이 나오기 때문에 그러한 민족이라는 것은 단일민족이어야 됩니다, 단일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