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큰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사랑이 이상적인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6권 PDF전문보기

보다 큰 범위에 영향을 미치는 사랑이 이상적인 사랑

그러면 앞으로 이 세계, 이상세계가 무엇이냐? 이상세계가 어떠한 세계냐? 그건 너와 나 사이에서 내 개인을 중심삼고 세계 만민을 대해 너라는 관념을 가지는 세계입니다. 이것은 동서 사방 360도를 중심삼고 내가 핵점(核点), 중심이라 하게 되면 나를 중심한 그 원형은 얼마든지 좋다는 것입니다. 내가 있으면 원형이 여기 얼마든지…. 90도를 중심삼고 360도를 전부…. 이 점에 있어서 방향의 차이가 있어야 돼요, 없어야 돼요? 동쪽과 서쪽이 차이가 있으면 이상적이 아니라구요. 남쪽과 차이가 있어도 안 된다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어디나 다 마찬가지입니다.

또, 내 친척을 대해 가지고 사랑하는 것과 내 민족을 대해 가지고 사랑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이 더 커야 돼요?「민족」이 길이가 더 크니까 더 크다구요. 또, 내 나라를 위해 사랑하는 것과 세계를 위해서 사랑하는것 중에 어떤 게 더 큰 거예요.「세계」세계가 더 큰 거라구요. 이건 클수록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좋은 것입니다」왜? 클수록 범위가 넓어진다 이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돈으로 말하면 클수록 점점 돈이 많아지는 것과 마찬가지라구요.

여러분들도 세계적 인격자가 되고 싶어하지요? 통일교회 교인들은 세계적 인격자가 되려고 하지요? 우리 아씨들도 시집가게 되면 세계적 인격자를 얻어 가고 싶지요?「예」그래서 한국 사람으로서 한국 사람과 결혼하는 것이 세계적 인격자다, 그렇지요?「아니요」그러면 외국 사람하고 하는 거예요? 외국 사람 가운데 어떤 사람? 흑인하고 하는 거예요. (웃음) 왜 이상하게 웃어요. 자, 꼭대기만 좋아하는 것이 이상적이예요, 아래를 더 좋아하는 것이 이상적이예요? (웃음) 같이 좋아하지만 보다 힘든 상대가 아래라구요. 아래가 힘든 거라구요. 거기는 전부 다 무거운 것부터 먼저 모이니까….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 아가씨들은 이제부터 보따리 싸 가지고 나가라구요. 앞으로 전부 다 세계 사람들과 결혼시킬 것입니다. (웃음) 왜 웃어요? 통일교회 교인들이 이론적으로 선생님을 설득시킬 수 있어요? 나 설득시켜 보라구요. 시킬 수 있어요. 없어요?「없어요」없다구요. 암만해도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초애진(초저녁)에 아예 결정하는 게 좋다구요. (웃음) 생각해 보라구요.

세계에서 니그로 중에도 제일 절름발이, 곰배팔이, 애꾸눈, 코찡찡이, 귀머거리, 외팔이…. 이게, 8대 병신이라구요. 그런 사람 대해 가지고도 나는 이상적으로 살 수 있다 하는 날에는…. 사실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그 사람이 만약에 백인 중에 일색 미남자를 얻었다 하게 되면 어떨까? 그렇게 살아도 멋지게 살 텐데, 세계에 없는 미남자를 얻었다면 그거 못살겠나요? 잘살겠나요?「잘살아요」잘살지요? (웃음) 생각을 그렇게 하는 게 제일 좋다구요.

우리 통일교회 아가씨들은 시집가게 되면, '대한민국 사람, 우리 대통령이 될 수 있는 후보자와 결혼한다' 그런 생각을 하지 말라구요. 농군이요, 뭐 제일 나쁘다는 게 뭣인가요? 거지, 거지, 거지 남자라도 나는 행복할 수 있다는 여자라면 어떤 사람한테 가더라도 거지보다 나으면 나을수록, 높으면 높을수록 그 차이에 따라 더 행복감을 느끼기 때문에 그 일생은 불행하지?「않다」않지 않다 (웃음) 그래요? 불행하지 않지 않다는 게 불행하다는 말이요, 불행하지 않다는 말이요?「불행하지 않다」왜 그렇게 대답할까요? 알았지요?「예」사랑의 마음이 크면 클수록 좋지 않다? 이것 대답하라구요. 「좋다」좋다!

통일교회 문선생도 한국 사람을 사랑하는 것보다도 저 아프리카 흑인을 더 사랑해야 되겠다 하는데 귓맛이 싫더라도…. (웃음) 그 왜 웃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을 떠나서 이제 아프리카에 가서 살 것이다′이럴 때는 오라고 부르면 안 된다구요. 어서 가소, 그럴 수 있어요?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있어야지요.

내가 이제 며칠 후에는 미국에 갈 텐데, '이번에 아예 가 가지고 안 돌아올 것이다' 할 때 기분좋지요?「안 좋아요」그건 틀렸지요, 이거 뭐예요? 틀렸지요. (웃음) 그러면 안 된다구요. '아무래도 좋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그렇고, 인류애를 실천한 이 세계 역사상에 중심존재가 될 수 있거들랑 어서 그러소! 나는 죽더라도 안 만나 보고, 생각만으로도 감사하면서 살겠소' 해야 합니다. 이게 진짜 통일교회 교인입니다. 그렇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