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섭리는 복귀섭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8권 PDF전문보기

구원섭리는 복귀섭리

본인은 오늘 '하나님의 뜻과 미국'이라는 제목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하나님은 영원, 불변, 유일한 절대자이시니 그분의 창조목적도 영원 불변 절대적인 것이며, 하나의 목적으로 통일된 단일 이상세계를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현실은 통일이 아닌 분열과 부조화의 세계인 즉 개인부터가 마음과 몸이 갈라지고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 모두가 갈라져 분열과 싸움으로 엮어진 혼란상을 이루고 있으니 여기에는 근본적으로 어떤 큰 잘못이 개재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 원인을 종교에서는 인간시조가 당초 하나님을 배반하고 타락한 것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이런 인간을 구원하고자 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타락 전 입장으로 원상복귀 시키기 위하여 구세주 메시아를 보내는 것입니다. 고로 구원섭리는 곧 복귀섭리인 것입니다.

타락은 인간이 하나님을 배반하고 그 말씀에 불복함으로써 하나님적 인격과 사랑을 구현한 개인과 세계를 이루지 못하고 도리어 사탄과 짝하여 그의 말에 굴복함으로써 사탄적 인격과 사랑을 이룬 악의 세계를 형성한 것이 었습니다.

그런고로 원상으로 복귀하려면 반대로 사탄을 배척하고 잃었던 하나님을 찾아서 그의 말씀에 순종함으로써 천적인 인격과 사랑을 이루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가장 공적인 분이요, 사탄은 철두철미 자기 중심한 사적인 존재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돌아가려면, 복귀의 공식은 결국 하나님을 닮는 것이니, 철두철미 사적인 것을 희생하고 공적인 것을 세우며 자기 중심한 이기주의에서 남을 위하는 이타주의로 돌아가 봉사 생활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공적인 사람은 하나님을 닮은 것이니 반드시 흥하고 사적인 사람은 하나님을 배반한 것이니 결국 망하는 것이 천리입니다.

인류역사는 지금까지 투쟁의 역사였으니, 그 내용인 즉 하나님과 사탄이, 그리고 선과 악이 그 한 가운데 위치하는 사람을 빼앗는 싸움이었습니다. 타락으로 인하여 악의 역사가 먼저 출발했기 때문에 싸움은 언제나 악한편이 먼저 공격하여 선을 쳤고 선은 맞으면서 수세에 몰렸지만 하나님께서 선의 편이신 고로, 매양 승리를 거두게 되어 결국은 맞고 빼앗아 나오게 된 것입니다.

제 1차, 제2차 세계대전 때에도 우리가 아는 바와 같이 그렇듯 먼저 친 편이 결국 망했고, 3차대전을 운운하는 오늘날에도 사탄편인 공산국가들이 도처에서 싸움을 걸고 있으나 결국 하나님편이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