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으로 돌아가서 84명을 전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고향으로 돌아가서 84명을 전도하라

여러분들은 세상을 모르고 있다구요. 원리를 배웠다고 하지만 원리가 가르쳐 준 걸 모르고 있다는 거예요. 이것이 없었으면 선생님이 고생 안 한다구요. 하나님의 복귀역사가 6천 년으로 연장 안 된다구요. 여러분은 뭐‘선생님! 선생님!'하는데, 선생님을 부르기 전에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이걸 해야 된다구요. 뭐 뜻을 위해서 지금까지 뭐 어떻고…. 그러고 나서야 선생님과 관계를 맺는 거예요. 하나님과 관계를 맺는 거예요. 원리가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원리가. 알 만해요, 이젠?「예」그런데 졸 수 있어요?「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7년 동안 옷을 벗고 잘 때가 별반 없었다구요. 이렇게 입고…. 밥을 테이블에서 먹지를 않았다구요. 여기 이런 조그만 판자에다 놓고, 그냥 땅에다 놓고 먹었다 이거예요. 죄인이예요, 그것 못하면 죄인이예요. 생일날은 금식을 했다구요, 7년 동안. 여러분들은 더 잘해 먹지요? 이해 못 하고 있는 어머니 아버지에 대해서 내가 어머니 아버지라고 말을 안 했다구요. 형제들을 보고 얘기를 안 했다구요.

이런 뜻을 성진이 어머니가 받들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그 성진이를 대해 가지고 내가 아들이라고 말을 못 했어요. 아들 취급을 안 했다구요. 내가 성진이의 손을 잡고 아들이라고 키스 한번 안 해줬다구요. 죄인이예요, 죄인. 여러분들은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거 뭐 책임을 못 해 놓고, 천리의 법도를 못 세워 가지고 살아서 밥을 먹고,이렇게 다니고 그렇게 뻔뻔스러울 수 있어요? 그거 심각한 문제라는 거예요.

나는 나라가 있어도 내 나라가 아니요, 세계가 있어도 내 세계가 아니요, 내가 무엇을 갖더라도 내 것이라고 주장할 수 없는 거예요. 이것 해 놓고야 내 것이 되는 거예요. 이것을 해 놓고야 내 것이 생기는 거예요. 이것 해 놓고야 내 나라가 있는 것이요. 내 세계가 있는 것이요, 내 하나님이 되고, 내 주님이 되는 거라구요. 예수님도 이걸 못 했기 때문에 다 잃어버렸다구요. 나라를 잃어버렸고, 국민을 잃어버렸고, 부모도 다 잃어버렸다구요. 마찬가지라구요. 자기 어머니를 대해‘여인이여, 너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이런 말을 어떻게 할 수 있느냐 이거예요. 이 원칙을 따르지 못 했기 때문에, 이걸 안 하면 어머니가 될 수 없다구요.

그래서 내가 이런 말을…. 누가 통일교회 교인예요? 이대로 하는 사람이 통일교회 교인예요. 마찬가지라구요. 통일교회의 참된 선생이 누구냐? 이런 일을 위해서 가르쳐 주고, 이런 일을 한 사람이 선생이 될 수 있다 이거예요.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렇기 때문에 세 제자와 열두 제자와 72문도, 즉 개인의 대표와 가정적 대표와 민족적 대표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그러니 84명은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거 너희들은 했어? 「안 했습니다」

그러니 오늘부터 이 놀음을 해야 되겠다구요. 이것이 영원을 걸고 여러분을 참소하고, 영원을 걸고 여러분의 고개가 되어 있다구요. 참소한다구요. 이것 못 하면 안 된다구요. 못 하면 절대 안 된다구요. 예수님도 그것을 못 했기 때문에 죽었다는 거예요. 선생님도 이것 못하는 때에는 십자가에 생명을 내놓고 별의별 짓 다 해야 된다구요.

내가 이런 것을 할 수 있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이 해방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복된 사실이냐! 여러분이 사형수와 같은 입장이라 할 때, 7년동안에 네 친족 84명만 전도해 오면 살려준다고 하면 그것을 하겠어요, 안 하겠어요?「하겠습니다」 그러면 죽을 자리에서 살아난다면 그거 하겠어요, 못 하겠어요?「합니다」 심각하다구요. 누구든지 다 짊어져야 됩니다. 무슨 말인지 알 만해요?「예」 이런 것을 전부 다 여러분은 알아야 된다구요.

지금까지 내가 나왔지만 알지 못하고 그저 무턱대고, 이것은 상관없고 맹목적으로 따라가면 안 된다구요. 이건 실질적인 문제예요. 점점점 통일 교회가 좋다 하는 날에는 빨리 복귀된다는 거예요. 통일교회가 지금까지 사탄세계에서 핍박받고 다 나쁘다고 소문이 났으니 그렇지, 이런 환경만 되면 여러분들이 외부에 나가 전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정에 들어가 가지고 7년 동안 봉사해 보라구요. 뭐 7년도 안 가지요. 한 3년 이내에 완전히…. 몇백 명이고 전부 다 몰아넣을 수 있다는 거예요.

이제는 여러분들이 이런 환경만 만들어 놓고 고향에 가서 전도해야 된다구요. 전부 다‘통일교회 좋다' 하는 소문 나게 되면, 여러분들은 딴 데 갈 필요가 없다구요. 고향으로 돌아가라구요. 전부 다 고향으로 가야 되는 것입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예수님 시대에 있어서 예수님이 나라의 반대를 받았던 환경을 넘어서는 것과 같이 고향으로 가는 거예요. 고향 찾아가는 거예요. 그래서 전세계적으로‘통일교회가 좋다' 하는 소문이 나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