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가 하나될 때 가장 신성하고 거룩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남자와 여자가 하나될 때 가장 신성하고 거룩해

이렇게 볼 때에, 여기에 전부 다 부처끼리 왔지만 남자와 여자는 근본적으로 다르다구요. 전부 다 남자같이 생겨서 수염이 나고 이래 보라구요. 덜썩 크고 다 그러면 거 무엇이 재미있겠어요? (웃음) 생리적으로 다르다구요. 남자가 올라가겠다고 하면 여자는 내려가려고 하고, 남자가 앞으로 가려고 하면 여자는 뒤로 가려고 합니다. 전부 다 다르다구요.

이번에도 일본 가자고 했을 때 싫다고 하는 사람들은 전부 여자들이었어요. 남자들은 ‘그래 가자, 가자’하는데 말이예요. 다르다구요. 이처럼 다른 것이 하나되는 데서…. 음악도 높고 낮은 것이 화합돼서 좋은 멜로디가 나오는 것입니다. 높기만 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높기만 하면 어떻게 돼요? 노래할 때에 높게만‘아-’이런 사람 있어요? 너무 높으면…. 사람들이 걸을 때도 보면 이러면서 걷는다구요, 이러면서. (몸짓으로 표현하심)

남자 여자가 그와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올라가겠다는 남자를 놔 두면 어디까지 올라가겠어요? 여자가 잡아당겨야 이렇게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남자와 여자가 하나된다는 것은 위대한 것입니다. 위대한 것임을 알아야 돼요. 그거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 여자가 하나된다는 것은 최고로 신성한 것이요, 최고로 거룩한 것입니다. 그렇지요?「예」그것을 원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어젯밤 도둑질한 사람이 여기 왔더라도 이렇게 손든다구요. 도둑질한 사람도 이렇게 손을 든다는 거예요. 그렇겠지요? 「예」

그것은 무엇을 말하느냐 하면, 절대적이라는 것입니다. 악한 자도 그것은 지지한다 그 말이라구요. 여러분 걸을 때, 이렇게 이렇게 하면 얼마나 보기가 좋아요. (몸짓으로 표현하심) 그 얼마나 멋지겠어요! (웃음) 전부 반대 입장이예요. 오른발이 이러면 왼손이 이러고, 왼발이 이러면 오른손이 이러고 말이예요. 전부 다 요런 입장이라는 겁니다.‘오른손은 오른편하고 상관 있지 왼편하고는 상관 없어’하면 영원히 이렇게 살라 이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되겠어요? 걷지 말라는 거예요. 오른손이 왼발하고 친구가 되어야 하고 왼손하고 오른발하고 친구가 되어야 할 텐데….

그렇기 때문에, 전후 좌우 상하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전후 좌우 상하가 전부 다 하모니를 이루고 사는 데에 행복이 있다 하는 말을 세울 수 있다고 보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여자 남자가 한번 붙으면 놓지 않겠다고 죽어도 안 놓겠다고 이렇게 서로 붙드는 부부가 되면 좋겠어요, 서로 놓겠다고 하는 부부가 되면 좋겠어요? 어떤 부부를 원해요? 어떤 걸 원해요? 미국 청년들은 그거 뭐 잠깐 그러다 마는 걸 원하지요. 여러분들 그거 원하지요? 어떤 걸 원해요?「첫번째 것을 원합니다」 이렇게 둘이 하나될 수 있는 부부를 머리서부터 전부 다 사랑의 줄로, 무슨 고무줄 같은 것으로 이렇게 감아서 둘이 딱 잡아 매 가지고 영원히 못 떨어지게 만들면 좋겠어요, 그냥 놔두면 좋겠어요? 어떤 것을 원해요?「영원히 안 떨어지는…」밤이나 낮이나, 변소 갈때도 둘이 손잡고‘여보!’하면‘음-’이럴 수 있는 부부…. 둘이 밥을 먹다 부처끼리 변소에 들어가서 손 모아 잡고 같이‘응-’이러면 그 부부를 몹쓸 부부라고 하겠어요? 하나님이 보실 때‘이 정신 나간 것들’하고 욕을 하시겠어요, 하나님도‘이야, 멋있다 좋다’하시겠어요? 거 더러운 부부예요, 거룩한 부부예요?「거룩한 부부입니다」 뭐, 거룩한 부부요?「예」(웃음) 여러분은 어떤 걸 원해요?「거룩한 부부요」

그래서 그 줄이 남아서 말이예요, 그 사랑의 줄이 남아서 그다음에 어머니 아버지까지 전부 다 얽어매고, 그다음에 또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얽어매고, 3층을 엮어야 합니다, 3층을. 3층을 엮어야 한다구요. 그 끈이 많아서 자기 동네를 묶고, 나라를 묶고, 세계를 전부 다 꽁꽁 묶어서 내가 돌아가면 세계도 돌아갈 수 있게 만들면 좋겠어요, 그저 나 혼자 돌아가고 세계는 이렇게 가는 게 좋겠어요? 어떤 것을 원해요?「첫번째요」여러분 그것 정말이예요? 정말이예요?「예」그런 것을 원해요?「예」나 여러분 못 믿겠어요. (웃음) 정말 그렇게 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