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상대를 통해야 찾을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5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상대를 통해야 찾을 수 있어

그러면, 여러분들도 사랑을 그렇게 좋아해요?「예」사랑을 봤어요, 못봤어요?(웃음) 사랑은 보지 못하지만 사랑의 현상은 볼 수 있습니다. 사랑봤어요?「못 봤습니다」(웃으심) 뭐 부모의 사랑, 남편의 사랑, 형제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 하는데, 이런 사랑을 봤어요? 사랑의 현상은 볼 수 있다구요. 있긴 있는 거예요.

자, 여러분들 속에 사랑이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어디 있어요? 손수건 트렁크 속에, 여기에 있다 이래요? (행동으로 표현하심. 웃음) 어디 있어요? 없는 데가 없습니다. 없는 데가 없다 이거예요. 머리카락에도 있고, 내 옷에도 있고 어디에든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이 갖고 있던 것은 무엇이나 귀한 거예요. 사랑하는 사람의 머리카락 하나라도 자기가 귀하게 여기면 그건 뭐 받고도 팔 수 없는 거예요. 손수건 하나라도 무엇하고 바꿀 수 없다구요.

그러면, 사랑이라는 것을 혼자 찾을 수 있나요?「없습니다」사랑은 어디에서 찾는 거예요?「하나님요」하나님은 나중이고…. (웃음) 상대가 없는 데는 사랑이고 무엇이고 없다 이거예요. 선생님이 혼자 앉아서 '아이고 좋다. 아이고 좋다' 한다면 나는 미친 사람이예요. (웃음) 그렇지만이 손수건 하나 보면서는 '아 그거 참 잘 만들었다. 이거 어디서 왔나?

이건 한국 땅에 있는 어떤 부인이 만들었을지 모르고, 혹은 세계의 어떤 부인이 만들었을지 모르고, 내 사랑하는 장인이 만들었을지 모르고, 내사랑하는 사람이 만들었을지 모르고,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이 만들었을지 모른다'고 얼마든지 생각하며 좋아할 수 있습니다. (웃음) 여러분들은 보이지 않겠지만, 요 조그마한 머리칼 하나를 가지고도 노래하고 뭘해도 그건 정상적입니다.

그것이 귀해요?「예」여자에게 있어서 제일 귀한 것이 뭐예요?「남자요」(웃음) 그거 맞다구요. 남자예요, 남자. 틀림없이 남자입니다. 남자 가운데는 잘난 남자, 못난 남자, 병신 남자가 있습니다. 핸섬 맨(handsome man;잘난 남자), 어글리 맨(ugly man;못난 남자), 크리플 맨(cripple man;병신 남자), 세 종류의 남자가 있습니다. (웃음) 그러면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좋아요?(웃음)「첫번째 남자요」첫번째 남자가 좋다는 사람은 낙제한 사람입니다. 낙제다 이겁니다. (웃음)

세상에 말이예요. 여자로 태어났는데, 상대가 될 수 있는 남자가 미남자라면 모르지만 병신 남자라면 어떻게 할 거예요? 나 혼자 있는데 병신 남자면 어떻게 할 거예요? 병신 남자가 있으면, 자기 혼자 있어 가지고 사랑을 찾을 수 있어요? 그 병신 남자라도 만나서 사랑을 찾아야 되겠어요. 어떻게 해야 되겠어요? 그 병신을 만나서라도 사랑을 찾을 거예요, 아니면 '그 병신과 사랑해서는 뭘해? 병신 남자는 필요 없다' 이럴 거예요? 어떤 거예요? 어때요?「병신을 만나서라도 사랑을 찾아야 됩니다」

문제는 그거예요. 병신 남자냐, 못난 남자냐, 잘난 남자냐가 문제가 아니라 그 너머에 있는 사랑을, 가치 있는 사랑을 어떻게 찾느냐 하는 것이 더 문제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