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8권 PDF전문보기

새로운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자, 이렇게 보게 된다면 봄은 다 좋은 것입니다. 내가 이 벨베디아의 나무를 볼 때 말이예요, 저 나무, 큰 나무를 내가 좋아하는데 저 놈의 나무가 겨울에는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르겠다구요. 그거 볼 때, 그렇다구요.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는데 봄이 되어 새싹이 나오니 야-. 그리고 봄은 어떠한 때냐 하면, 씨를 뿌리는 때예요, 씨를. 씨를 뿌려 놓으면 말이예요. 땅에는 수분도 많다 이거예요. 눈이 녹아서 수분도 많고…. 땅에 온기를 타 가지고 씨가 어떤 기분이 나느냐 하면 말이예요, 따스한 솜 포대기에서 잠자고 깨어나는 거와 같은 생각이 든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봄에는 모든 것이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는 거예요. 변화를 가져 오지만 그것이 발전적이요, 앞으로 희망적이더라 이거예요. 이게 다르다구요. 알겠어요? 미국을 보게 되면 미국은 봄을 맞이했어요, 가을을 맞이 했어요?「스프링(spring;봄)」자연적으로는 스프링이지만, 여러분들에게 물어 보면 ‘스프링’하지만 미국은 정신적으로 가을을 맞이했다는 것은 이 동물까지 알 거라구요. 이거 가만히 있잖아요. 그렇다구요. 그렇지만 무니(Moonie)는 어떠냐? 미국 내에 있는 무니들은 어떠냐? 어때요?「스프링」 스프링! (웃음) 기분 좋은 말로 그러면 얼마나 좋겠어요.

자, 봄이 됐는데, 자라지 못하는 무니라도 봄은 봄이라구요. 그런데 새싹이 착 말라 죽은 무니가 될 거예요, 새싹이 자라 가지고 가지가 되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 무니가 될 거예요?「열매맺을 수 있는 무니」 그러면 여러분들은 좋은 잎이 될 거예요, 제일 가느다란 가지가 될 거예요?「가지」 왜, 어째서? 그것도 좋지만, 그것도 그렇다구요. 그렇지만 꽃은 가지에서 핀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잎에서 피지 않는다구요. 그래서 가지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가지에서 꽃이 피기 때문에 모든 생명의 대를 이을 수 있고 모든 힘의 원천을 보유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꽃이 피면 열매가 맺힘으로 말미암아 나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꽃은 늙은 가지보다 새로운 가지에서 피는 거예요. 그렇다구요. 그런 관점에서 전세계의 인류를 한번 바라보게 될 때, 전세계 인류 가운데 있어서 꽃이 될 수 있는 가지와 같은 봄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있다면 그들이 도대체 누구일 것이냐?「무니」 누군지 생각해 보라구요. 「무니요」 여러분들이 무니들이니까 그런 말을 하지요. 크리스찬들은 크리스찬들대로 ‘아, 우리다!’하고 말이예요. (웃음) 히피, 이피들은 히피 이피들 대로 ‘우리다!’하고 공산당들은 공산당대로 ‘우리다!' 하고…. 그것은 누구나 다 필요해요. 누구나 다 필요하다구요.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여러분, 내가 세상에 인간으로 태어났다면 세계 인류 가운데서 봄을 맞이할 수 있어 가지고, 새싹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가지가 되고,새로운 꽃을 피워 인류의 새로운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한번 되겠다 하는 것이 얼마나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