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하나된 이상가정형을 세계적으로 정립시킬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8권 PDF전문보기

사랑으로 하나된 이상가정형을 세계적으로 정립시킬 수 있어야

지금 몇 시야?「아홉 시요」 아홉 시가 되어 오는데 더 하자우, 그만 두자우?「더 해주십시요」 너희들은 들을수록 어려워지는데? 그래도 더 해줘요?「예」 왜? 어째서? 그러면 하늘땅을 내 사랑으로, 내 사랑의 품으로 품을 수 있다구요. 자, 이제 알겠지요?「예」

이러한 A타입의 가정이 있다고 합시다. 이러한 A타입의 가정이 절반은 남의 아들딸을 갖다가 식구로 만들었는데, 며느리나 사위는 부모와 형제를 자기 부모 형제와 같이, 또 며느리나 사위를 자기 아들딸과 같이 사랑할 수 있는 생각을 가진 세계가 이상의 세계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마찬가지 이치예요. 사위는 자기 딸을 사랑하는 사위고, 내 사랑이 연결된 딸과 하나되었으니, 그 사위는 내 딸이 좋아하는 어머니 할아버지를 좋아하는 식구가 되어야 사랑의 공법이 완전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런 결론을 안 내릴 수 없다 이거예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우리 집하고 그 아들딸네 집까지 전부 다 손을 잡고 좋아해야 해요. 그게 이상이예요. 이상적 가정이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하나님이 생각하더라도 그 이상 생각할 수 없다구요.

그와 같은 생활 감정을 갖고 민족을 넘고, 국가를 넘고, 세계를 넘어 가지고, 나이 많은 사람은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로 생각하고, 나이가 중년이면 어머니로 생각하고, 조금 위면 누나로 생각하고 말이예요, 조금 아래면 동생으로 생각하고, 이럴 수 있는 사랑 관계를 횡적으로 정립시킬 수 있는 사람이 완전한 남자인 동시에 완전한 여자입니다. 그러한 남자와 여자는 하나님이 영원히 이 전통길에서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어머니 연령이면 어머니 같이, 그다음에 누나 형님같이 생각하고, 동생같이 생각해야 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 이상 하나님이 인간에 대해서 요구할 길이 없다구요. 그 이상 길이 없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인간 세계에서 하나님이 전통을 남기려고 하고, 이 땅 위에 상속해 주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이러한 길을 천년 만년 누구든지 가게 하는 것이요, 이와 같이 살 수 있는 사랑의 길을 상속해 주는 것일 것입니다. 그러고 싶으실 것이다 하는 것은 우리가 추리적으로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내용은 찾을 수 없다는 것은 틀림없는 결론입니다. 또, 하나님이 살아 계시면 현시에 여러분들이 그와 같은 실존의 세계를 이루고 사는 것을 보고 싶으실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여러분들에게 주기 위한 상속물일 것입니다. 그거 그럴 것 같아요? 「예」 이상이 있다면 이 이상 길이 없다는 거예요.

자, 교육 하면 무슨 도덕교육이니, 윤리교육이니 하지만 이 간단한 내용 이외에는 없습니다. 이 간단한 내용 외에는 교육이 필요없습니다. 이것만 하면 교육도 완성이요, 윤리도 완성이요, 무슨 도덕도 완성이요, 다 완성입니다. (녹음이 잠시 끊김)

생각해 보라구요. 이 이상을 실현하는 데 국경이 문제가 되겠나요? 또, 이 이상을 실현하는 데 무슨 동양 사람, 서양 사람, 인종이 문제 되겠어요? 이렇게 살다 간 사람은 틀림없이 세상의 모든 사람 앞에 사랑을 받는 것이요, 이 우주 앞에 사랑을 받는 동시에 하늘나라에 가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에 조금도 지장이 없는 완성한 이상적 사람입니다. 이상적 완성을 이룬 사람이다 이겁니다.

그런 사람은 하늘나라에 가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 됩니다. 왜 그러냐 하면 사람과 전부 다 통하고, 모든 물건과 전부 다 통해서 하나님에게 돌아가니 하나님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구요. 어디를 돌아가더라도 상충이 없어요. 사랑세계로 돌아가도 되고, 하나님에게로 돌아가도 됩니다. 그런 것을 바라고 가는 사람이 가는 길이 선택받은 사람이 가는 정상적인 길인 동시에 이상적인 길인 것입니다. 알았어요, 몰랐어요?「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