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기간에 미국에서 아주 유명해진 통일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짧은 기간에 미국에서 아주 유명해진 통일교회

그 놀음을 하며 전국을 휩쓴 거예요. 실력 대결이다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50개 주를 전부 다 방문하여 강연하는 거예요. 예를 들면, 시카고에 갔을 때 시카고 경찰국에서 전부 다 상부의 지령을 받고 내 신원보장문제에 대해 신경을…. 알겠어요? 하여튼 유명해졌으니 말이예요. 이거 시카고에 왔다가 레버런 문이 피납을 당하든가, 무슨 사건이 벌어지면 경찰 당국에게는 큰 문제다 이거예요. 언론계에 두들겨 맞아 납작하게 되게 돼 있거든요. '어땠느니, 뭐 어땠느니' 할 것인데, 이런 것을 생각할 때 큰일나게 생겼거든요. 그러니까 시카고 경찰 당국이 총동원 한 거예요. 그런 일이 벌어진다구요, 어디에 가든지. 쓱 가게 되면 전부다 기동대가 앞장서 가지고 쓱 안내하고 말이예요. 기분좋지요? 에스코트하는 사이드 카들이 쓱 안내하고 말이예요. 그 놀음을 하니 기분 좋아요, 나빠요? 「좋습니다」 그 사람들은 기분 나쁘지만 할 수 없다구요. (웃음) 만약에 사고가 나면 문제가 크거든요.

이래 가지고 청중을 모아 놓으면 또 내가 이야기를 곧잘 하는 거예요. 기독교에 대해서 정면적으로 공격해 버리는 거예요. 발칸포 모양으로 들이쏴 버리는 거예요. 그러니 배들이 아프지, 배 아프라고 내가 그러는 거예요. 배 안 아픈 것 같아도 앓고 있는 거예요. 폭탄이 투하되고 있는데 배 아프다고 그 자리에 엎드려 있는 사람이 있으면 가만 둬서는 안되는 거예요. 배를 들이 밟아 줘야 '아이고 배야' 하며 뛰쳐 일어나 자리를 펴고 살 수 있는 길이 생기는 거예요. 그것과 마찬가지로 배 아프라고 그러는 거예요.

자, 그러니 욕이 빗발같이 쏟아질 것이고, 화살이 빗발같이 날아올 것이다 이거예요. 그래도 너희들 해봐라 이거예요. 까딱없는 거예요. 이래 놓으니, '이것 봐라! 이게 대포 가지고 안 되겠군. 레버런 문이란 사람을 잼대로 재어 보려니, 역사에 있는 서양 사람 잼대로는 잴 수 없다' 하는 거예요. 이거 하도 오만가지 놀음을 하니 이게 무슨 사람인지 모르겠다는 거예요. 그들에게는 콤파스가 없다구요.

그래서 과학자 대회로부터 신학교를 만들어 신학 학박사들의 꼬리를 다 달아 놓고 말이예요, 언론기관을 전부 다 조사해 가지고 뉴욕 타임이 어떻다는 것을 전부 다 내가 알고, 마피아단 배후까지 전부 다 내가 알고 있는 거예요. 가만 보니 종교 지도자 같은데, 눈이 까맣고 황인종이긴 황인종인데 백인들이 꼼짝못할 위험성이 있거든요.

그래서 쌍안경을 끼고 가는 곳곳마다 뭘하느냐 하면서 언제든지 자동차가 미행하고 다니는 거예요. 그래서 미행하는 자동차를 한 대 잡으려고 코너에 딱 차를 세워 놓고, 뒤에서 오면서 미행하는 차를 따라 쫓아라 한 거예요. 따라 다니고 이러는 등 그런 별의별 놀음을 다 했다구요. 그것을 알아보니 FBI예요. CIA니 FBI니 전부 다 따라다니는 거예요. 거기에 반해 가지고 공산당들은 전문적으로 버스를 전세내어 가지고 50개 주를 순회했다구요. 알겠어요? 이렇게 공산당이 야단하고, FBI가 야단하고, CIA가 야단하고, 기성교회가 야단하니 그거 유명해질 수밖에 없지요. 그렇지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