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처치에서 승리하려면 먼저 종의 자리에 들어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홈 처치에서 승리하려면 먼저 종의 자리에 들어가야

하나님의 뜻이 이와 같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복귀역사는 하나의 것을 통해서 전부 다 집중해 나온 것입니다. 격파돼 가지고 새로운 야광탄과 같이 광명한 빛을 발해서 낮보다 더 밝은 가운데 행군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사탄세계에서 닦았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라구요. 자, 이러한 홈 처치 행군 어려워요? 육대주를 왕래해야 되고, 오대양을 넘나들어 가지고 복귀의 한을 풀어야 할 텐데…. 오늘날 여러분은 한 눈 앞에 세계가 다 들어오고, 세 시간 내에 어디든지 갈 수 있는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고, 마음대로 붙들고 싸움을 하더라도 거기에 언어가 다르지 않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환경권 내에 있어서 홈 처치 승리 기반을 못 닦아요? 못 닦게 되면 망하라구요. 망하라구요. 망하라구요!

먼저 종의 자리에서 매일 부엌에 가서 소제해 주는 거예요. 주일과 토요일에 가게 되면 옷 갈아 입고 소제해 주는 거예요. 양복을 입고라도 좋다구요. 전부 다 여러분이 소제해 줘야 됩니다. 종의 종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종의 종에서부터 올라가는 거예요. 이것이 복귀인 겁니다. 이걸 몇 개월만 하면 '아, 이제 관두시지요. 우리가 하겠습니다' 한다구요. 가만히 있든지 잠자고, 더럽게 하든, 그런 행동을 하든 녀석들이 전부 다 빗자루 들고 먼저 나섭니다. 그런 놀음이 벌어진다구요. 반드시 바뀌어진다구요. 여러분이 일하는 데 찾아들어와 일 안 하고는 못 견디는 거예요. 여러분이 하는 것이 대신 바꿔진다 이겁니다. 두고 보라구요. 여러분의 눈으로 사실 본다는 거예요. 참 멋지다는 겁니다.

종의 종의 자리에서 종의 자리로 올라가고, 종의 자리에서 그다음엔? 「양자의 자리」 양자의 자리로 올라가고, 그다음엔? 「직계 자녀」 양자의 자리에서 직계 자녀의 자리로 올라갑니다. 그러려면 탕자라도 끌고 가야 된다구요. 홈 처치 기반에 전부 다 여러분들이 굴복시키지 않을 때는 직계의 자리에 못 올라가요. 알겠어요?

여러분이 천국 가느냐, 못 가느냐 하는 것은 현실적 여러분의 활동무대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실은 역사에서도 없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이 진리요, 이곳이 앞으로 하늘 찾아가는 사람들의 가는 길로서 못 박은 곳이라고 생각하게 될 때에…. 통일교회는 전도라는 말이 필요 없다구요. 가겠으면 가고, 말겠으면 말고, 안 가는 날에는…. 대한민국에 전부 다 360집을 배치한 후에는 만주로 가야 되고, 시베리아로 가야 되고, 일본으로 가야 되고, 태평양을 건너든가 아프리카를 건너 홈 처치를 찾아가야 됩니다. 이런 대이동이 벌어지게 마련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기성교회에서 통일교회를 반대하던 사람은 두고 보라구요. 한국에서 홈 처치가 된 시대에는 이들은 보따리 싸 가지고 북만주로 가야 되고 시베리아로 가야 될 것입니다. 자진해서 희생길을 찾아가야 된다 이거예요. 민족을 등지고, 자기의 혈족과 일족을 등지고 가야 된다구요. 오늘날 통일교회 문선생이 가던 길을 반대하고 핍박하던 사람들은 전부 다 가서 이방민족 앞에 핍박을 받고 이방민족 앞에 수난을 당하면서 이방민족을 통해서 구원의 혜택을 받아 가지고 살 길을 찾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 일을 못 했다가는 통일교회 교인들도, 축복받은 사람들도 전부 다 보따리 싸 가지고 가야 됩니다. 그때는 축복에서 벗어나는 거예요. 그래서 홈 처치 기반을 중심삼고 완성하느냐, 못 하느냐에 따라서 이제부터 통일교회의 족보가 생기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 통일교회 선생님을 중심삼고 부모를 중심삼고 홈 처치 승리의 기반을 닦은 사람들 중심으로, 장자의 기업의 기수가 된 그 사람들을 중심삼아서 족보를 편성하게 되는 거예요. 여러분들은 족보에 올랐어요, 안 올랐어요? 「올랐습니다」 오르긴 뭐가 올라? 보류예요, 보류. 서류 처리가 안 돼 있다 이거예요.

장자의 기업을 인수해 가지고 부모 앞에 효의 일편 심정을 갖추어 놓기 전에는 족보에 올라가지 못합니다. 차자로서 하늘나라 족보에 올라가요? 못 올라가는 거예요. 그러나 장자의 자리에 있는 차자는 족보에 올라가는 겁니다. 여러분의 홈 처치 지역에 있는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지만, 여러분한테 굴복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복받는 것입니다. 차라리 과거에 종교를 믿지 않은 사람이, 기성교인이 아니고, 불교 교인이 아니고, 다른 종교인이 아니었기에 무얼 몰라서 통일교회 반대하지 않은 사람이 복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얄궂게 심판할 줄은 몰랐지요? 알았어요, 몰랐어요?「몰랐습니다」 그렇게 될 때는 선생님이 받게 되는 모든 복은 여러분의 복으로 될 것입니다. 이제 거기서부터 나무를 심으면 무럭무럭 자라서 세계로 뻗어 제일의 종자가 나면 세계 각국에서 그 종자를 받아 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나쁜 종자 남길래요, 좋은 종자 남길래요? 싸움하고 매일 으르릉대 가지고 좋은 종자 남길 수 있어요? 서로 사랑하고, 서로 위하고, 평화의 꽃이 피어나고, 사랑의 향기가 풍기게 될 때, 거기는 전 세계의 환희의 기반이 되고, 추앙의 대상이 되지요. 오늘날 뛰는 똥개구리패 같은 통일교회 교인들에 의한 이게 천국이예요? 난 그런 천국은 원치 않는다구요. 너희들이 암만 소를 열 두 마리 잡아 놓고 잔치하며 오라고 해도 그런 자리는 안 간다구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 확실히 알았어요, 몰랐어요?「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