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기업을 완성하기 위해서 홈 처치는 반드시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0권 PDF전문보기

장자의 기업을 완성하기 위해서 홈 처치는 반드시 해야

그래, 한번 행차해 보실래요? 「예」 어디로? 「홈 처치로…」 홈 처치! 신을 몇 켤레나 떨어뜨리겠어요? 여러분이 지금까지 30년 살았으면, 30년 산 이상의 신을 떨어뜨려야 돼요. 360집이면 12나라 이상이예요. 12나라 이상과 마찬가지입니다. 거기엔 별의별 씨족이 다 있지요. 거기에서 정성을 들이는 데 있어서는 말입니다. 그 360집 가운데 종교를 믿는 사람이 있으면 종교를 믿는 그 어떤 사람보다도 앞서야 돼요. 효도를 하는 어떤 사람보다도 앞서야 돼요. 충신이 됐던 사람이 있으면 충신 됐던 그 사람보다도, 어떠한 자손보다도 앞설 수 있어야 됩니다. 그래야 위신을 세우는 가정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고 밤이야 낮이야 정의에 입각해 가지고…. 적당히 얼렁뚱땅하면 안 된다구요.

하늘이 다 기억할 겁니다. 이제 각자의 홈 처치를 중심삼은 여러분의 역사가 하늘나라에 기록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다 피난민이고 방랑의 집시의 무리였기 때문에 배고플 때에 남의 집에 가서 밥을 먹어도 죄가 아니었다고요. 피난통에는 그렇지요? 피난통에는 배고플 때 주인이 보는데도 쌀을 몇 가마니씩 지고 나가더라도 주인도 반대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부터 그렇게 하면 안 돼요. 이제부터는 문제가 다르다 이겁니다. 정의에 입각한 천리의 법도를 영원히 세울 수 있는 사리에 밝은 실체행동과 생활무대로서 전통을 세우지 않으면 안 될 것이, 홈 처치를 찾아가는 여러분이 하여야 할 책임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알겠습니다」 이렇게 가르쳐 줘도 못 하면 난 책임 안 진다구요.

이런 것을 알았기 때문에 선생님도 지금까지 이 길을 왔던 것입니다. 홈 처치를 중심삼고 3년만 움직이게 되면 거기에 공산당이 누군지 전부 다 안다는 거예요. 누가 뭔지 다 안다는 겁니다. 어떤 경찰보다도, 어떤 누구보다도…. 참아버지와 하나님을 대신하여 그 홈 처치 기대를 중심삼고 하나님이 사랑하는 것과 같이 하게 되면, 여러분은 제 2의 하나님이 돼요. 아는 것도 제 2의 하나님이고, 충성을 드리는 데도 제 2의 하나님이고, 효성하는 데도 제 2의 하나님이고, 무슨 일이든지, 활동을 하는 데도, 일을 하는 데도 제2의 하나님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입장에 서 가지고 빛나는 홈 처치의 무대를 갖기를 축원하겠다고요. 알겠어요? 「예」

어디, 할거요, 안 할거요? 「하겠습니다」 하겠으면 '아멘' 해요? 「아멘」 '아멘'이 뭐예요? '아-아-멘!' 하면서 하나님을 부르고 땅을 부르게 전부다 크게 해봐요! 「아-아-멘!」말은 잘 듣는구만! (웃음)

홈 처치 알았어요? 「예」 왜 해야 된다구요? 장자의 기업을 완성하기 위해서…. 알겠어요? 차자의 자리에 서면 상속을 절대 못 받아요. 위업을 못 받아요. 그렇지요? 장자가 있는데, 차자가 위업을 이어받나요? 못 받지요? 누가 받는다구요? 「장자요」 장자! 왜 장자가 필요해요? 천륜의 상속을 받으려니…. 차자의 자리인 아벨적 자리는 안 된다 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