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기업을 이어받을 수 있는 횡적인 이스라엘권의 성립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2권 PDF전문보기

장자의 기업을 이어받을 수 있는 횡적인 이스라엘권의 성립

여러분이 가인 아벨의 문제라든가 이런 문제…. 본래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축복과 사랑을 세우는 데 있어서는 장자여야 되는 것입니다. 차자가 하나님의 뜻을 상속받게 안 되어 있는 것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어떻게 되었느냐 하면, 장자의 자리에 사탄의 아들이 먼저 태어났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차자의 자리에서 장자를 바꿔치지 않고는 하나님의 뜻을 상속할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에, 야곱과 에서에게 있은 일과 같은, 역사에 없는 모순된 일을 경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거예요.

그래서 형님의 장자의 기업을 사 가지고, 떡과 팥죽을 주고 사 가지고 이것을 전부 다 빼앗는 놀음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양가죽을 팔에다 두르고 자기 아버지를 속여 가지고 축복을 받았는데, 이것이 왜 하나님의 경륜 가운데 있었느냐 하는 것을 지금까지 아무도 몰랐다는 거예요.

그거 왜 그래야 되느냐? 하나님의 상속을 받기 위해서는, 상속을 받으려면 장자의 자리에 나가지 않고는 안 된다는 것이 본래의 창조이상의 원칙인 것입니다. 창조원리가 그렇다구요. 그래서 이것을 빼앗는 데도 그냥 그대로는 안 되는 거예요. 형님이 동생에게 팔았거든요. 팔았던 것을 동생이 찾는 거예요. 야곱이 나쁜 것이 아니라 에서가 나쁘다는 거예요. 장자의 기업을 팔다니! 그렇기 때문에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했다구요. 그렇게 대를 묶어 상속 받는 것을 야곱은 엄청나게 바랐었고 귀하게 여겼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은 알아야 됩니다.

그것은 뭐냐 하면, 장자의 자리, 장자의 자리에 나가야 되겠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20년 동안 죽을 고생을 한 후에 에서를 만났는데 에서는 야곱을 죽이려고 했어요. 그러나 에서가 야곱을 죽이지 않고 환영함으로 말미암아 이 땅 위에 장자의 기업을 이어받을 수 있는 횡적인 이스라엘권이 성립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