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처치는 역사가 요구하고 하나님이 세우려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3권 PDF전문보기

홈 처치는 역사가 요구하고 하나님이 세우려는 길

자, 여러분들이 반대받게 될 때는 나무들이 친구 해 주고 전선대가 친구 해 주는 것입니다. '너는 10년 후에 나를 찬양할 것이로구나. 그때 네가 없어지지 않고 있다면 내가 너를 붙들고 여기 360세대 사람들을 교육할 것이다. 나무 너는 옛날 추억을 가지고 교육할 수 있고 눈물을 짓게 할 수 있는 재료로구나' 그런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서 있는 높은 산등이 여러분의 친구요, 여러분이 나무 그늘 아래 서 있으면 그 그늘이 여러분의 친구요, 다 친구라는 것입니다. 또, 어떤 때에 추워서 어디서 덜덜덜 떨었다면 떨었던 그 자리가 친구라는 거예요. 그것이 역사적인 귀중한 장면이라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거기에 있는 사람들을 그런 어려움도 참을 수 있도록 하는 재료를, 교육의 재료를 지금 내가 얻고 있다고 생각하라는 거라구요. 천년 후에도 그 사실을 볼 때에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는 것이요, 천년 후에도 위로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 '선생님이 고생했다'는 말을 듣게 될 때 마음이 편안치 않고 가슴이 아프고 그렇지요? 그 대신 분발해서 일해야 된다구요. 자, 선생님 한 사람이 그럼으로 말미암아 천 사람 만 사람이 그것으로써 하나님의 사랑에 접붙일 수 있다면 그게 얼마나 놀랍고 귀한 재료냐 이거예요. 그것은 역사가 요구하는 길이요, 하나님이 세우려고 하는 길이 아니냐 이거예요. 이제는 알겠지요? 「예」

그래, 억지로 갈래요, 기뻐서 갈래요, 사랑을 갖고 갈래요? 「사랑을 갖고요」 이제부터 사랑의 종소리를 여러분들의 마음에서 들으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에서 사랑의 종소리를. 그렇게 되면 입이 '내 입은 사랑의 말을 하려고 되어 있지, 안 그런 말은 안 하게 돼 있다' 이래 가지고 입이 '음―' 이러고 귀가 듣지 않으려 하고, 눈이 보지 않으려 하는 그런 걸 느껴야 된다구요.

그렇게 살게 되면 틀림없이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사랑에 취할 수 있는 경지에 멀지 않아 들어갈 것입니다. 영계와 직접 통하여 모든 어려운 문제, 자기 홈 처치(home church)에 대해 어려운 문제를 능란하게, 자기도 모르게 쉽사리 다 해결할 수 있는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360가정의 어떠한 문제라도 전부 다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을 대신한 주인이 될 것입니다. 내가 떡 그런 사랑의 자리에 들어가게 되면 말을 안 하려고 해도 말이 나간다는 것입니다. '워워워!' 하고 말입니다. 참 이상한 일들이 많다구요. 저 녀석 죽는다 하면 죽는 거예요. 별의별 일이 벌어진다구요. 자기가 무서운 사람이라는 것을 느낀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사랑에서 모든 것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사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