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종교 통일과 세계 통일을 하려는 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3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종교 통일과 세계 통일을 하려는 교회

자, 그렇기 때문에 '모든 종교는 하나님, 신(神)을 믿기 때문에 신의 목적에 따라야 된다. 신의 목적은 하나다. 그러니 하나의 신을 중심삼고 가는 길도 같아야 되고, 하는 일도 같아야 되고, 세계의 일도 같아야 된다' 이렇게 주장하는 종교가 나와야 된다구요. 이런 입장에서 볼 때, '통일하자, 하나되자' 하는 운동을 그 누군가 해야 됩니다.

그런 입장에서 볼 때, 우리 통일교회도 종교는 종교인데, 통일교회는 끝날에 있어서, 마지막 때에 있어서 '종교가 하나되어 보자' 하는 운동을 하는 종교다 이거예요.

이 운동을 하는 데는 '야, 야, 불교 사람들이 통일교회에 맞춰라' 하는 방법하고 '통일교회 사람들이 불교에 맞춰라' 하는, 방법은 둘 밖에 없다구요. 마찬가지예요. 기독교하고 회회교는 역사적으로 원수입니다. 이들이 서로가, 회회교에서는 기독교에게 '기독교는 전부 다 문 닫고 우리에게 굴복하라' 하고, 또 기독교는 회회교에게 '회회교는 문닫고 전부 다 우리에게 굴복하라' 하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지금 종교를 믿는 각 종교 집단들, 종교를 믿는, 신앙하는 사람들은 자기가 믿고 있는 종교의 길을 가기도 힘든데 다른 종교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는 거예요. 일반 사람들도 말이예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러니까 문제는 뭐냐? '하나되자' 하는 길을 취해 가려면 말이지 '너희들 하나되라' 하는 입장에서는 하나될 길이 없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그렇기 때문에 하나되기 위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모든 종교에 대해 가지고 하나될 수 있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길이 있다면, 교리상으로 모든 것을 풀어서 설득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든가 그렇지 않으면 참는 힘이 많아 가지고, 관용심이 많아 가지고 그 종교와 하나되기 위해서 양보하고 나가든가 하는 두 길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기독교와 우리 통일교회만 보더라도 말이예요, 기독교에서는 철문을 닫고는 신도들에게 '통일교회 교인들을 접하면 야단난다' 이러고 있다구요. 그런 입장을 하나님이 보고 생각할 때, '이건 안 되겠다'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의 기성 종단을 하나 만들기 위한 운동이 나오면 하나님이 기성 종단의 문을 열게 하든가, 안 열면 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지금 이 세계의 종교들을 보게 되면 전부 다 깨져 나간다는 거예요. 거 왜 그러냐? 문을 열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현상이 벌어질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그 종교 가운데서 하나님편에서 통일하기 위한 중심되는 종교가 나와야 됩니다. 그 종교가 나오게 되면 그 종교와 제일 가까이 합하게 하려는 종단이 있는데, 그 종단이 반대하면 그 종단이 먼저 망할 것이다 이거예요. 만약에 통일교회가 중심 종교라면, 하나님이 통일교회하고 기독교하고 하나로 합하게 하려는데 통일교회를 기독교가 반대하면 기독교가 먼저 망한다 이거예요.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자, 또 통일운동을 하는 종교가 나와 가지고 종교뿐만이 아니라 그 나라와 연결시키려고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라와 세계를 하나 만들려고 할 때 그 나라가 반대하면 그 나라가 망하게 될 것이고, 깨져 나갈 것입니다.

자, 이렇게 볼 때, 자유세계, 민주세계가 붕괴라든가 혼란시대에 부딪친 것은 멸망할 시기에 도달했다는 것보다도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있어서 어떠한 뜻을 받들지 못했기 때문에 채찍받는 결과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제2차 세계대전 이후를 중심삼고 30년의 역사가 이렇게 변동하고, 야단스럽게 깨져 나가고, 비운에 접어든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니다 이거예요. 하늘편에서 자유세계를 하나 만들고 기독교를 하나 만들기 위한 섭리의 닻을 자유세계와 기독교에 내리려고 하는 것에 반항했기 때문에 그런 결과가 됐다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논리가 타당한 논리입니다. 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또한, 그러한 통일운동이라든가 통합 종교운동을 하면서 출발한 단체가 이미 나와 있으면 그런 결과가 있을 수 있다 하는 것도 타당한 논리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