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상대가 있어야 나타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5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상대가 있어야 나타나

여러분, 레버런 문이 미국에 와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게 나쁜 영향이예요, 좋은 영향이예요? 「좋은 영향입니다」여러분들 소수는 굿(good;좋다)이라고 하지만, 미국 전체는 배드(bad;나쁘다)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굿이란 말이 큰 말이예요, 작은 말이 예요? 「큰 말요」 그 굿을 보게 된다면 말이예요. 돌틈의 공이예요, 공.(웃음) 공 사촌들이다 이거예요. 전부 다 공이예요, 공. 그렇지요? 제일 큰 거예요, 제일 작은 거예요? 「제일 큰 것」 이게 공인데, 공이 많은데 커요? 「예」 그 굿이라는 것은 지극히 작지만 지극히 큽니다, 왜 크냐? 공이 크니까 무엇이든지 다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굿이라 것이 큰 데서부터 시작하느냐, 작은 데서부터 시작하느냐? 「큰데서부터요. 하나님에서부터요」 하나님 이 혼자 있어 가지고 굿이란 말을 했나요? 아담 해와를 지어 놓고 보니까 '굿' 했지요. 아담 해와, 한 남자 한 여자를 지어 놓고 베리 굿(very good;매우 좋다) 이라고 했는데, 뭐가 베리 굿이예요? 뭣이 베리 굿이예요? 아무것도 없는 것 같지만 하나님까지 싸 묶을 수 있는 사랑이 있다는 겁니다. 하나님도 그 말을 쓴다구요. 하나님도 그 가운데 들어간다는 겁니다.

하나님이 커요, 사랑이 커요? 「사랑」 사랑이 하나님보다 크기 때문에 하나님까지도 둥둥 싸서 둘러메고 도망가는 것이 사랑이다 이거예요. 사랑이 전부 다 꽁꽁 매도 하나님이 '야, 하지 마라!' 그러지 않고 '어서 해라! 어서 해라!'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하나님도 사랑 때문에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사랑 봤어요? 여러분들도 사랑 가지고 있지요? 「예」 어디 있어요, 어디 있어요? 「가정교회에요」 (웃음) 상대가 나타나야 사랑이 있는 것을 아는 겁니다.

여자들도 아무리 미인이라도 미인 여자가 필요 없거든요. 무뚝뚝한 남자를 보게 되면 사랑 있는 것을 발견해 가지고 '아이고, 내 가슴에도 사랑이 있구나!' 하게 되는 것입니다. (웃음) 그래요, 안 그래요? 「그래요」 자기 미인 얼굴보다 보기 싫은데, 그 남자 얼굴이 더 좋다 이거 예요. 그거 사실이예요, 아니예요? 「사실입니다」 그래서 '굿' 하는 거예요. 지극히 좋고 아름다운 사람이 지극히 못난 사람을 좋아하니, 그것이 '베리 굿'입니다. (웃으심. 박수) 감사합니다.

베리 굿이라는 것이 미녀하고 미남하고 좋아하는 것이 아니예요. 미녀하고 덥수룩하게 못난 사람하고 좋아하는 것이 베리 굿이지요.(환호) 우리 통일교회는 좋은 패예요, 나쁜 패예요? 좋은 그룹이예요, 나쁜 그룹이예요? 「베리 굿 그룹」 베리 굿 하려면 '아이고, 백인은 백인 끼리 좋아하자' 해야 하는 게 아닙니다. 흑인, 백인, 황인 다 좋아하니 베리 굿 그룹이다, 그런 논리가 성립되는 거예요.

거 왜 그러냐 이거예요. 하나님은 낮의 하나님도 되고 밤의 하나님도 된다 이겁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하하하' 웃을 때, 낮만 따라서 '하하하' 웃고 밤은 가만있으면 그거 기분 좋겠어요? 밤도 따라서 '하하하' 해야 하나님이 '아이고, 좋다!' 하지요. (웃음) 그래야 하나님이 '베리 굿'하는 거예요. 사람들도 백인만 좋아하고 '헤헤헤' 웃는 것이 아니라구요. 백인도 '하하하', 흑인도 '흐흐흐', 황인종도 '하하하' 해야 된다구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