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난할 때는 그 이상 만들 수 있다는 책임감 밑에서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5권 PDF전문보기

비난할 때는 그 이상 만들 수 있다는 책임감 밑에서 해야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가 되는 것이 무엇이냐? 이러한 이상적 나를 중심삼아 가지고 외적인 문제를 제거해야 돼요. 부정하는 거예요, 부정, 부정했다가 재건해야 됩니다. 그걸 여러분들이 해야 된다구요. 그것을 비난을 할 때는 그 이상을 만들 수 있는 책임 밑에서 비난해야 되는 걸 알아야 됩니다. 지금 여러분이 통일교회 맹점이 뭐냐 하면 말이예요. 비난할 줄은 알지만 재건한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거예요. 이게 통일 교회를 앞으로 망하게 할 수 있는 동기가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레버런 문이 미국을 부정하면 미국 이상의 미국을 만들어야 되고, 민주세계를 부정하면 민주세계 이상을 만들어야 되며, 공산세계를 부정하면 공산세계 이상을 재건해야 할 책임감을 갖고 부정하고 판단해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인류의 원수요 세계의 원수요 미국의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나는 나를 부정하는 세계인 혹은 미국인이면 미국인, 세계인 들이면 세계인들 앞에 '너희들 나 이상 화를 내라 ! 너희들이 내 말을 믿을 때까지 방어를 해주마!' 그러고 있다구요. 그러니까 이 싸움은 이미 레버런 문이 승리하는 싸움이예요. 그래요? 「예」 (박수)

레버런 문이 머리가 나쁘지 않다구요. 머리가 나쁘지 않은 사람이라구요. (웃음) 자, 무슨 생각을 했겠어요? 일생 동안 반대를 받으면서 무슨 생각을 했겠어요, 무슨 생각을? 자, 감옥생활을 하고 쫓겨 다니면서 일생 동안 그런 문제를 중심삼고 생각을 얼마나 많이 했겠느냐 말이예요. 여러분처럼 편안히 앉아 가지고 어쩌고저쩌고 그랬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개인에 있어서도 레버런 문이 할 책임을 했고, 가정에 있어서도 레버런 문이 해야 할 책임을 하고 있고, 사회에 있어서도 지금과 미래의 할 책임을 다하고 있고, 국가와 세계 앞에 있어서도 해야 할 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은 내가 알고 있습니다.

내가 여러분을 축복해 줄 때 여러분들을 무슨 족속이라고 했어요? 「사랑의 족속」 사랑의 족속이라고 그랬지요?「예」그러면 백인은 백인 끼리 하는 사랑의 족속이고, 흑인은 흑인끼리 하는 사랑의 족속이예요? 「아닙니다」 백인 여자들이 흑인 남자가 좋다고 해야 되고, 서로가 다 죽겠다고 뛰쳐 나오고…. 이게 얼마나 힘들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그것을 볼 때, 하나님이 '에에, 우리 가문 망신이야. 미국 전통, 백인 전통이 무너져 간다' 그러겠나요? 「아닙니다」 하나님이 '아, 레버런 문 잘한다' 한다구요. 이게 거짓말이 아니라구요. 현실적인 거예요. 여러분들은 말이예요, 하루에 영국 갔다왔다하고 동양을 갔다왔다하는 걸 보통지사로 생각한다구요. 그렇지요? (웃음)

여러분, 통일교인들은 뭐예요? 시멘트 바닥에 앉아 가지고 있던 그런 패들 다 어디 갔어요? 요새는 전부 다 의자에 앉는데 이게 뭐예요, 이게? 그런 걸 보면 레버런 문이 세계에서 제일 어려운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예요. 「아멘」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들이 불행하냐 이거예요. 여러분들이 다 그렇게 되어 가지고 불행하냐 이거예요. 「아닙니다」

그렇게 볼 때,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하나님을 잃어버렸고, 우주를 잃어버렸고, 사랑을 잃어버렸고, 생명마저 잃어버렸습니다, 그다음에는 나라를 잃어버렸고, 자기 자신을 잃어버렸고, 전체를 잃어버린 입장에서 이와 같이 전체를 찾고 또 찾고도 줄을 바꿀 수 없는 이러한 길에 있어서 사랑의 이상의 세계를 가졌다는 사실을….

우리가 모든 만물을 보나, 땅을 보나, 하늘을 보나, 별을 보나, 어디를 가나 무엇이든지 전부 다 보고 '나는 감사하는 사람이다' 하고 따라 나서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