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하나님의 복귀섭리의 운명이 걸려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7권 PDF전문보기

우리에게 하나님의 복귀섭리의 운명이 걸려 있어

미국이나 세계를 두고 볼 때, 어디에 관심을 갖느냐? 통일교회에 관심을 갖는다구요. 그건 틀림없다는 거예요. 진짜 그렇다구요. 진짜 알아요? 진짜 그럴 것 같아요?「예」

그러면 하나님이 말이예요. 레버런 문을 통해서 이러이러한 것을 시켰는데, 그 말을 듣고도 빈둥빈둥 자기 멋대로 살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에 자기가 얼마나 기가 막힌 악당이요, 기가 막히게 용서받지 못할 그 자신들이라는 것을 깨달아 봤어요?「예」

하나님이 주목하고 있는 자리에 섰다는 것을 우리는 느껴야 된다구요, 언제나. 하나님과 우주가 주목하니 세계가 주목하고, 교회가 주목하고, 선생님이 주목하고, 통일교회 교인이 주목하고 있는 자리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하나님 앞에, 중앙에 섰다는 그런 간판을 가진 사람이 제멋대로 할 수 있나요? 제멋대로 할 수 없다구요. 그렇게 심각한 자리에 있다는 걸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과거를 짊어지고 있고, 현재를 짊어지고, 미래를 전부 다 콘트롤하는 입장에 섰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런 걸 생각할 때 무서운 생각이 드는 거예요, 가장 무서운 생각. 이 자리가 얼마나 무섭다는 걸 알아야 돼요. 나 하나가 못하게 될 때 내 민족이 달라지고, 세계가 잘못되고, 하늘땅이 다 주름살이 가고 있다는 걸 느껴 봤나 말이 예요. 무서운 자리, 무서운 자리라는 걸 생각해야 돼요. 그거 왜 무서운 자리인 줄 알겠느냐 말이예요. 하나님의 복귀섭리, 구원섭리의 운명이 걸려 있기 때문이예요. 인간 자신이 실패한 것은 덮어 놓고 하나님이 실패하느냐 안 하느냐가 달려 있다구요. 인류가 실패하느냐 망하느냐가 달려 있다구요.

이제는 빨리 20분 동안에…. 자, 이것이 여기에 떨어진 것을 전부 다 수습해 가지고 중심을, 교회의 중심 세계의 중심의 자리를 하나 정해 가지고 그 다음에 이것을 끌고 가자는 겁니다. 끌고 가서 반대로 이렇게 여기에다 올려 놓자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