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앞에 사랑을 걸고 찬양하는 것이 최고의 찬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8권 PDF전문보기

하나님 앞에 사랑을 걸고 찬양하는 것이 최고의 찬양

자, 그러면 그 사랑은 어떤 사랑이냐? 우리 지성을 가지고, 이성을 가지고는 설명할 수 없는 고차원적인 사랑입니다. 이 세계에 있어서 봄절기가 좋다면 그 봄절기의 어떠한 것 가지고 비교할 수 없고, 여름절기가 좋다면 여름절기에서 제일 좋다는 것 가지고도, 혹은 가을, 겨울, 어떤 절기의 상징으로 나타난 모든 것 중에서 제일 좋다는 어떤 것 가지고도 비교할 수 없는 고차원적인 것입니다.

자, 그러한 사랑을 체험하고, 그러한 사랑을 갖고 있으면 얼마나 행복할 것이냐? 오늘 여러분들이 말을 하는 원더풀(wonderful)이니 그레이트 (great)니 뭣이니 하는 이런 표현 가지고는 미치지 못합니다. 그러면 예술을 대표한 춤이라든가, 혹은 노래를 가지고 그것을 표현할 수 있느냐? 그것도 미치지 못한다구요. 그렇다면 그 기쁜 상징의 표현을 어떻게 할 것이냐? 손을 내리고 이럴 것이냐, 손을 펴고 이럴 것이냐. 손을 들고 '아-' 이럴 것이냐? 손을 들고 입으로 '아-'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 전체를 보태서 놀라움을 표현할 것입니다. 그 세포까지도…

만물 가운데 태양이 생명의 요소라는 것은 누구든지 다 알고 있습니다. 이런 광명한 아침 햇빛이 사방으로 뻗게 된다면 그 산하에 있는, 관하에 있는 모든 만물은…. 순이 먼저 움직이고, 가지가 움직이고, 땅까지, 벌레 까지도 전부 다 환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명한 태양빛을 받아 가지고 속삭이는 새소리는 보통 새소리와는 달리 느껴지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 주체자…. 광명한 빛이요 생명의 빛을 발하기 때문에 거기에 상대적 가치를 지님으로 말미암아, 아름답게 빛나는 태양이 그 나라에 있음으로 말미암아 보다 빛나기 마련입니다. 언제 들어도 싫던 개 소리도 아침 햇빛 아래서 짖고 있는 개 소리도 암만 들어도, 그 시간만은 싫지 않은 것입니다.

거기에 만물이 생명의 요소로서 찬양하고, 지저귀는 모든 새가 그렇고, 동물이 뛰놀고, 모든 만물이 영광 가운데서 태양을 찬양하지만 그 가운데서 인간이 뭘 몰라 가지고 '우-' (표정을 지으심) 이렇게 있으면 그거 어떻게 해요? 어떻게 하느냐 이거예요. 자고로 사람들은 자처하기를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라고 말해 나왔다 이거예요.

그렇다면 이 지저귀는 모든 아름다운 새소리라든가, 혹은 모든 동물의 소리가 아무리 태양의 영광 가운데 찬란히 빛난다 하더라도 거기에 중심이 무엇이냐? 중심이 없다면 그것은 비참한 결과로 흘러갈 것입니다. 그 중심이 인간이라면, 인간 하나가 태양을 보고 반겨 주고 만물을 반겨 줄때 그 모든 것이 백 퍼센트의 영광의 가치를 드러내는 결과에 도달 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 중심이란 입장에서 볼 때 누가 먼저 반응해야 되겠어요? 여자가 먼저 반응해야 되겠어요, 남자가 먼저 반응해야 되겠어요?「남자요」 (웃음) 그것은 순서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여자들입니다. 여자들. 새가 속삭이면 개가 짖고, 개가 짖으면 모든 만물이 화동하고, 모든 만물이 화동하면 그 다음에 단계적으로 저 여자들이 거기에 화동하고 말이예요, 그러면 그 좋은 얼굴을 보고 또 남자도 좋아하고 이렇게 된다구요. 그거 왜 그러냐? 여기 보면 남자들은 그저 뭐 양복도 회색 양복, 곤색 양복 뭐 몇 가지지만, 여자들은 울긋불긋하고 전부 다 색색이다 이거예요. 나도 여기 단상에서 볼 때, 남자는 관심이 없고 여자에게 관심이 먼저 가더라 이거예요. (웃음. 박수)

자, 그러면 이걸 보라구요. 찬란한 태양빛 아래 모든 자연이 화동하는 그 가운데 재미있고 기분 좋다고 '오, 빛나는 태양이여! 아름다운 자연이 여! 속삭이는 벌레 소리, 나르는 나비여!' 하며 노래를 부르는 거예요. 지저귀는 새소리와 더불어 그 환경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내가 찬양하는 내 목소리와 내 표정에 비할쏘냐! (박수) 그래서 여자가 노래를 하고 춤을 추고, 남자는 거기에 반해 가지고 또 춤을 추고 이렇게 됩니다. 만약에 이 자연 전부 가운데 태양이 중심이 될 것이냐 새가 중심이 될 것이냐 할 때, 이것은 춤추고 노래하는 중심자리에 있는 그 사람들의 모든 환경으로 가야 되는 것입니다.

자, 그 가운데서 사람이, 아무리 남자 여자가 춤을 춘다고 하더라도 중요한 것이 뭐냐? 끊을 수 없는 사랑으로 서로 동화되고 하나되는 자리에만 우주를 연결시켜서 나의 기쁨과 나의 영광을 찬양하는 환경인 것을 감사하고, 여기에 높고 귀하신 주인 되는 하나님 앞에 자기들이 사랑을 걸고 찬양할 수 있다면 그 찬양은 최고의 찬양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