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문화세계를 창건하는 기수가 되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09권 PDF전문보기

새로운 문화세계를 창건하는 기수가 되자

그렇기 때문에 미국 국무성이 레버런 문을 조사하다 보니 큰일났다 이겁니다. 발뺌할 수 없게 되었고 전진할 수 없게 되었다구요. 전진하려니 젊은 사람들이 차를 대 가지고 방문을 지키고 있으니 카터 행정부가 지금 거기에 걸려 있어요. 이놈의 자식, 네가 소련의 제물이 되고 소련의 앞잡이가 돼? 이번에 파헤쳤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금 그 싸움을 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 무엇 때문에? 이 불쌍한 한국 때문에. 우리 선조들의 영혼이 하늘을 붙들고 통곡하던 그 눈물길을 내가 잊지 않고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도 그런 눈물을 흘리고 있기 때문에 금년에도 가야 되겠고 내년에도 가서 1984년도까지 미국활동 전체를 밀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닦지 않으면 안 되겠다 해서 수산사업에 불철주야, 7년 동안 내가 배를 탔어요, 7년 동안. 배 탔어요. 배꾼이 되었어요, 배꾼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자, 그런 걸 아시고…. 이건 내 자랑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아들딸 사랑하지요? 애국자가 되고 충신이 되기 위해서는, 오늘 이 시대에 있어서는 과거의 애국자들 이상으로 세계를 염려하면서 나라를 위해 눈물지을 수 있는 아들딸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의 가정에는 희망이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충신의 대를 이어받을 수 있는 아들딸이 한민족인 여러분의 후손 가운데 많이 나올 수 있기를 바라는 거예요. 하늘이 이 나라 이 민족의 최후의 세계 도상 앞에, 수난길에 눈물지을 수 있고, 죽음의 교차로에서 신음하게 한 것은…. 위대한 세계사적인 선봉자로서 세울 수 있느냐 하는 출산의 씨름을 하고 있는 어머니의 입장과 같은 입장이 한국인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니 여러분의 아들딸들은 어렵더라도, 어렵더라도 그 자리에 서서 옥동자로서 하늘땅 앞에 즐겨 바쳐질 수 있는 여러분이 된다면 여러분의 가정은 물론이요, 아시아와 세계에 있어서 자랑하는 한민족으로 남아질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거기에 하늘의 새로운 내정적 심정, 혹은 승공적인 모든 사상적인 기반, 모든 총괄적인 기반을 딛고 당당코 문화세계를 향하여 전진하게 될 때는 문화창건의 기수가 될 것입니다. 그러한 선각자가 되기를 바라는 것이 오늘 본인의 소원인 걸 알고 여러분이 그렇게 움직여 주기를 바라겠어요. 그러겠어요, 안 그러겠어요? (박수)

부디 건강히 돌아가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바라고, 더더욱 자라고 있는 여러분의 후대 앞에 세계의 눈을 깨우치는 거룩한 여러분들이 되기를 부탁하면서 본인의 말씀을 끝내겠습니다.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