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 정상인 것이 축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1권 PDF전문보기

모든 게 정상인 것이 축복

자, 여러분 눈을 보면 눈이 옆으로 많이 왔다갔다하나요, 위로 많이 왔다갔다하나요? 「옆으로 왔다갔다합니다」 옆으로 많이 봐야 하는데 이게 이렇게 생겼으면 얼마나 거추장스럽겠어요? 이게 이렇게 거꾸로 생겼으면 얼마나 방해가 많겠나 말이예요. (행동으로 보이시면서 말씀하심) 그걸 볼 때 눈이 이렇게 생긴 그 자체는 이렇게 옆으로 보는 것이 많기 때문이예요. 그래, 눈은 주로 옆으로, 좌우로 보게 마련이다 이거예요. 그러니 눈이 정상적이면 그게 복이라구요. 그래, 거울 볼 때 그거 생각해 봤어요?

자, 이거 눈썹, 눈썹 필요 없는 거예요, 사실은. 이게 없으면, 요즘은 간단한 걸 좋아하는데 이거 없애 버리면 얼마나 좋아요. 만약에 눈썹이 없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이거 얼마나…. 이 눈썹이 있기 때문에 경계선도 되고…. 모든 것이 참 예술적으로 되어 있다구요. 내게 눈썹이 있는 것이, 이 속눈썹이 있는 것이 감사한 것이다 이거예요.

자, 눈이 이렇게 되어 있는데 땀 흘리면 땀이 어디로 가요? 사람들 이마를 보게 되면 줄이 있다구요. 이 미스터 박은 줄이 없구만. 사람의 이마에는 줄이 있게 마련이예요, 대개의 경우. 이게 이렇게 되어 있으면 어떻게 되겠나요? (행동으로 표현하시면서 말씀하심. 웃음) 그런데 땀이 나면 전부 다 흘러가게 마련이라구요. 이 눈썹이 있기 때문에 전부 다 방어가 되는 거예요. 방어선이예요. 눈은 깊은데 그 위에 싹 눈썹이 올라와 있다구요. 방어선을 만들었다 이거예요. 보라구요. 옆 사람이 그렇게 되어 있나 안 되어 있나 보라구요. 그게 얼마나 귀해요? 그걸 볼 때 눈썹이 있어서 고맙고, 정상적이어서 고맙고, 이거 다 고맙다 이거예요.

또, 코도 그렇다구요. 코가 옆으로 뒤집어졌다면 얼마나 꼴 사납겠어요. 옆으로 이렇게 되었다면, 하나님이 이렇게 옆으로 만들었다면 이런 코가 되었을 거라구요. 이게 이상적이지 이게 뭐예요? 이런 사람은 코가 이렇게 됐고….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자, 여러분 웃게 될 때에…. 한번 웃어 보라구요. (웃음) 이 입이 왜 전부 다 이렇게 되어요? 입이 또 이렇게 들어가 있으면 안 되거든요. 얼마나 멋지냐구요. 그리고 이거 입술 가장자리를 보라구요. 싹 요렇게 되어 가지고 전부 다 흘러 내려가게 되어 있다구요. 이게 될 수 있으면 뒤로 멀리 가는 게 좋다구요. (행동으로 표현하시면서 말씀하심) 넓을수록 그 사람은 잘사는 거예요. 모든 면에서 포용력을 갖는다는 겁니다. 입술을 보게 되면 전부 다 과학적으로 되어 있다는 거예요. 저 사람은 말 많이 하게 생겼고, 저 사람은 그저 싫어도 저렇게…. 입술이 두툼하면 묵묵하고, 얄팍하면 살살 거린다구요.

자, 여러분들은 거울을 보면 언제나 '아이구! 내 얼굴 못생겼다! 아이구, 왜 이럴까? 요렇게 생겼으면 좋겠는데 아이구!' 이럴 거예요. 그거 잘못이예요. 여러분 자신의 얼굴은 몸을 대표적으로 표상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이 정상적인 것, 내 눈을 봐도 정상적이라면 이것이 고마운 거예요. 그것은 역사성을 말하는 거예요, 역사성을.

자, 여러분이 다 정상적인데 눈 하나가 돌지 않고 가만히 버티고 있다고 생각해 봐요. 그러면 너의 소원이 뭐냐? 네가 원하는 복이 뭐냐 할 때, '아이구, 눈이 도는 것입니다' 그렇게 대답하기 마련입니다, 딴 데가 아무리 잘생겼어도, 전부 다 백 점 맞을 수 있는 미남인데도 그 하나로 말미암아 모든 면에서의 백점 점수가 영으로 돌아갈 수 있다구요. 자, 그럼 눈은 그만두고 손가락 하나만 그렇더라도 그래요. 그게 뭐냐 하면, 정상적인 것이, 정상적인 것이 복이다 이거예요.

그다음에 역사성, 섭리라는 것은 하나님을 두고 말하는 거예요. 섭리는 하나님을 두고 말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경영하는 모든 도리다 이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에 대해서 내가 정상적이어야 됩니다. 하나님에 대해서 정상적이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인간에 대해서 정상적이고, 만물에 대해서 정상적이어야 됩니다. 이런 논법이 벌어진다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미국 국민은 미국 국민으로서 가진 내용이 있는데, 역사시대의 미국 국민과 섭리사적 미국 국민과는 어떠냐?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섭리와 역사는 어떻게 가느냐? 인간과 하나님이, 신이 있다고 한다면 어떻게 가느냐? 그것이 문제가 되는 거라구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것도 정상적이어야 됩니다. 정상적이어야 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