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고 주도적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1권 PDF전문보기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고 주도적이다

자, 그러면 여러분 자신에게 있어서 보이는 것이 중요하냐,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냐?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이지 않는 게 중요해요. 어떠한 광물질도 전부 다 보다 내적인 것이 주도적이요, 보이지 않는 것이 주도적입니다. 그렇게 볼 때에 신과 인간 중에 누가 내적이고 누가 외적이냐? 보이지 않는 것하고 보이는 것하고 어떤 게 내적인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 인비저블(invisible;보이지 않는 것). 이 세상을 가만히 보게 되면 말이예요, 오늘날을 보게 되면 민주주의 공산주의가 있는데, 하나는 보이는 주의사상이고 하나는 보이지 않는 주의사상이라구요. 그런 유물세계와 유심세계가 지금 세계를 점령하고 있다는 거예요. 유물세계는 물질이 안이 되어 있고 심(心)이 바깥이다, 정신이 바깥이라고 한다구요. 그와 반대로 유심세계는 심이, 정신이 안이고 물질이 바깥이라 한다구요. 여러분, 몸뚱이하고 마음하고 누가 더 커요? 「마음이 더 큽니다」 그럼 큰 것이 어떻게 작은 몸뚱이에 들어갈 수 있어요? 「보이지 않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인비저블 하니까 가능하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만약에 하나님이…. 이 우주 가운데 제일 귀한 것이 뭐냐 할 때 말이예요, 귀한 것이 보이는 것이었다면 인간이 이 땅 덩어리를 중심삼고 싸우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것을 중심삼고 싸웠지요. 세상에서 제일 귀한 것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면 말이예요, 그것이 땅보다도 더 귀한 것으로 나타나 있다면 땅 빼앗기 싸움이니, 뭐 세계 전쟁이니 하는 것을 안 한다는 겁니다. 그것을 중심삼고 인간은 싸웠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을 어디에 갖다가 모셔야 될 것이냐? 그거 곤란할 거라구요. 그렇다고 그걸 전부 다 내가 지고 다닐 수도 없다구요. 제일 귀한 것이니까 도적 맞을 염려도 해야 할 것이고, 강한 나라가 점령할 것도 우려해야 될 겁니다. 그러니 가지고 다니지도 못하고 두지도 못하고 어떻게 할 거예요? 만일 내가 가지고 다닌다면 어디에? 살을 베어 내고 거기에 집어 넣을 거예요? 안전한 곳이 어디예요?

이렇게 생각할 때, 제일 사람이 귀하게 여기는 것은 중요한 곳에 갖다 두고 싶다구요. 제일 중요한 그 복판에 갖다 감추어 두어야 할 텐데 거기가 어디겠느냐? 나만이 아는, 나만이 아는 데에 감추어 두면 누가 마음대로 와서 열 수도 없다구요. 하나님이 만약에 생각하는 분이시라면 '아! 보이지 않기를 잘했다'는 결론을 하나님 자신도 내리실 겁니다. 또, 사람들도 제일 귀한 것을, 제일 좋아하는 것을 갖는다면 안심할 수 있는 곳에 두고 싶어한다구요. 그런 곳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어디 계시려고 하느냐? 보이지 않는 우리 각자의 마음 깊은 창고 안에 계시고 싶다는 것입니다. 신이 있다고 한다면 신의 거처는 어디일 것이냐? 마음 깊은 복판입니다. 그러면 그 마음은 누구나 갖고 있는데, 누구에게나 다 하나님이 임재하실 수 있다는 말이냐? 그런 관점에서 보는 정상적인 것이 무엇일까요? 그 정상적인 스탠다드 로(standard law;기준이 되는 법)가 있을 것입니다, 스탠다드 로가.

여러분들은 마음과 통할 수 있는 눈, 마음과 통할 수 있는 귀, 이런 것을 생각해야 된다구요. 마음과 통할 수 있는 입, 마음과 통할 수 있는 코, 촉감이 있을 것입니다. 마음과 통할 수 있는 직관이 있을 것이다 이거예요. 이러한 개념을 우리는 여기서 알게 됩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말이예요, 아침에 여기 벨베디아에 간다고 해 가지고 가는데 발은 이 쪽으로 가지만 눈은 딴 데로 간다면…. 귀는 귀대로, 느낌은 느낌대로 간다면 그거 얼마나 복잡해요. 마음의 코와 몸뚱이의 코, 마음의 눈과 몸뚱이의 눈이 같은 곳을 가는 게 원이겠나요, 요 눈은 요리 가고, 요 눈은 이리 가고 그런 것이 원이겠나요? 자, 그러면 이 마음이 가는 길하고 그 신이 가는 길하고 달라야 되겠나요? 또, 몸뚱이가 가는 길이 달라야 되겠나요? 그럼 어떤 것이 이상적인 거예요? 「마음이 가는 길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정상적입니다. 그런 결론이 나온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