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표제로 인간을 지도해 나가시는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3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표제로 인간을 지도해 나가시는 하나님

자, 가정문제를 보자구요, 우리의 가정. 따라가는 데는 누구를 따라가느냐? 남자를 따라가느냐, 여자를 따라가느냐 할 때에 누구를 따라가야 돼요? 누구를 따라가야 되느냐 말이예요. 남자 여자를 따라가야 된다 그거예요. 그 남자 여자를 대표한 사람들이 어떠한 분들이냐 할 때, 이세계의 가정들을 대표한 가정 왕, 즉 효자 왕이다 이겁니다. 그런 분들을 따라가자 이거예요. 기분 나쁘지 않지요? 가정의 효자 왕을 따라가자 이거예요. 효자 왕 좋아요. 효자 왕?

그다음에는 무엇을 따라가자구요? 효자 왕 따라가고, 그다음에는? 내가 효자가 되었으면 따라갈 게 없다구요. 효자가 못됐을 때, 효자 왕의 자리에 못 갔을 때 효자 왕을 따라가는 거지, 효자 왕보다도 내가더 나을 수 있는데도 효자 왕을 따라갈 거예요?

효자 왕 자리에 선 후에는?「충신 왕」충신 왕, 나라 왕을 따라가자는 겁니다. 그래서 또 따라가서 충신 왕이 됐고, 내가 나라 왕이 됐으면 거기에서 다된 것이 아니라구요. 그다음에 또 가야 되는 겁니다, 그다음엔 뭐예요?「성인 왕」성인 왕. 그 성인 왕이 무엇이냐? 세계 왕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세계 왕을 따라가자 해서 세계의 왕이 다 되어 화합한다 해도 '능력으로 보나 뭘로 보나 내가 앞설 수 있다. 너는 여기서 세계 왕이 되어 좋아하지만 나는 하늘나라의 왕이 되겠다' 해서 가겠다 할 때 후퇴해야겠어요? 또 눈을 뜨고 앞으로 가야 되겠어요?「앞으 로….」 알긴 아는구만. 욕심들도 많지. (웃음) 그 길밖에 없다구요.

따라가는 데는 무엇 때문에? 돈? 지식? 권력? 내 주먹을 쥐면 천하가다 굴복한다구요. 무엇 때문에 그래요? 그 효자 왕도 말없이 굴복시킬수 있다구요. 나라 왕이 있으면 내가 따라가 가지고 앞서게 될 때 그나라 왕이 가만있겠어요? '이 녀석아, 내가 이 자리에 있는데 내 앞에 갈게 뭐야? 저리 비켜라!' 한다구요. 사람들은 그러기 마련이라구요. 남자들은 물론이고 여자들까지도 그렇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