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기업을 빼앗아 올 수 있는 조건을 세운 야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4권 PDF전문보기

장자의 기업을 빼앗아 올 수 있는 조건을 세운 야곱

그런데 이것의 성사를 보지 못하신 하나님은 역사시대를 통하여 이것을 전환시켜 놓는 운동을 하시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가인과 아벨로써 이것이 전환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입장을 가까운 거리로 축소시켜 가지고 야곱시대에 에서와 야곱을 중심삼고 이 일을 단행하려 했던 것입니다. 따로따로 태어난 두 아들을 가지고 일이 성사되지 않았기 때문에 쌍동이를 통해서 일을 성사해 보고자했던 것입니다.

이것이 어디로 찾아 들어가느냐 하면, 본래의 어머니 복중까지 찾아 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이것을 전환시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뜻에 대한 희망의 날은 바라볼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역사를 이끌고 나온다는 사실을 그 누구도 몰랐던 것입니다.

여러분이 성경을 보게 될 때, 이삭의 처가 리브가지요? 이삭의 아내가 리브가예요. 이삭의 아내 리브가가 이삭이 나이가 들어 가지고 축복을 해줄 것을 알고 야곱을 도와 에서와 이삭을 속여 가지고 장자의 축복을 빼앗는 놀음을 했어요. 이걸 어떻게 해석하겠어요? 성경에 있는 엄연한 사실인데 이걸 무어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 해석할 수 없다는 거예요. 어찌하여 어머니가, 어찌하여 여자가 그것을 빼앗는 데 있어서 주동역할을 했느냐 이거예요. 왜 그랬느냐? 구약시대의 법은 이는 이, 눈은 눈으로 갚는 법이었습니다. 그러니, 여자가 타락시켰으니 복귀하는 데도 여자가 책임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보라구요. 해와가 타락할 때 누구를 속였느냐? 하나님을 속였습니다. 하나님 모르게, 하나님과 의논하지 않고 제멋대로 하나님을 부정하는 자리에서 타락했던 것입니다. 그다음엔 무엇이냐? 아담은 자기 남편이예요. 자기 남편인 동시에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부자를 부정한 자리에서 타락하였기 때문에 아담을 잃어버렸습니다. 아담을 잃어버렸다 이거 예요. 이와 같이 된 것을 탕감복귀하기 위해서, 통일교회의 말로는 탕감 복귀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탕감복귀하기 위해서 리브가를 세워서 하나님 대신으로 아버지 이삭, 아담 대신 아들 에서 모르게 축복을 빼앗아 오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바꾸어졌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바꿔졌던 것을 교체하기 위한 일을 하기 위해서 리브가는 야곱을 통해 가지고 잃어버린 축복의 장자 기업을 빼앗아 올 수 있는 조건을 갖게 되었다는 거예요. 조건이예요, 조건. 그 실체를 가진 것이 아니라 조건을 갖게 되었다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에서가 이 사실을 알고 나서는 야곱을 죽이려고 하기 때문에 야곱을 외삼촌 집으로 도망가게 한 것입니다, 야곱이 외삼촌 라반의 집으로 도망가 가지고 거기서 21년 동안 고생했지요? 거기서 아내 레아와 라헬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여 21년 간 받은 모든 하나님의 축복을 라반에게서 전부 갈라내 가지고 거기서부터 새로운 가정적 판도와 새로운 종족적 판도를 시작했습니다. 그런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야곱이 에서를 만나기 위해서 가다가 얍복강 가에서 천사하고 씨름을 하게 됩니다. 어찌하여 천사와 씨름해야 됐느냐? 천사는 사탄입장인데 하나님을 반대하는 천사다 이겁니다. 하나님을 반대하는 천사가 만약에 야곱과 싸워 가지고 지는 날에는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나 본래 사탄도 천사장 입장에 있었기 때문에, 천사가 하나님의 명령을 대신해서 사탄이 공격하는 것과 같은 그러한 작전을 하는 거예요. 여기서 야곱이 씨름을 해 가지고…. 이것은 승패를 결하는 것입니다. 야곱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느냐, 못 이루느냐 하는 최후의 결정적인 싸움이다 이겁니다, 영적인 천사장을 굴복시키지 못하고는 실체 사탄편의 아들인 에서를 굴복시킬 수 없습니다. 에서를 구할 수 없다는 겁니다. 야곱은 이런 천륜의 내적 비밀을 몰랐을 것이지만 있는 힘을 다해 밤을 새우면서 씨름을 해서 이겼다는 것입니다. 그 표적으로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얻었던 것입니다.

왜 이스라엘이예요, 이스라엘? 사탄 마귀 대신 하나님이 치려고 하는 자리에서 네가 이겼다 이거예요. 누구를 이겼느냐? 무엇에 이겼어요? 사탄 마귀를 이겼으니 이제 마귀 편에 있는 에서 앞에 가더라도, 영적인 사탄이 굴복한 조건적인 입장에 서 있으니 실체적인 사탄편에 있는 에서는 굴복한다 이겁니다. 이래 가지고 에서가 야곱을 환영했다는 사실은 역사적인 희소식이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하나님, 사람, 천사장의 위치가 본연의 궤도를 타고 출발하게 됐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스라엘 역사의 출발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