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아무리 세계가 반대해도 천운의 방향은 막지 못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4권 PDF전문보기

제아무리 세계가 반대해도 천운의 방향은 막지 못해

우리가 1977년부터 새 시대를 선포했습니다. 새 시대로 역사가 전환 한다는 것을 선포했습니다. 그때부터 홈 처치를 시작해서 3년 간 쭉해왔습니다. 거기에 맞춰 가지고 복귀섭리의 1단계, 하나님이 지금까지 섭리하는 역사적인 1단계의 종지부를 찍지 않으면 안 된다는 세계적 선포가 없어 가지고는 새 시대로 또 넘어갈 수 없다 하는 것이 늘쌍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것을 지금까지 수많은 종교 지도자, 수많은 신앙단체, 혹은 수많은 신앙자들이 있었지만 몰랐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섭리과정이 어떻게 돼 가지고 종교가 발전하며, 어떻게 돼 가지고 종교 배후의 섭리가 오늘날 인간 역사와, 현실과 연결되는가 하는 것을 그 누구도 지금까지 짐작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계시는 한, 하나님은 살아 계시고 이상실현을 위하여 역사과정을 섭리하시는 이상 반드시 거기에는 단계적인 발전이 있는 것입니다. 그 단계적인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거기에 반드시 그것을 이어받을 수 있는 개인이나 신앙단체, 혹은 국가, 이런 단체들을 기반으로 해 가지고 세계로 전진한다는 것은 틀림없는 결론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전반적인 내용을 그 누구도 모르고 있기 때문에, 그 갈피를 잡아 가지고 오늘날 인간세계에 신앙단체를 통하거나 혹은 다른 무슨 교육기관을 통해서 교육한 사실이 역사상에 없었습니다. 이런 과정에 오늘날 통일교회가 나와 가지고 세계적인 파문을 일으키고 혹은 종교계, 여러 가지 분야에….

지금에 와서는 사상계를 비롯하여 경제계까지 문제가 제시돼 가지고 민주세계 공산세계나마도 금후에, 10년 후에 나타날 통일교회상을 두고 위협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미국 국무성이면 국무성이 나에 대해서 저와 같이 반대하고, 온 언론계를 막론하고 지성인이 동원돼 가지고 반대한다는 것도 그런 취지와 그런 방향성을 앎으로 말미암아 이와 같은 사태가 벌어진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제아무리 인간세계가 야단을 하고, 국가가 아무리 여기에 반대의 기치를 들고 나타났다 하더라도 천운이 가는 방향은 절대 막지 못합니다.

그것은 내 자신이 일생을 통한 신념이요, 그 신념에 의해 가지고 여러 어려운 문제 문제를 정면적으로 충돌해 가지고 격파해 나온 이런 역사적인 사실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나는 어떠한 문제를 놓고 돌아가려고 생각하지 않아요. 돌아가 가지고는 해결이 안 돼요. 소화하고 가야 됩니다. 소화하기 위해서는 부딪쳐야 됩니다. 부딪쳐 가지고 그걸 소화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