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자체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4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을 자체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이제 전부 다 어디로 가겠어요? 홈 처치 책임자가 됐구만.「누구나 다 홈 처치 책임자지만 여기 있는 분들은 목회자입니다. 교회장으로 가는 분들입니다」 교회장. 여기 있는 사람들은 월급 다 안 주는 겁니다. 일화에서 월급 얼마씩 받았나요? 「55만 원」 20만 원씩 가지고 생활하다가 모자라면 어떻게 하겠어요? 강정자 있지? 장사를 시키든지 뭘 시키든지 난 모른다구. 마찬가지입니다, 마찬가지. 그 이상 전부 다 자를 테니까. 불평할 것 없다구요. 「궁둥이에 헝겊만 대고 그냥 먹고 살겠습니다」 (웃음) 그래서 지금 내가 1억 2천만 원을 말이예요. 협회장 재량으로 정 죽겠다는 사람이 천 명 있으면 한명쯤은 도와줘라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천 명 있으면 한명쯤은 도와주라는 겁니다. 어떻게 하든지 도와주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도와준다는 조건을 세우라는 겁니다. 「공개를 하셨기 때문에 1억 2천만 원을 내놓으라고 할 겁니다」 1억 2천만 원. 「1억 2천만 원이 있는데 왜 안 주느냐고 하면 어떡합니까?」누가 그래? 그렇게 말하면 나한테 보내라구. 선생님한테 보고하라구. 국물도 없다구, 이놈의 자식들. 불알을, 홍두깨를 빼 버릴 거라구. (웃음) 그거 한다고 이놈의 자식들 ! 종자 다 받았다고 했는데 뭐. 종자 다 받지 않았어? (웃음) 그러니 시끄럽게 달고 다닐 것 있어? (웃음) 겨울이면 춥고….

그러면 이제는 수련소도 해결하고, 생활문제도 다 해결됐습니다. 그래서 한 2년 간이면 전부 다 자리 잡지 않겠느냐 보는 겁니다. 그래도 못하는 사람은…. 이제부터 경쟁이다 이겁니다. 그 이상 투입되어 가지고 하는 것은, 120명만 되거들랑, 80명에서 120명만 되거들랑 또 번식하는 겁니다. 나눠 주는 겁니다. 알겠어요? 「예」 80명만 넘게 되면, 90명만 되면 하나 내보내는 겁니다, 교회. 알겠어요? 홈 처치, 교회 하나 해서 지방에서 불러 가지고 열 사람 해 가지고 내보내는 겁니다. 80명 단위만 되면 될 거라구요. 70명 기준까지만 해도 생활할 수 있잖아요? 「예」 이래서 얼마나 새끼를 많이 치느냐 하는 겁니다.

「전도 나간 부인들이 들어와야 본격적으로 저희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부인들이야 부인들이 해야지, 자기들이 무슨 상관이 있나요? 「장사하라고 하셨으니까요」(웃음) 장사하는 것은 7개월 채우고 들어와야 지요. 그때까지는 사내 녀석이 장사를 하든 뭐, 부인대신 그것도 한번 해보는 게…. 부인이 죽었으면 어떻게 하겠어요? 부인이 죽은 것보다 낫지 않아요? 그렇게 생각해야지요. 그때까지 2개월 남았나요? 「3개월 남았습니다」3개월 남았으면 언제 들어오나요? 「1월 18일날 들어옵니다」1월 18일. 그러면 6개월까지만 채우고 들어오지요? 「이번에 대이동하는데 이것으로써 대전환하시면 어떻겠습니까?」 (박수) 조건을 세워야지요, 조건을. 「명령에 순응해서 나가서 했으니까 이번 대이동하는데 따라서 이동하도록 해주십시오」 그거 그러자구. (박수) 그러면 이제 대개 사무처리가 다 됐구만.

그다음에는 뭐가 남았나요? 내가 지시사항을 전부 다 수첩에다 적어 놨는데, 오늘 대개 다 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