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역사적 전환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5권 PDF전문보기

지금은 역사적 전환기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지금은 민주세계와 공산세계를 중심삼은 역사적 전환시기요, 기독교와 통일교를 중심삼은 역사적 전환시기입니다. 그걸 알아야 되겠어요. 예수를 중심삼고 유대교와 예수교의 역사적 전환시점에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겠어요? 예수교를 중심삼고 유대교가 하나되었으면 그 예수 일당하고 나라하고 완전히 전환되게 된다 이거예요. 1차전환은 교회의 전환으로 유대교의 전환이요, 2차전환은 국가 전환, 3차전환은 로마제국 전환, 그렇게 되었다면 세계의 주체국으로서 세계의 중심 왕권을 가지고 거기서 후대를 중심삼은 통일의 이상권이 이루어져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시대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오늘날 재판으로 역사가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오늘날 통일교회에 있어서 통일교회가 지금까지 하는 것이 뭐냐? 통일교회를 희생시켜 기성교회를 위해 지금까지 돈을 써 왔다구요. 초교파 운동, 초교파 운동에 우리 통일교회 예산의 배 이상을 썼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면 사랑이라는 의미에서 볼 때에, 그들은 나를 원수시하는데, 원수시하는 기성교회를 위해서 레버런 문이 자기 통일교회보다 경제적인 면을 비롯한 모든 면에서 노력을 더 투입했다는 것이 잘한 거예요, 못한 거예요? 「잘한 것입니다」 왜? 어째서? 「원수를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성교단을 위해서 선교 자금을 돕느니 뭐 어떠니 하면서 지금….

교회의 최고 책임자들을 내가 성지순례를 시켜 주겠다고 하니까 야단이더구만요. 자기 교단의 목사들과 그 교파의 공신들을 말이예요, 그만큼 부려먹었으면 성지 순례쯤은 돈을 내고 집을 팔아서라도 모두 할만한데도 그걸 안 해주니, 그들이 성지 순례를 하겠다니까 내가 도와준 거예요. 그게 내가 잘못한 거예요?

그들은 뭐 통일교회 문 아무개가 기성교회를 망친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망치기는 뭘 망쳐요? 내가 망치려고 했다면 벌을 받아야지요. 망칠 게 뭐예요? 부흥시켜 주기 위해서지요. 그 장로나 목사들이 그저 여덟 시간만 내 말을 들으면 완전히 돌아가는 거예요. 생각해 보라구요. 이 초교파 운동을 하니까 기성교회가 야단이지요. 요즘에도 야단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있지만 말이예요.

장로들 와서 한번 참석하여 말을 들으면 반론을 할 줄 알았는데 전부 다 좋다고 하니 큰일났다는 거예요. 큰일은 무슨 큰일이 나요? 못 당하겠기 때문에 큰일났다는 거예요. 그건 하늘이 앞으로 암만 교회 믿더라도…. 봄이 되어 온다구요. 이미 저녁이 되어 해는 지고 캄캄해 온다구요. 불빛은 통일교회 위로 비치는 거예요. 별수없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기성교회와 통일교회의 전환시기가 되었다는 거예요. 이 전환시기는 기독교를 두고 보면 역사적인 중요한 시기라는 겁니다. 영적 기반밖에 없던 시대에서 육적 기반을 상속할 수 있는 시대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유대교가 실패한 것을 여기서 계승하는 거예요. 유대교와 예수가 하나되지 못하였던 것을 계승하는 것입니다. 요즘에 통일교회 중심삼고 정부에서도 뭐 어떻고 어떻고 하고, 다 그러고 있다는 거예요. 이것이 일련의 세계적인 연합전선이예요. 아시겠어요, 무슨 말인지?

어떻게 될 것이냐? 어떻게 되기는 어떻게 돼요? 하나님이 뜻하신 대로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전환시기라는 것을 알겠어요? 기성교회와 통일교회의 전환시기가 되었다구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오늘날 여러분의 제 2회 3차 7년노정을 가능케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거예요. 미국도 지금 전환시기…. 이 시기를 중심삼고 지금까지의 세계적인 활동은 영적 시대의 활동으로부터 육적 시대의 활동으로 이동해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