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인종문제도 조화의 미가 이루어지면 해결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6권 PDF전문보기

세계의 인종문제도 조화의 미가 이루어지면 해결돼

만약에 신이 있다면 신도 지금 내가 말하는 그 이상 생각하지 말라고 할 겁니다. 신이 사랑을 필요로 한다면, 사랑은 상대적 관념이므로 그와 같은 하모나이즈된 대상을 찾을 것이 틀림없습니다. 논리적이라구요. 사랑은 상대적입니다. 여러분이 집에 가게 되면 어머니 아버지는 집에서 제일 좋은 중심되는 분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왜 어머니 아버지가 집에서 중심이냐? 어머니 아버지는 아들딸들, 형제들보다 사랑을 중심삼은 조화의 중심, 하모나이즈의 센터이기 때문입니다.

나라의 중심자인 주권자도 그런 사랑을 해야 됩니다. 그게 이상적이라구요. 미국 대통령이 그래요? 민주당이니 공화당이니 하며 싸움을 하고 야단이라구요. 오늘날 민주주의 개념의 세계에 있어서는 말이예요, 민주당이니 공화당이니 하는 상대를 중삼삼은 투쟁개념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이상을 실현할 이론적 근거를 찾을 수 없다구요. 세상이 바뀌면 그것으로 끝나는 거예요. 그것을 다시 수습해 가지고 자기와 하나되겠다고 하는 게 아니예요. 그런 사람은 낮만 필요로 하고 밤은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별의별 놀음을 다 한다구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엇이든지 닥치는 대로 다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백인과 흑인의 분쟁문제는 이것으로는 영원히 수습할 수 없다고 본다구요. '너희들이 못사는 것은 당연하지, 그렇게 살아야 될 거 아니야?′이렇게 주장하는 거예요. 그것이 자기들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생각하지를 않아요. 그렇지만 흑인들에게는 그것이 통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쪽은 저쪽으로써 대항해 나온다구요. 그러니 평화의 세계는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흑인은 흑인대로 대항하는 것입니다.

흑인과 백인 사이에는 뗄 수 없는 인연이 있다는 걸 모르고 있습니다. 백인은 산꼭대기에 있는 눈과 같은 것입니다. 여기 밑창에는 거름이 썩는 냄새가 난다구요. 시커멓다는 겁니다. 그러니 그걸 보고 '에이, 이게 뭐야?' 그러겠어요? 높은 산에는 깊은 골짜기가 있게 마련이예요. 그것은 하나의 갖추어야 할 공동운명이라구요. (판서하시며 말씀하심)

자, 여기 미인이 있는데 말이예요, 미인이 얼굴은 아름다운데 속은 어떨까요? 속은 냄새가 날 것입니다. 미인이라도 '아침마다 난 변소에 절대 안 가' 이러면 죽는다구요. 암만 미인이라도 가서 냄새를 맡고, 하루 한번씩은 거쳐야 된다구요. (웃음) 미인이라고 해서 변소에서 이렇게 코를 쥐고 일 보는 사람 있어요? 손들어 보라구요. (웃음) 자기의 냄새는 향기롭지만 남의 냄새는 힘들 거라구요. (웃음) 그게 하나의 나예요. 마찬가지인 걸 알아야 됩니다. 그래, 선생님이 말한 것이 맞는 거예요, 틀린 거예요? 「맞습니다」

황인종은 어디에 있느냐 하면 여기 있다구요. 여러분이 자연색을 가만히 보면 푸른색도 있지만, 그 푸른색도 누런색의 사촌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봄에도 보면 노랑색이 많지 녹색이 많지 않다구요. 그러니까 가을이 되면 누런빛이 되어 가지고 떨어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정신적 문명은 동양에서 시작해서 동양에서 끝나 가지고 동양으로 돌아간다,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그러니 4대성인이 백인 가운데 있어요? 흑인 가운데 있어요? 전부 다 동양인 가운데 있다구요. 그게 다 이치에 맞는 말입니다. 그래서 지금 세계를 하나 만들자고 주장하는 황인 레버런 문이 나타난 것도 자연 원칙에 일치되는 거예요. (박수)

여러분, 서양 사람 백인들은 말이예요, 흑인들에게 쓰다 남은 것만 줘서는 안 된다구요. 떨어진 잎과 같이 생각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건 자연의 생명이라구요. 그게 거름이 되어 생명이 출발한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거기에서 생명이 연결되고 사랑이 연결되어 주고받는 것입니다. 미국에 있는 백인이 흑인들을 교육시켜야 되고, 사랑해 가지고 자식들과 같이 키워 주어야 된다는 거예요. 이런 얘기 하다간 시간이 다 가겠구만. 자, 이젠 다 알았을 거라구요.

그럼 여러분들 무슨 꿈을 갖고 있어요? 오늘 제목이 '높은 꿈'인데 여러분들은 무슨 꿈을 갖고 싶어요? 돈? 「아니요」 그럼 뭘 갖고 싶어요? 여러분들은 돈 좋아하고, 권력 좋아하고, 지식 좋아하고…. 여러분들이 진정한 높은 꿈으로 그려 가져야 될 것이 무엇이겠느냐에 대해서 생각해 보라구요. 뭐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