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위해서 높은 꿈을 갖고 전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6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위해서 높은 꿈을 갖고 전진하라

요전에 교육을 하던 사람들이 수련소에 선생님이 없다고 하며 전부 다 선생님을 찾았다는데, 그래 열심히…. 나는 그렇게 생각했다구요. '쓰러지도록 해라, 쓰러지도록! 24시간 하다 죽어라. 죽어라! 죽을 수 있으면 내가 저나라에 가서 체면을 세워 주겠다'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자기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통일교회가 잘못한 것을 전부 탕감하겠다고 생각해야 된다구요.

어저께 닥터 더스트가 필요한 멤버를 달라고 하기에 '야, 이 자식아! 네가 해라! 더스트 네가 24시간 자지 않고 해라' 했다구요. (웃음) 그건 싫지. 그러니 선생님이 생각하는 게 여러분들과 얼마나 다른가 생각해 보라구요. 여러분들은 이렇게 보지만 선생님은 척 굴려 보고 아래위 다 보고 생각하는 겁니다.

시간이 많이 갔군요. (웃음) 우리는 멋지고 높은 꿈을 갖고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지 못하고, 누구도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전부…. 인터내셔널 하이웨이 시스템 같은 것은 꿈인 동시에 실제 현실에서 이루어지는 거예요. 여기서 되어질 그 모든 평화의 꿈은…. 꿈은 많아도, 실현 방법을 몰라서는 안 됩니다. 이룩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고, 성사할 무엇이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너 일본아! 다리 놓기 시작해라' 하고 이미 명령했다구요. 다리 놓으며 시작하는 거예요. 안 하는 것보다 낫다 이거예요, 시작하면.

그러니까 지칠 수 없다구요. 오늘 아침에 여기 오는 것도 '아이구, 또 뭘하러 오나?' 했겠지만 안 온 것보다 좀 나아요? 「예」 꿈이 있어요? 「예」 모두 다 꿈을 가지고 새벽에 아무도 없는 거리를, 고속도로를 달리면, 그때는 교통순경도 '저 사람 달리는 게 얼마나 멋지냐' 하고 생각할 겁니다. (웃음)

자, 이렇게 앉아서 다리가 아프지만 다리 아픈 걸 잊어버리고 꿈을 키우면 거 얼마나 귀해요? 그게 필요하다구요. 젊은 사람들은 더구나 꿈이 있어야 돼요. 선생님이 어렸을 때에는 얼마나 꿈이 많았는지 몰라요. 생각하지 않는 것이 없지! 그러니 이런 것을 하지요. 자, 높은 꿈을 지니고 전진할지어다! 아멘. 「아멘!」 사랑을 위하여 아멘! 「아멘」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