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만이 전체 작용을 원활히 하고 전체를 완성시킬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7권 PDF전문보기

참사랑만이 전체 작용을 원활히 하고 전체를 완성시킬 수 있어

자, 그러면 여러분들, 흑인 백인은 뭐냐? 백인은 눈의 흰 자위 세포라 한다면 흑인은 발바닥 세포와 같다구요, 한 사람에게 있어서. 그렇다고 해서 눈 세포가 낫고 발바닥 세포가 덜 낫다는 게 아니라구요. 공동운명이라구요. 부부는 뭐냐 하면, 셀(cell;세포)에 있어서 하나의 핵이 되어 가지고 작용하는 체입니다. 대우주 인격을 두고 보면 우리는 같은 존재라는 이런 논리를 형성할 수 있다구요.

그러면 전체 작용을 시킬 수 있고, 전체 세포를 좋게 하고 희열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그 총체적인 힘이 무슨 힘이냐? 그것은 사랑의 힘입니다. 우주에 있어서의 단 하나 참된 사랑의 힘만이 전체 세포 작용을 원활히 할 수 있고, 완전한 작용으로 전수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의 힘이 귀한 것입니다.

사랑의 힘을 가지게 되면 여러분, 남자나 여자나 모든 세포가 집약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을 좋다고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자극은 최고의 총합적인 자극인 것입니다. 그때에야 몸과 마음이, 부체와 주체가 완전히 주고받는 것입니다. 이 작용이 보통 때는 그저 순리 법도대로 작용하지만 사랑하면 다릅니다. 보통 때는 자연적인 작용을 하지만 사랑의 힘을 가지게 되면 백 퍼센트 폭발적인 작용을 한다 이거예요. 그래서 그 충격적인 자극에 취해 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이 좋다는 것입니다. 술 먹는 것보다도 아편 주사 맞는 것보다도 어떤 무엇보다도 자극적인 것이기 때문에 사랑이 제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는 여자를 좋아하는 것이고 여자는 남자를 좋아하는 것입니다 이래야 그 이론이 통한다구요, 한 몸뚱이가 와-하고 좋아서 작용하면 다른 몸뚱이도 자극을 받고 그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랑만이 전체를 완성시킬 수 있는 힘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논리가 성립된다구요. 한 부서에서 그런 일이 벌어지면 전부 공감된다구요. 전부 번져 나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