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와 잘 조화되어야 이상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상대와 잘 조화되어야 이상적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이성성상의 개념은 왜…. 우주의 근본은, 힘이나 에너지나 액션이나 이 모든 모티베이션(motivation;동기, 자극)이 되는 것은 주체 대상의 개념이 없어 가지고는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주의 원칙을 중심삼은 하나님이라면, 우주의 핵심적인 주체가 하나님이라면 그 하나님 자체의 소성을 분석해 볼 때 하나님이 이성성상으로 되어 있다고 하는 것은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그래서 모든 작용은 주체 대상이 없으면 안 한다 이거예요. 한번 생각해 보라구요, 트루스(truth)인지 뭔지.

여러분이 화학 실험을 하는데 어떤 원소 원소의 플러스 마이너스에 사람의 힘으로 '야 너 작용해라' 하고, 몇천 볼트, 몇만 볼트 힘을 가하고 압력을 가한다고 그것이 작용하나요? 「안 합니다」 거기에 플러스 성질 마이너스 성질, 그것만 갖다 대면 작용하지 말라고 해도 휙…. 주체 대상의 방향성이 다르기 때문에 원소가 달라진다는 것을 우리가 알고 있는 겁니다.

자,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는 사람의 방향을 따라서 작용하게 되어 있지, 사람이 동물하고, 사람이 개하고 서로 관계맺지 않는다구요. 그런데 요즘 미국 청년들은 사랑이라는 개념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동물처럼 그저 목적도 없고 우주고 무엇이고 상관없이 야단법석이다 이거예요. 파괴, 파탄이예요, 전부 다. '나 좋으면 결혼하고 나 싫으면 이혼하지 뭐' 이러고 있어요. 어떨까요? 여러분 이론이 그럴듯하다, 좋다고 인정하자구요. 그러면, 동서남북을 볼 때는 어떠냐?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우주는 전부가 포 디렉션(four direction;네 방향)을 떠나서는 자기 존재위치를 정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 위도선 경도선이 없는데 비행기가 어디로 나는지 측정할 수 있나요?

자, 여러분이 만약 동쪽을 좋아하고 서쪽은 필요 없다고 한다면 태양이 서쪽으로 갈 때에는 이렇게 돌아서 가야 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러면, 하루 종일 낮인데 서쪽은 이제부터 깜깜해진다 이거예요. '나는 빛이 싫어. 아이고 나는 밤이 좋아' 그러지만 더 야단이예요. 아이구, 더 갑갑하구나 이거예요. 그러니 할 수 없이 밤을 따라가야 된다구요.

여러분의 눈도 그래요. '눈아, 너 어떻게 돌아가기를 좋아해? 동서만 좋아해, 남북만 좋아해, 동서남북 사방을 다 좋아해?' 여러분은 봄철에 꽃피는 동산도 좋아하지만, 스키도 좋아하지요? 얼음 위, 눈 위에서 미끄러지는 스키도 좋지요? '아이구 난 여름은 좋지만 가을은 싫어' 그래요?

자, 여러분에게 '너는 동쪽을 좋아하니 동쪽에서만 살아! 딴 데는 못가!' 하게 되면 어떻게 되겠나요? 그 사람은 좋을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되면, 봄에만 살았던 사람은 나중에 외토리가 됩니다. '아이구 겨울 됐구나. 겨울 구경도 싫다. 아이구 여름 구경도 싫다. 가을 구경도 싫다' 이렇게 되면 전부 가 버린다 이거예요. 모든 사람은 춘하추동, 여름도 좋아 가 보고 싶고, 가을도 가 보고 싶고, 겨울도 가 보고 싶고, 전부 가 보고 싶은데 봄에만 있으니 누가 있느냐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너는 여름 좋아하지? 굿 바이(good bye;안녕) 가을 좋아 하지? 굳 바이. 겨울 좋아하지? 굿 바이' 그러다가 나중에는 '아이구, 나 혼자로구나' 그런다는 거예요. (웃음) 그러니 상대 없는 작용은 없어지는 거예요. 그거 맞는 말이예요, 안 맞는 말이예요? 「맞는 말입니다」

자, 그래서 내 상대라는 그 여자를 만났는데, 하나는 봄절기 상대를, 하나는 여름절기 상대를 만났는데 말이예요…. 상대가 그래야 된다구요. 여자가 이쁘장한데 이쁘장한 남자와 맺어진다면 그거 얼마나 기분 나쁘겠어요? (웃음) 하모니 되어야지. 자, 그러면 그거 왜 그래요? 여기서 이제 나는 봄절기이고 저 상대는 가을절기인데 내가 거기에 가려면 여름절기를 통해야 하고, 또 저쪽은 이쪽으로 오려니 겨울절기를 통해야 하니까 사계절을 통한다 이거예요. 이거 얼마나 멋지냐! 얼마나 이상적이냐 이거예요. (웃음)

선생님 말이 어때요? '그건 선생님의 생각이고 선생님의 마음이야. 난 그렇지 않아. 난 필요 없다. 난 틀리다' 그래요, 아니면 선생님의 생각이 유니버설 아이디어(universal idea;우주적인 생각)다 그래요? 「유니버설 아이디어요」 그래요? 「예」

키 큰 남자는 키 작은 여자를 얻는다, 그거 얼마나 좋아요! (웃음) 뚱뚱한 여자는 홀쭉한 남자를…. (웃음) 그것이 이상적으로 하모니 될 때 얼마나 멋지냐!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자기 약혼자에 대해서 '난 저런 강한 약혼자는 싫어. 이런 약혼자가 좋아' 이럴 거예요? (웃음) 어떤 여자는 말이예요, 자기도 빅 아이(big eye;큰 눈)인데 '난 눈이 큰 남자가 좋아' 그런다구요. 그러면 어떻게 돼요? 그 아들딸은 더 큰 빅 아이가 나올 것이라구요. (웃음) 그거 이론적입니다. 그게 이상적이예요? 우주가 하모니 될 수 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어떤 사람은 말이예요, 눈이 조그마하지만 밖으로 퍼지게 보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눈이 크지만 요렇게 오그라지게 보는 사람이 있다구요. 그것이 하모니 될 때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