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만이 우주의 중심이 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사랑만이 우주의 중심이 될 수 있어

자, 그러면 하나님의 집하고 내 집하고 뭐가 달라요? 하나님은 집이 필요할까요? 「예」 왜 하나님이 집이 필요해요? 대상적인 입장의 내가 그러니까 주체도 필연적으로 그렇다는 결론이예요. 자, 여러분은 대상이 필요해요, 안 해요? 필요해요. 그러면 하나님은 대상이 필요하겠어요, 안 하겠어요? 그건 필요하지요.

성경에도 하나님은 두세 사람이 같이하는 곳에 같이하신다고 했는데 왜 한 사람이 있는 데에는 같이 안 해요? 자, 남자가 기도하는 것을 보게 되면 자기 욕심, 자기 뜻을 이루고자 하는 기도를 하지, 여자 뜻을 이루겠다고 하는 기도는 없다 이거예요. '하나님, 나에게 축복해 주기보다 저 여자에게 축복해 주십시오'라고 기도하면 하나님은 즉각 이루어 주는 거예요.

하나님이 여기에 있는데 말이예요, 태초에 남자가 하나 있고 여자가 하나 있는데, 이 남자가 기도하기를 '아이구 남자, 플러스 플러스 플러스…' 하고, 여자는 말하기를 '마이너스 마이너스 마이너스…' 한다면 어떻겠어요? (웃음) 그렇잖아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자, 나 하나님만 필요하다, 이거 하나님하고 하나되겠다 하는 거예요. 자, 이 관계는 직선밖에 없다구요. 직선밖에 없다 이거예요. 자, 이 스트레이트 라인(straight line;직선)은 돌아갈 길을 찾지 못한다 이거예요. 그러니 조화도 없다구요. 혼자는 영원히 같이 있고, 같이 '하하하' 웃는 것이 없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천지이치는 3점을 통과하라는 거예요. 3점을 거쳐가라 그거예요. 자, 그래서 하나님은 '야, 이 해와라는 동물아, 너 3점을 거쳐 돌아와라' 하는 거예요. 3점을 거쳐 돌아오라 하니 '3점을 거치는 거 나는 싫어' 이러며 이렇게 돌아가는 게 좋아요, 이렇게 돌아가는 게 좋아요? 어떤 게 좋아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어떤 것이 좋아요? 「후자요」 (웃음) 그거 맞아요.

만약에 돌아가겠다 할 때는 스톱해도 떨어지는 거예요. 없어지는 거예요. 스톱한다 이겁니다. 돌아갈 힘이 없다 이거예요. 그러나 여기에서 하나 받으면 '오, 가자, 가자. 좋다, 좋다' 해 가지고 강한 힘이 생긴다는 거예요. 남자가 여자를 보니까 힘이 나고, 여자가 남자를 보니까 힘이 난다구요. 서로 힘이 난다구요. 그렇게 되는 거예요. 오늘날의 인간들은 이것만 생각하지 이것은 생각하지 않는다구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우주의 힘이 작용해 가지고…. 제 3점에서 제 4점을 연결하기 위한 힘의 작용으로 지상에 평면적 작용권을 허락한 것이 사랑의 제 2의 충격적인 힘인 것입니다. 차지 파워(charge power;충전된 힘)라는 거예요. 자, 그래서 여자가 남자에게 오는 것은 남자의 세계를 점령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자가 남자의 세계를, 남자가 여자의 세계를 점령해서 뭘하느냐? 점령해서 하나되기 위한 것이다, 하나의 원형의 세계를 이루기 위한 것이다 이겁니다.

이 원형의 세계를 이루면 이 신은 중앙에 온다,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뭐냐? 나는 올라가고 하나님은 내려옵니다. 그렇지요? 자, 이래서 여기에서 비로소 구형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 포인트(point;점)에 못 맞추면 말이예요, 글로브(globe;구)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왜 그러냐? 이 점은 어디에나 통할 수 있어요. 어디에서나 좋아하는 중심으로서 어디에나 통할 수 있는 평등한 공통기준 위에 서 있고, 모든 지점으로부터 같은 거리에 있다 이거예요.

그게 뭐냐? 사랑만이 우주의 중심이 되는 것이다 이겁니다. 그러면 하나님하고 아담 해와가 합한 사랑의 코어(core;핵심), 센터(center)가 우주의 모든 세계의 밸런스 파워(balance power;균형된 힘)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결론이 나오는 겁니다. 하나님하고 인간 아담 해와의 사랑을 합한 것이 이 우주의 모든 전세계의 힘의 밸런스의 핵심이 될 수 있고, 평균을 취할 수 있는 기본이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엣센스 오브 밸런스(essence of balance;균형의 본질)라는 거예요. 그래서 여기 밸런스 포인트에서 모두 같은 거리에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이 위대하고, 그래서 사랑이 이상이고, 그래서 사랑이 모든 것의 선이다 이거예요. 사랑이 없으면 모든 것이 미완성이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