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라는 말은 매우 좋은 말이지만 승리하기는 어려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승리라는 말은 매우 좋은 말이지만 승리하기는 어려워

자, 여러분들 승리라면, 승리라는 이름을 어디에다 붙일 것이냐? 승리라는 이름을 어디에 붙여야 되느냐? 여러분의 손을 내밀면 말이예요, 손을 내밀면 내 손도 있고, 수많은 손이 있습니다. 손 전시장을 연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거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손에 대한 모든 어려운 내용을 통과해야 됩니다. 그건 틀림없습니다. 그 내용이 복잡하고 어렵다구요. 그건 천 사람이 있으면 천 사람의 조건이 다를 것입니다. 그래 얼마나 어려워요? 그와 마찬가지라구요.

그렇게 생각하고 보면 우리 눈도 그렇게 생각할 수 있고, 코도 그렇게 생각할 수 있고, 전부 그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식물원에 가보게 되면 식물도 천 종(種), 만 종(種)이 있는데 그 자체도 그런 전시를 한다면 그런 내용이 개재될 것입니다.

그러면 사람 전시회를 한다고 생각해 보자구요. 요즘에 미스 유니버스니 뭐니 해 가지고 여자들이 '최고다' 하는 전시회가 있다구요. (웃음) 자, 이렇게 생각할 때, 미스하고 미스터만 콘테스트(contest;경연대회)하지, 부부 경연대회는 왜 없느냐? 이게 문제라는 거예요. (웃음) 그것도 있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다음에는 그것만이 아니고, 가족 경연대회는 왜 없느냐 이거예요. (웃음)

무슨 뭐 미스터 유니버스, 미스 유니버스보다도 더 귀한 것이 뭐냐. 부부 경연대회가 아니냐, 또, 부부보다도 가족 경연대회가 더 귀한 것이 아니냐. (웃음) 그리고 가족 경연대회가 있다면 말이예요, 그다음엔 종족이면 종족 경연대회도 있을 것이 아니냐 이거예요. 그 종족 경연대회는 가족 경연대회보다도 더 귀할 것이 아니냐 이거예요. 그다음에 종족 경연대회가 있다면 또 국가 경연대회가 왜 없느냐?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미국 국민 전체가 하나돼 가지고 쭉…. 국가 경연대회는 왜 없느냐. 자, 그다음에는 세계 경연대회, 국가 경연대회보다는 세계 경연대회가 더 나을 게 아니냐 이거예요. (웃음) 그리고 우주 경연대회는 세계 경연대회보다 더 낫지 않으냐?

이렇게 생각할 때, 승리를 표방하려면 전부 다 이 경연대회를 통해야 된다고 하면 그것도 재미없을 거예요.

그러면, 경연대회에 있어서 제일 귀한 경연대회는 무엇이겠느냐? 그게 무슨 경연대회이겠느냐? 「홈 처치」 (웃음) 오늘 제목이 '하나님의 승리'라고 했는데,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이 좋아하는 경연대회가 무엇이겠느냐 이거예요. 「트루 러브(True love;참사랑)」 생각해 보라구요. 무슨 경연대회예요? 아까 누가 말했지요. 참사랑 경연대회예요, 참사랑 경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