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사랑하고 하나 만들기 위해 우리는 홈 처치를 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사람을 사랑하고 하나 만들기 위해 우리는 홈 처치를 해

인류를 전부 다 하나 만들어서 뭘하자는 거냐 이거예요. 그래서 무슨 일을 해요? 하나님의 백성을 만들자 이겁니다. 사람만 하나 만들어 놓으면 땅도 따라 들어오고, 주권도 따라 들어옵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이것을 위해서 우리는 홈 처치 활동을 하는 거예요. 한 지역, 뉴욕주만 모범적인 도시로 만들어 놓으면 세계적인 문제가 벌어집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영토, 하나님 주권의 국민과 같은 그런 형태만 만들어 놓으면 세계적이다 그거예요.

그러면 무엇에서 이겨야 되느냐? 하나님이 생각하기를, 첫째는 사상에서 이겨야 된다는 겁니다. 그다음에는 무엇으로 이겨야 하느냐? 노력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노력 없이 이겼다가는 참소받는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빼앗으려고 합니다. 빼앗으려고 해요. 그러니 승리 이상의 노력을 해야 돼요.

그다음에는 뭐냐? 사랑해라 이겁니다. 여러분들이 전쟁을 해서 이기더라도 그것 이겨 가지고 뭘하겠느냐 이거예요. 그것은 그 나라를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 나라를 사랑하기 위해서 우리는 홈 처치를 하는 거예요.

그다음에 관리를 해야 돼요. 그 사랑은 관리를 잘해야 된다구요.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관리를 잘못하면 그것은 사랑을 안 하는 것보다도 못하다 이거예요. 자, 사랑한다고 해서 그저 방해되면 막 되바라지고 질서도 없이 무질서해진다구요. 완전히 관리하기 전에는 완전한 사람이 안 된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사랑하는 아내나 사랑하는 남편을 가만히 둬서는 안 된다구요. 내버려 둬서는 안 되는 거예요. 관리해야 되는 거라구요, 공동 목적을 위해서.

가정에서 부모와 자식지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모가 잘못할 때는 자식이 관리해야 되고, 자식이 잘못할 때는 부모가 관리해서 공동 목적을 완성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이 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