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가서든지 통할 수 있는 훈련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어디 가서든지 통할 수 있는 훈련을 해야

자, 이제는 세계가 얼마나 가까워요? 한 날 생활권 내에 들어왔기 때문에 전부 다 이걸 합해야 되겠다구요. 하나를 만들려면 뭘로 만들겠나요? 무엇으로 만들겠어요? 「참사랑으로요」 뭘로 만들어야 돼요? 「참사랑이요」 참사랑! 그거예요. 그거라구요. 그러면 참사랑은 어떤 거예요? 백인은 백인끼리 서로 결혼하는 게 참사랑이예요, 백인하고 흑인하고 결혼하는 게 참사랑예요? 「백인하고 흑인하고 하는 거요」

여러분들, 운동을 이렇게 할래요, 이렇게 돌아갈래요? 「돌아가면서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게 백인이라면 어디로 가야 되겠어요? 이것은 동양을 나타내는 선입니다, 동양을 나타내는 선. 이게 이래 가지고 이게 돌아야 되겠나요, 이렇게 왔다갔다해야 되겠나요? 「돌아야 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여러분들은 햄버거하고 치즈만 먹을래요, 김치하고 밥도 먹을래요? 「다 먹어요」 또 여러분들, 의자에만 앉을래요, 이렇게 쪼그리고 앉을래요? 「쪼그리고도 앉아요」 아, 이거 미국 식구들이 처음으로 한국에 와 가지고 앉을 때는 이렇게 앉지요? (웃음) 선생님한테 이렇게 발 뻗고…. (웃음) 보니까 이것도 힘들어요. 이렇게도 안 된다구요. 이럴 수 있느냐 이거예요. 전부 다 이렇게 앉는데 이래 가지고는…. (몸짓으로 표현하시면서 말씀하심) 그것은 쌍놈 중의 쌍놈, 개똥 쌍놈입니다. (웃음) 부락에 가 가지고 부락의 반장 앞에서 그랬다간 당장에 부락민들이 나와 가지고 '이놈의 자식아' 그런다구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을 훈련시키는 거예요. 이렇게 앉으니까 훈련 안 시킬 수 없다 이거예요. 이 훈련만 해 놓으면 어디 가든 통합니다. 일본 가도 통하고, 다 통한다 이거예요. (박수)

이 카페트를 누가 이렇게 다 깔았어요? 카페트 이거 여러분들이 언제나 깔고 앉을 수 없어요. (웃음) 전도 나가면 마루에도 앉고, 아무 데라도 앉아야 할 텐데, 카페트 깔지 않으면 다리가 아파서 어떻게 당하느냐 말이예요. (웃음) 그런데 그걸 모르는 사람들은 '아이구, 레버런 문이 우리 아들딸 잡아다가 그저 의자도 없이 저렇게…' 하고 야단이예요. 우리는 뭐냐 하면 동양하고 서양하고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자, 여러분들 레버런 문한테 물들었지요? 「예」 그래서 물들고 보니 좋아요, 나빠요? 「좋습니다」 그러니까 내가 오지 말라고 탁 차 버려도 도망가지 않고 따라오려고 그런다구요. 내가 아프리카에 가게 된다면 여러분들 아프리카에 따라가고 싶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그러니 이거 전부 다 이렇게 세뇌된 거예요. (웃음. 박수) 우리는 벌써 그런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미국 선교사들이 아프리카에 가게 되면, 거기에 가 가지고 '너희들은 전부 다 저개발 민족이니 우리 선진국가를 섬겨라' 그러고 있다구요. 그러면 안 돼요. 우리는 가 가지고 섬기는 거예요. 다르다구요. 미국 선교사들이 아프리카에 가 가지고 전부 다 지금 반대적인 놀음을 하고 있다구요. 전부 대접 받으려고 하고…. 선교사들은 좋은 호텔이나 좋은 별장에서 사는데, 아프리카 사람들은 전부가 동물과 같이 사는 것입니다.

무니들은 그래서는 안 된다구요. 무니들은 그래선 안 돼요. 달라야 돼요. 그들을 기르고 교육하려면 그래서는 안 돼요. 미국 선교사들은 '너희들이 나를 위하고 나를 사랑하라' 하는데 그건 잘못된 거예요. 내가 그들을 위해서 사랑해야 된다구요. 기르고 교육하려면 내가 사랑해야 된다 이거예요. 다 길러 놓고 교육해 놓으면 하지 말라고 해도 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게 자연이치예요, 자연이치.

그러니까 높은 사람은 낮은 사람을 위하고 낮은 사람은 높은 사람을 위해서 사랑해야 됩니다. 그게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참사랑이 있는 곳에는 우주가 운동을 합니다.

레버런 문이 지금까지 많은 단체를 만들었지마는 이번에 마이노리티(minority;소수민족) 조직을 만들고 비로소 기금을 책정했습니다. (박수) 이제 선생님이 가르쳐 준 이 방법이 아니고는 세계를 하나 만들 수 없고, 공산세계까지도 소화시킬 수 없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하늘을 위해서 그것을 실천해라! 실천해야 된다 이거예요. 자, 여러분들 환드레이징 좋다는 사람들 손들어 봐요. 그거 다 거짓말이예요. 「아닙니다」 거짓말이예요. 좋을 게 뭐예요? 편안하게 잠자고 쉬는 게 다 좋지 뭐.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학교에 가면…. 학교에 가는 것 좋아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그건 거짓말이예요, 거짓말. 거짓말이라구요. 그렇지만 안 가면 안 되는 거예요. 안 가면 안 된다구요. 공부하는 취미를,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 놔야 출세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