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과 극이 통해야 이상적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8권 PDF전문보기

극과 극이 통해야 이상적이다

자, 하나님이 말이예요, 이 축복 가운데, 결혼축복 역사 가운데 있어서 우주사적인 일등을 추린다면 백인 가운데서 일등을 추리고, 오색인종들 가운데서 일등들을 다 취했다고 하자구요. 그 중에서 제일 일등 되는 것이 뭐냐 하면, 하얀 백인하고 새까만 흑인하고 결혼한 사람이 전체 선택한 오색인종 가운데서 제일 일등 될 수 있는 커플입니다. 그걸 하나님이 좋아하겠나요, 나빠하겠나요? 「좋아합니다」

그거 어째서 그래요? 어떻게 믿어요? 하나님이 그럴 게 뭐예요? 난 인정 못 한다구요. 하나님은 흰 것만 좋아하지 검정 것 좋아할 게 뭐예요? 「노」 그런 것은 '노'예요. 왜? 무엇이 있느냐? 하루에도 밤낮이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그다음에 낮 열두 시하고 밤 열두 시하고 상대가 되어 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이것이 연결되어 가지고 영원히 이동하지 않고 한 궤도를 돌 수 있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자, 그래 하나님이 볼 때 여기 열두 시는 제일 하얀 퓨어 화이트(pure white;순백)고 말이예요, 이건 퓨어 블랙(pure black;순흑)이라구요. 얼마나 상대적이고, 얼마나 이상적이예요? 이게 뭐냐? 이게 이상적이라구요, 이상적. 여러분들의 이상이 뭐냐 하면, '아이구, 백인끼리 해야 이상적이지' 하겠지만 그건 틀린 거예요. 그거 사탄 생각이라구요. 그렇지만 그게 이상적이예요. 높은 사람하고 낮은 사람이 하모니(harmony;조화)되는 게 이상입니다.

자, 이렇게 되면, 통일교회 사상을 중심삼고 보면 앞으로 못생긴 사람이 잘 팔리고, 못난 사람이 잘 팔린다 이거예요. 병신이 훌륭한 색시, 튼튼한 신랑을 얻는다는 이런 결론이 나온다구요. (웃음) 어글리 맨(ugly man;못생긴 사람) 가운데서도 병신이 더 멋지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거예요. 병신이 더 멋지다 이거예요. (웃음) 이렇게 되어야 세계가 하나되지, 그렇게 안 되어 가지고 어떻게 세계가 하나되느냐 이거예요.

자, 여기서 솔직이 '아이구, 나 선생님이 맺어 준 상대자를 좋아하지 않는다' 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웃음) 손들어 봐, 이놈의 자식들! (웃음) 그걸 알아야 돼요. 결혼을 해 가지고는 3년만 지나게 되면 상대가 말 없이 자기를 위하는 거예요. 3년만 지나가면 상대가 귀한 걸 알게 돼요. 3년 기간이 지나야지 좋고 나쁜지 알아요 얼굴이 잘나고, 뭐 핸섬(handsome;멋진)한 것 나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구요. '노' 한다구요.

자, 잘난 상대를 데리고 사는 사람은 자기가 못났으면 어디 나갈 때는 '아이구, 저 바람피지 않나' 하며 마음을 못 놔요. '아이구, 우리 색시 잘났으니 어디 가서 어떻게 되지 않을까?' 하고, '아이구, 우리 남편 잘났으니 어디 가서 어떻게 되지 않을까?' 하는 거예요. 그거 어떻게 지키고 살 거예요? 악한 세상에서 어떻게 지키고 사느냐 이거예요. 옆에 남자가 가게 되면, 옆에 여자가 가게 되면 눈이 뒤집어져 가지고 야단하고 말이예요.

자, 못난 남자 얻었으면 그 고생 해요? 못난 여자 얻었으면 그 고생 해요? 밤에 나가 다니더라도 안심할 수 있다구요. (웃음) 얼마나 안전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미인인 아내로서 못난 남자하고 살면서 '나는 이렇게 잘났지만 당신을 위해서 살겠다'고 하면 그 남편은 뼈가 녹아지도록 아내를 위하고, 하나님 이상 고맙게 생각할 게 아니냐.

자, 그래 가지고 그 아들딸을 낳아 가지고 그와 같은 사상의 전통을 이어받게 하면 얼마나 후대에 복받을 수 있는 길이 있겠느냐. 얼마나 하나님의 복받을 수 있는…. 사람 얼굴만 보고 결혼하면 안 된다구요. 손을 봐야 되고, 다리를 봐야 되고, 뒤를 봐야 된다구요. 선생님은 그렇게 보는 거예요. 여러분은 얼굴만 보면 되지, 그러지요? (웃음)

국민학교 아이들은 에이(A) 비(B)를 누구보다도 더 잘 쓴다구요. 그런데 왜 보통 사람들이 쓴 에이가 아이들이 쓴 것보다 못해요? (웃음) 이거 왜 이러냐 이거예요. (웃음) 또 비가 왜 이렇게 되는 거예요, 이게. 이게 멋진 거예요. (판서하시며 말씀하심) 알겠어요? 상징이예요, 상징. 거기에 예술이 있는 거예요, 예술이.

여러분, 그림은 말이예요, 그림을 그릴 때 판판한 얼굴 그리는 것은 쉬워요. 잘 그린 그림은 백 그라운드를 잘 처리한 거예요. 거기에 모든 조화가 있는 거예요. 그게 명작이예요. 여자가 아름다운 화폭이라면 남자는 백 그라운드에 해당합니다. 백 그라운드는 아름답지 않아야 됩니다.

자, 보라구요. 밝은 그림의 백 그라운드는 못생긴 그림으로 해야지 잘생긴 그림으로 하면 엉망이 됩니다. 밝은 전면에는 못생긴 백 그라운드가 어울린다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게 멋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못생긴 여자하고 잘생긴 남자가 하모니되면 그게 멋진 것이고, 잘생긴 여자하고 못생긴 남자가 하모니가 되면 그게 멋진 게 아니냐 이거예요. (웃음) 그거 틀렸어요? 그거 틀렸다면 한번 얘기해 보라구요. (웃음)

보라구요. 낮에 잠자는 게 밝은 데서 잠자겠어요? 그늘에 가서 잔다는 거예요. 낮에는 그늘은 전부 다 잃어버리지만 얻는 일이 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낮에 일터에 나가 일하게 될 때는 나가지만, 자려고 할 때는 그늘을 찾아온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알아야 될 것이 뭐냐? 여기 있는 사람이 여기에서 찾아와야 돼요. 여기에서 찾는 것이 더 멋진 거라구요. 보통 사람은 여기서 찾으려고 한다구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자, 레버런 문이 서양문화와 동양문화를 합해 놓고 있다구요. 근본은 다 같은 거라구요. 그게 얼마나 멋져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미국의 젊은이들이, 젊은 남녀들이 전부 다 동양 사람하고 결혼하려고 하는 판도로 돌아가지요? 내가 그렇게 시작한 거예요. 그거 나쁜 거예요, 좋은 거예요? 「좋은 것입니다」 그래 좋은 것이라고 하는데, 좋다 할 수 있을이만큼 그 내용이 복잡합니다. 그 사실을 알고 그 내용 가운데 어려움이 있지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을 우리는 가졌기 때문에 좋다는 거라구요. 거기에 지식과 희생의 대가를 투입해야 돼요. 그러고 나서 좋은 거예요. 그건 정말 좋은 거예요.

이제 보라구요. 그러므로 동양세계, 서양 남자가 동양세계에 가서 하모니 될 수 있어요? 없다구요. 가서 색시를 얻으면 하모니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싫다고 하는,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을 멋지고 훌륭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면 그것이 얼마나 혁명한 것이냐. 얼마나 자기의 인격변화가 벌어진 것이냐.

자, 결론지으면 사위기대 완성을 위한 거기에는 극과 극이 통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상적이다 하는 걸 알았다구요. 이상은 극과 극, 두 극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스. 예스(한 여자가 가는 목소리로 모두 대답한 뒤에 연이어 대답함)」 (웃음) 그 '예스' 하는 것 얼마나 멋진 하모니예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