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선교방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아프리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효과적인 선교방안

조그만 보트지만 미국에서 제일 빠른 배를 내가 갖고 있는 거예요, 지금 말이예요. 요전에 비행기로 일본에 보트를 한 대 보내 줬다구요. 그 운임이 8천 불이예요. 24시간 내에 도착하는 거예요. 얼마나 멋져요 ! 여러분들에게 하나씩 보내 주면 좋겠지요? 운전할 수 있어요? 고장 나도 수리할 수 있어요?

보라구요. 작년 1년 동안에 '3백 대 만들어라' 할 때, 3백 대 계산하고 나서 가미야마하고 배 만드는 사람들이 '3백 대!' 하고…. '이놈의 자식들, 해라' 그랬다구요. 전부 계산해 가지고 1년에 3백 대 만들려면 6월달까지 150대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니 6월달까지 150대를 만들지 않으면 안 된다고 얘기했습니다. 결국 6월달까지 152대를 만들었다구요.

그러니 앞으로 아프리카에 가서 배 만들라구요. 모울드(mould;틀)만 만들어 가면 당장 만들 수 있다구요. 어때요? 이 모울드는 한 짝에 8천불, 두 짝이니까 1만 6천 불이면 돼요. 그러면 거기 가서 대번에 만드는 거예요. 요 배는 세계에 아주 많이 팔아 먹을 수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고 아프리카에 가라구요. 거기서 밥을 못 먹어 그저 배가 고프고, 모기가 물고, 말라리아로 죽게 되어도 희망을 가지고 사는 거예요. 찾아가자 이거예요. 이 정신을 가지고, 물이 마른 구덩이에 비가 오게 되면 물이 차기 시작하면 쉭 뒤집어씌우는 거와 마찬가지로, 자면서도 희망의 꿈을 가지고 자고, 일하면서도 희망에 차서 일을 하고, 노래를 해도 희망의 노래를 하고, 싸움을 해도 희망의 싸움을 하고. 말이예요. 그래야 지치지 않는다구요.

그러니까 앞으로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것은, 어떻게 그 나라에 우리 선교본부가 선한 영향을 미칠 수 있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그것이 중요한 질문 포인트가 아니겠느냐. 그렇지요?

여러분, 생각해 보라구요. 첫째는 농사짓는 방법을 가르쳐 줘야겠어요. 그다음은 교육을 하는 거예요. 기술 교육, 양육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 그러면 거기에 절대로 게으르고 더러운 사람이 없어지는 거예요. 새벽같이 일어나고 새벽같이 일하는 운동을 가르쳐 주라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남녀관계 철저하잖아요? 언제나 교육을 하라구요. 농사짓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그다음에는 그 자체 내에서 교육을 해줘요. 생활면, 사회면, 윤리, 도덕, 사회 규범이 되는 모든 것을 가르쳐 줘야 된다구요.

그다음에는 외적으로 뭘하느냐 하면 외적으로는 국가를 대표해 가지고…. 거기에는 우리 선교사들이 다 가 있잖아요, 독일 선교사, 미국 선교사, 일본 선교사. 여기에 불란서 사랑 하나하고 스페인 사람 하나만 있으면 말이예요, 외국어학원을 시작해라 이거예요.

왜 그러느냐? 그 나라에서 외국과 관계맺을 사람들은 전부 다 지성인 들이다 이거예요. 그 사람들을 교육해 놓으면 여러분들은 그 사람과 친구가 되는 거라구요. 하이 랭킹(high ranking;높은 서열)이 되는거예요. 그 랭귀지 스쿨(language school;언어학교)을 가지고 있으면 뭐가 좋으냐 하면 그 나라에서 모든 통역을 의뢰받게 된다구요. 번역도 말이예요 그건 뭐냐하면 그 나라의 모든 정치 경제의 방향을, 동향을 빨리 케치(catch)할 수 있다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지극히 중요하다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뭘하느냐. 자동차 수리공장을 만들고 기계 수리공장을 만들어라 이거예요. 그건 왜? 상류층의 사람들은 전부 다 자동차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전부 다 연결시킬 수 있다 이거예요. 자동차 수리 공장을 갖고 있으면 말이예요, 버스 같은 것 만드는 건 문제없다구요. 미니 버스 만드는 것 문제없다구요. 엔진만 하나 사면 대번에 만들 수 있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렇게 해서 운수 사업을 시작하는 거예요. 운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길이 벌어지게 된다 이거예요. 운수 사업은 그 국가의 혈관과 마찬 가지예요. 그러면서 외국 자동차 헌 것을 사다가 수리해서 새 자동차로 팔 수 있다 이거예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앞으로 자동차 수리 공장이 자동차 공장까지로 연결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런 것을 전부 다 선생님이 계획하는 거예요. 첫째는 뭘하라구요?

「농사」 둘째는 뭐라구요? 교육이라구요. 그다음은 뭐예요? 「랭귀지 스쿨」 그다음에 뭐? 「자동차 수리공장」 그래, 할 수 있겠어요? '나는 그 일을 할 수 있다' 해야 됩니다. 변명할 수 없어요. 여러분들은 할 수 있어요. 나는 여러분을 알아요. 그것이 앞으로의 사업 경영방침이예요.

자동차 수리공장을 잘 경영하면 선생님이 대번에 좋은 기계를 넣어서 공장을 지어 주겠다 이거예요. 자동차 부품을 깎아 가지고 얼마든지 팔아 먹을 수 있다 이거예요.

그렇게 해서 돈벌거들랑 뭘 할 거예요? 그 다음에는 산림지대를 사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또 그 다음에는 광산을 사라 이거예요. 자꾸 사라 이거예요. 내가 감정해 봐서 좋으면 대번에 금광도 만들 수 있고, 대번에 보석 공장도 만들 수 있고, 제재소도 만들 수 있고 말이예요. 무엇이든지 다 만들 수 있다구요. 원자재 생산지대를 될 수 있는 대로 커버해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원자재는 날이 갈수록 올라가기 때문에 자연히 앞으로 큰 기반이 닦인다고 보는 거예요.

그리고 바다와 가까운 곳은 바다 사업을 해야 되겠어요. 바다 공장을 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그리고 레이크(lake;호수)가 있는 데는 양어를 해야 되겠어요. 그런 면으로 우리는 머리를 써 나가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래서 돈벌어서 거기서 쓰는 거예요. 가져 오지는 못하는 거예요. 그러면 아프리카 사람들이 무니를 싫어하겠어요, 좋아하겠어요? 「좋아합니다.」 그런 일을 하면서 그다음에 병원을 세우는 거예요. 늘 그런 생각을 해야 돼요. 여기 일신병원 원장 왔구만.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