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더라도 희망을 가지고 나가면 모든 것이 해결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어렵더라도 희망을 가지고 나가면 모든 것이 해결돼

그리고 선교부 귀퉁이에는 채소를 가꾸어야 됩니다 고구마를 기르고, 호박을 심고 말이예요. 여기서부터 시작하는 거라구요. 내가 가면 거기서 나는 채소를 가져와야지, 사 오는 것은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여러분들이 정성들여 기른 채소를 내가 쓱 가서 맛보면 얼마나 기분 좋겠어요? '야, 노랑 머리 서양 사람들이 까만 머리 동양 사람을 대해서 그렇게 정성들이다니 이런 일이 세상에 없을 거야' 이렇게 된다구요. 그 얼마나 멋져요. 노랑 머리와 파란 눈을 가진 서양 사람들이 검정 머리 갈색 눈을 가진 동양 사람을 그렇게 좋아하고, 그렇게 열심히 1년 동안 길러 가지고 해주겠다는 것이 그 얼마나 귀한 거예요.

그뿐만 아니라 선생님은 아프리카 사람들과 비교하면 사촌쯤 되잖아요. (웃음) 피부 색깔이 사촌이다 이거예요. (웃음) 여러분들이 그래 가지고 흑인들 사랑하면 얼마나 아름다워요. 그렇게 해서 아프리카에 새로운 유니피케이션(unification;통일) 문학이 생겨나고, 시가 생겨나게 되는 거라구요. 그것은 새로운 문화적 기반을 의미하는 거예요. 그거 어때요? 훌륭한 거라구요. 그렇게 생활하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흘러가는 사람으로 생각하지 말고 역사에 남는 '나'라는 걸 언제나 생각하라구요.

이제 가기 전에 여기서 나가 채소씨들을 다 사 가지고 가는 거예요. 꽃씨도 사라구요. 돈이 없으면 그때마다 환드레이징해서 사는 거예요. 한 시간 정도 환드레이징하라구요. 맨하탄에 가서 환드레이징하는 거예요. 그것이 얼마나 편리해요.

일본 식구들에게 '너 미국 갈래? 하게 되면 돈도 없으면서 응, 나 갈거야' 한다구요. '언제 떠날 거야?','일주일 후에 하네다 공항에서 만나' 이런다구요. 그래 가지고 일주일 이내에 티켓을 사는 거예요. 어떻게? 환드레이징을 해 가지고 말이예요. 그건 문제도 아니다 이거예요. 세계를 마음대로 왔다갔다하는 능력이 있다 이거예요. 문제가 없다구요. 사실이예요. 아프리카도 가고, 그렇다구요.

선생님도 마찬가지예요. 선생님도 돈 없이 미국에 와 가지고 이 놀음 했다구요. 통일교회 믿던 사람들이 세상에 나가 살려고 하면 재미가 없다구요. 요전에 신문사에 있던 마이클 워드와 같이 나갔던 네 녀석이 다 돌아왔는데, 재미가 없어서 못 살겠다는 거예요. 이제부터 3년 동안 고생해서 축복받고 다시 해야 되겠다고 그러고 있다구요.

여러분 한번 나가 보고 싶지 않아요?「예」 선교사들 선교사업 다 치워 보지. (웃으심)「아니요」 그래 이 식이 좋아요? 「예」 그거 누구 닮았어요?「파더(Father;아버님)」

선생님은 어디 가나, 감옥에서도 낙천주의예요. 어디 가든지 희망에 사는 거예요. 그러니 어디 가든지 선생님을 따라온다구요. 내가 깊은 산에 들어가 살면 산사람들이 사흘 후에는 전부 다 우리 집에 와서 일해서 벌어 먹이면서 나하고 같이 있겠다고 하지, 자기 집에 가 있겠다고 하지 않는다구요. 선생님을 벌어 먹인다구요. (웃으심) 그럴 것 같아요? 「예」 여러분들, 똑똑한 일등 국민인 미국 사람들이 그러는데 무식한 산사람이야 왜 안 그러겠나 이거예요.

그런 일만 하게 되면 여러분들이 아까 질문한 것 다 서서히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생겨날 것이다 이거예요. 그것 알겠어요?「예」

농사 짓는 것 가르쳐 주고, 전반적인 생활 교육, 사회 교육을 하고, 그다음에는 학원 만들고, 수리 공장 만들고, 양어장 만들고, 배 만들고, 전부 다 하라구요. 삼림도 사고, 그다음에 광산도 사고….

여러분들 몇 시에 자요, 몇 시에?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요? 늦게 자고 일찍 나가는 거예요. 해 뜨기 전에 말이예요. 여러분 이제 아프리카 가서도 그래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