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관심을 가져야 할 무니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19권 PDF전문보기

바다에 관심을 가져야 할 무니들

자, 그래서 알래스카에 천 삼백만 불 들여서 공장을 다 만들었다구요. 그다음에 동부의 글로스터 부두도 사려고 하고 있다구요. 그리고 또, 남쪽의 엘라배마에 우리 배 공장이 있지요? 기지가 다 있다구요. 여러분들은 배에 대해서나 바다에 대해서 관심도 안 가졌지요? 내가 10년 동안 다 준비했다구요.

자, 보라구요. 금년에 글로스터에 튜나가 거의 없습니다. 튜나가 1주일에 한 마리 정도 잡히기 때문에 글로스터에서 지금 벌어지는 모든 낚시 대회에 하나도 참석치 않았다 이거예요. 그렇지만 우리는 해양 처치를 하기 때문에 통일교회 이 운동만은 그만두면 안 되겠기에 금년 여름에 한 7만 불, 8만 불 손해보면서 그 일을 시작하고 있는 거예요. 그렇게 안 하면 안 되는 거예요. 이미지가 나쁘다 이거예요. 그래서 튜나 값도 내가 1불 75센트에서 2불 50센트로 올렸다 이거예요.

그래 선생님 말 들으니까 앞으로 수산 사업이 필요해요? 「예」 이제 선생님 말씀을 듣고 해양사업의 중요한 것을 알았다구요. 알았는데 한번 해보고 싶어하는 사람 몇 사람이나 돼요. 한 번 하고 싶은 사람 손들어 봐요. 어떻게 하든지 수산사업을 모르면 안 된다구요. 이번에 축복 받은 가정들도 말이예요. 원 호프 한 척씩 만들어 주면 어디든지 애들하고 다섯 식구가 타고 다니면서 밥벌어 먹고 세계일주도 할 수 있어야 돼요. 남북미를 마음대로 다닐 수 있다고 보는 거예요. 뭐 이사갈 걱정도 없다구요. 짐 다 싣고 다니니까요. 앞으로 저 한국에 집들만 있으면 갖다가 거기 가서 맡기고 그다음에 고기 잡으러 나가는 거예요.

이번에 결혼한 사람 손들어 봐요. 여러분 지금 생활 걱정이 많지요? 50개 주에 한 사람씩 전부 다 배치해야 되겠다구요. 트레일러 싣고 다니는 배기 때문에 어디든지 갈 수 있는 거예요. 수리도 하고 운전도 하고 고기잡이까지 전부 다 할 수 있어요.

주 대표들 그거 필요한 사람 손들어 보라구요. 다 필요하지요? 그래야 내가 해양 처치에 낚시질 가르쳐 주러 다니면서 중간에 들러서 책임자에게도 가르쳐 주지요. 그 대신 그 배 값은 여러분이 물어야 되는 거예요. 왜 그러냐 하면 3백 대 만든 그것이 밑천이 되어 가지고 또 3백 대를 만들어야 되기 때문이예요. 계속해서 만들어야 돼요. 받아 가지고 회수해야 된다구요. 이 배가 참 좋기 때문에 앞으로 육지에 있는 사람들이 많이 살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육지에서부터 배에 대한 관심을 가져 가지고 수산 사업 발전을 위한 단계적인 레벨을 만들어야 되겠다 이겁니다. 저 키다리는 배를 주면 움직일 수 있나? 고기처럼 생겼기 때문에 고기잡이 하면 잘 할 거예요. (웃음)

전부 내가 가르쳐 줄 거예요. 이걸 못 하면 통일교회 책임자 못 하는 거예요. 세 번 가르쳐 줘도 못 하면 아예 기합을 줄 거예요. 이번에 샌프란시스코에 갔더니 스트라이프트 배스 잡으러 가서 있다고 알만 듣고…. 말만 들어 가지고 되나 말이예요. 다 알겠지요? 고기잡는 거 필요하지요? 원하는 사람 손들어 봐요. 땡큐(Thank you) (웃음)

그래서 여러분들이 배를 다 갖게 되면 모든 주책임자들은 해양 처치의 부책임자로 이 시간 임명한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여러분 들은 해양 처치 부책임자다 이거예요. 어어, 닥터 더스트, 알겠어? 「예」 너는 뭐야?「해양교회의 부책임자입니다」 맞았다구. (웃음)

그래서 동부, 서부의 관리 지역을 나눠 줘야 되겠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공동운명 아니냐. 내가 괜히 미국에 와서 10년 동안 바다에 다녔어요. 바다에 나가 있으면 바다에서 뭐가 생겨요? 고생을 죽도록 하고 말이예요, 얼굴 봐요. 반은 흑인이 되었다구요. (웃음) 10년 동안 이런 것은 여러분들이 해양에 대해서, 해양 처치, 바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라고 그러는 거예요.

보라구요. 내가 튜나를 잡지 못해서 그러겠어요? 딴 고기를 잡지 못해서 그러겠어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전통을 심기 위해서예요. 전통을 심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래서 3대 해양 처치, 3대 지역 책임자를 이번에 내가 임명했다구요.

여러분들 바다에서 고기 잡는 데 제일 유명한 나라가 어딘지 알아요? 전세계에서 고기를 제일 잘 잡는 백성이 한국 사람이라구요. 일본도 손들었다구요. 한국 사람은 모험을 좋아한다구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