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플러스는 완전한 마이너스를 창조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1권 PDF전문보기

완전한 플러스는 완전한 마이너스를 창조해

여러분도 그렇지요? 좋은 것 있으면 대번 '내 지갑' 그런 생각 안 하거든요. 통일교회로 말하게 되면 선생님을 생각하고…. 선생님을 그렇게 생각해요? 「예」 선생님 생각하고, 그다음에 자기 여편네, 남편네, 애기 생각하지요? 알겠어요? 좀 큰 사람…. '아, 협회장…' 하고 협회장 생각을 한다구요. 평면적으로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다음엔 나라, 그다음엔 세계, 이렇게 종적인 생각을 한다구요. 맨 처음엔 종적인 생각을 하고 나서 횡적인 생각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종적인 생각이 끝난 다음에는 횡적으로 벌어지게 마련입니다.

그러한 모든 작용이 무엇을 내용으로 하느냐? 사랑, 참된 사랑입니다. 그 사랑의 주체가 어디냐? 하나님인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하나되게 될 때는, 자연히 완전한 횡적인 사랑이 접선되게 되면 종적인 사랑은 자동적으로 되는 거예요. 완전한 마이너스는 완전한 플러스를 유발시키고 창조해 내는 것입니다. 또 완전한 플러스는 완전한 마이너스를 유발시키고 창조해 내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귀섭리가 가능한 거예요. 하나님은 완전한 플러스적 사랑의 주체이니 마이너스적 대상을 창조하는 겁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러니 결국은 뭐냐?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소유권 확립을 어떻게 하느냐 하는 문제가 중요한 문제라는 거예요. 환경에 있어서 주체와 대상의 위치 결정이 확립되고, 그 주체와 대상이 하늘을 중심삼고 수평활동이 아닌 90도 각도를 중심한 수직 활동을 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여기에 임재할 수 있는 소유권 범위를 확대시킬 수 있다는 거예요. 거기에 사랑이 임하게 될 때는, 그 사랑은 하나님의 본질과 하나님의 기쁨과 모든 이상적 자극적인 요소를 연결시킨 하나님의 사랑이기 때문에, 그 사랑과 연결됨으로 말미암아 나는 무한한 사랑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사랑의 줄을 타면 무한한 기쁨을 누리는 것입니다. 또 그 사랑의 힘을 타게 되면 무한한 세계와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것 가지고는 안 됩니다. 왜? 그건 하나님의 본질적 사랑이기 때문에. 그 본질적 사랑은 자기를 무한히 축소시키거나 무한히 확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존재세계가 있는 한 어디든지 그 전체를 끌어들일 수 있는 작용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전체 세계까지 확산 포위할 수 있는, 포괄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자고 싶되 사랑의 부모님이 살아 계시는 울타리 안에서 자는 것이, 외국에서 아무 사랑도 없는 호텔이나 왕궁에서 자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알겠어요? 「예」 비록 초가삼간에 살더라도 자기 부모님이 계신 싸리담을 한 울타리, 바람도 통하는 울타리 안에서 자는 것이 부모와 천만리 떨어진 어떠한 왕궁의 제일 보좌에서 자는 것보다 행복하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그것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왜? 어째서? 사랑의 울타리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