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업에 새로운 기적을 낳는 무니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5권 PDF전문보기

수산업에 새로운 기적을 낳는 무니

자, 그 외의 사람들은 주책임자들이니까, 책임자들이라 하면 그래도 그걸 능가하겠다고 결심해야 되겠다구요. 밤이나 낮이나 말이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러겠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맹세할 수 있는 사람. 내려요.

요전에 갓스 컨퍼런스(God's conference;하나님 대회)에 대해서 얘기했던가? 「안 했습니다」 그러면 지금 잠깐 얘기하라구. 갓스 컨퍼런스 현황을 간단히 얘기해 보라구. 시간이 없다구. 전부 보고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려. 갓스 컨퍼런스니 과학자대회니…. (곽정환 목사 보고함)

그다음 키쓰, 너는 지금까지 워싱턴 타임즈를 움직이는 실정이라든가 내부 사항을 전부 얘기하라구. 네가 하고 싶은 말도…. (워싱턴 타임즈에 대한 보고함)

각 지구에서 워싱턴 타임즈 300장씩 받았어요, 오늘 보낼 텐데? 「아니요」 이제 갈 거예요. 그러면 전부 다 나누어 주는 거예요. 그걸 전국에서 읽게 해야 되겠다구요. 그러면서, 여러분들에게 '당신 누구냐?' 하면 '나는 워싱턴 타임즈의 기자요'라고 하라구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전부 다 기자증 다 줄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 질문 없어요? (보고받고 난 후 보고자에게 의문 나는 것을 묻고 대답함)

폴 워너! 「안 왔습니다」 폴 워너가 뭘하는 줄 여러분들이 알아요? 「예」 뭘하나요? 「보트 생산합니다」 보트 생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선원회사를 사 가지고 지금 가공공장을 하는 거예요. 금년에는 새우잡이 배 한 80피트 되는 것을 60척 얻을 계획이예요, 60척. 「앨범을 가져왔습니다」 가져와 봐. 여러분들은 지금 무슨 배를 만드는 줄 모르잖아. 「2월 25일 1,100톤짜리 진수식을 했습니다」 1,100톤짜리? 「예」 여기 보여 주라구. 「예」 이번에 만든 배는 우리가 만든 거지? 「예」 「많은 배 공장이 있습니다만 아버님께서 지시하신 대로 그걸 바꿔 가지고 해서, 우리가 만든 배가 튼튼하고 성능이 좋다는 것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무슨 배야? 「유조선을 끄는 배입니다」 우리가 이걸 60척 만들려고 해요. 「모든 배 공장이 전부 문을 닫았는데, 우리만 이렇게 하게 되니까 수산업에 새로운 기적을 낳는 것은 무니 패들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런데 앨라배마주에 미국의 조선공장에서는 제일 많은 배를 만들 수 있는 유명한 곳이 있는데, 거기에서 다른 모든 공장은 전부 문을 닫았는데 우리만 지금 남아 있다구요. 우리가 금년에 2천 5백만 불을 계획하고 있어요. 이런 배 500척만 가지면 워싱턴 타임즈 같은 신문사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배에서 2만 불씩 벌 수 있다 할 때 백 대면 한 달에 2백만 불 번다 이거예요. 한 배에 2만 불이라 할 때, 백 대만 만들면 일년에 2천 4백만 불을 벌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5백 대만 가졌으면, 5백 대만 만들면 워싱턴은 물론이고 보스턴, 필라델피아, 뉴욕, 그다음에는 볼티모아에까지 다섯 개의 신문사를 만들 수 있다 이거예요. 필라델피아 타임즈, 보스턴 타임즈등 많은 타임즈를 만들 수 있어요. (웃음) 그거 배를 자꾸 만들어야 되겠어요, 안 만들어야 되겠어요? 「만들어야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배 탄다고 그랬지요? 일년에 며칠 배 타러 가라고 그랬나요? 한 번이라도 갔다 와야 된다구요.

「일류 기술자들이 열을 지어서 우리 회사에 들어오려고 하고, 그 주에서는 마스트 마린이 지역사회에 공헌한 바가 커서 지역의원이 두 사람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3년 전에 반대 데모하던 사람이라구. 3년 전인가? 「예」 (웃음) 재판까지 했다구, 재판까지.

그건 버턴만 누르면 운전하지 않아도 간다구요. 「이것이 수리공장인데 그 주에서 우리 공장밖에 없습니다. 다른 데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배 만든다니까 조그만 배 만드는 줄 알았지요? 우리가 3백 피이트 이상까지도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수리공장의 특색은 다른 데서 배를 고치는 데만 3주, 한 달이 걸리는데 우리는 그것을 일주일에 다 수리해 주는 것입니다. 그렇게 주야간 철야를 하면서 성심껏 해주니까 이렇게 일해 주는 곳이 없다 하면서 좋아합니다. 이 배는 파손이 되어, 네 사람 중에 세 사람이 죽고 한 사람만 살아 남고, 바다 속에 빠져 있는 것을 건져 가지고 우리 마스트 마린에서 수리를 해서 이와 같이 만든 것입니다. 아주 유명한 것입니다」

알래스카 배야? 「아닙니다」 아니야? 「예」 「요것이 1,100톤 배의 앞부분입니다. 야간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아버님께서 알래스카에 가실 때 참 좋습니다. 완전 자동입니다. 고기는 어디에 있고, 망은 어디에 있는 걸 레이다로 알게끔 되어 있습니다」 (박수) 여러분들이 알건 알아야 돼요. 지금 전부 그런 놀음 하는 거라구요.

그다음에는 뭐야? 일화는 요즘 어떻게 되고 있나요? 일화 얘기 좀 해봐요, 일화는 지금 뭘하고 있는지. 여기 나와서 얘기하라구. (일화에 대한 보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