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밑창에서 출발해야 제일 높은 자리에 올라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5권 PDF전문보기

제일 밑창에서 출발해야 제일 높은 자리에 올라가

그러면, 통일교회는 지금 어떤 작전을 하자는 거냐? 젊은 시대를 희생하자는 거예요. 종교원칙을 통해서 반대로 가자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것이 위로 가는 거예요. 몸뚱이가 이리 오는 것이지요.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여기서 이렇게 가 가지고는 이렇게 벌어지는 거예요. 이것을 탕감해 버리면 말이예요, 제로가 된다 이거예요. 전부 다 반대예요. 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이것이 성립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소유권이 생기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이것이 내 재산이 된다는 거예요. 이것은 누구 것이 되느냐? 여러분 것이지만, 우주의 것이 되고 역사의 것이 되는 것입니다.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이 세상에서도 그렇잖아요? 살다 죽으면, 그저 세상에 왔다가 가는 거다, 공(空)이다, 아무것도 없다 이런다구요. 그 대신 이와 같은 길을 가는 사람은 그 길을 역사시대에, 이 우주에 남기고 가는 것입니다.

전기도 교류가 있어 가지고 사이클이, 사인커브가 여러 개가 합해져 가지고 이렇게 이렇게 되어 있다 이거예요. 여기에 꺼졌다 켜졌다 하는 걸 연결시키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밝은 빛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빛이 발하는 거예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빛은 모든 생명력을 유발하고 끌어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여러분들은 일생 동안 어떤 것을 취할래요? 자연적으로 활동소모를 해서 제로로 살 것이냐, 여기에 고의적인 방향을 플러스시켜 가지고 역사에 남기고 갈 것이냐? 어떤 거예요? 어떤 것이 좋아요? 길이가 긴 것이 좋아요? 몇백 킬로, 몇천 킬로 되는 긴 게 좋아요, 짧은 게 좋아요? 「긴 거요」 또 웨이브(wave;파장)가 높은 게 좋아요, 낮은 게 좋아요? 「자이갠틱(gigantic;거대한) 웨이브」

사람은 자이갠틱하고 높고 길고 웨이브가 큰 걸 좋아한다구요. (웃음) 다 그렇다는 거예요. 그거 왜 그러냐? 박자만 맞추는 날에는 그만큼 소유권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박자만 맞추면 소유권이 커져요. 그래서 그렇게 원하는 것이다 하는 것을 우리는 여기서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운동 자체는 이익을 위해서 하는데, 이익을 위해서는 반드시 상대적 요건을…. 방향을 어떻게 잡고 어디서 스타트하느냐 하는 것이 지극히 문제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스타트하는 것이 큰 문제라구요, 센터를 중심삼고. 보통 사람은 '아, 나는 좋은 데서부터 올라가야 돼' 하는데, 좋은 데, 최고의 자리에 가서는 내려가게 마련이예요. 암만 올라가고 싶어도 내려간다 이거예요. 낮은 데 있는 것이 올라가기 마련이라구요.

자, 그렇기 때문에 종교 믿는 사람은 맨 밑창에서, 제일 밑창에서부터 출발하는 거라구요. 특히, 통일교회가…. (웃음) 레버런 문이 머리가 나쁘지도 않은데 왜 제일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했느냐 이거예요. 이게 깊음으로 뭐예요? 상대적으로 이게 낮아요, 높아요? 높다 이거예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며 말씀하심) 통일교회는 말이예요, 세계적이예요. 세계까지 달려가자는 거예요. 자기 가정주의가 아니라구요. 그러니 얼마나 높아요? 여러분들은 생각하기를 '아, 우리가 전부 다 영계에 가 있으면 좋겠다. 여기서 출발하자!' 하겠지만, 이건 내려가게 마련이예요. 영계는 지상을 향해서 내려와야 되고 지상은 영계로 올라가야 된다 이거예요. 그래 통일교회가 제일 밑창에 있으면 제일 높은 영계가 올라가는 거예요, 내려오는 거예요? 그거 알겠어요?

자, 이렇게 볼 때, 이 우주의 모든 운동이라든가 원칙적 존재의 양상을 볼 때, 어디에서 스타트하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 통일교회는 밑창에서 시작해 가지고 어디를 가자는 것이냐?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나라 기준에서 하늘 끝까지 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 사실이 엄청난 거예요. 이 사실이 엄청나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