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에서 가정을 중심삼고 참사랑을 체휼해야 천국에서 살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29권 PDF전문보기

지상에서 가정을 중심삼고 참사랑을 체휼해야 천국에서 살아

여러분이 영계에 가서 할 일이 무엇일 것 같아요? 그 나라에서 할 일이 무엇이겠어요? 사무 보는 것이 무엇이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거기에서 돈 벌이를 하겠어요? 「아니요」 옷이 필요하고, 집이 필요해요? 「아니요」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즉각적으로 다 보급받을 수 있어요. 영계는 자기 정도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자기의 세계예요.

원하는 것은 전부 다 나타나라 하면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하지만 나를 위해서 나타나라고 암만 죽겠다고 큰소리하고 야단을 해도 안 되는 거예요. 이걸 알아야 돼요. 반대로, 내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세계를 사랑하고, 하늘나라의 왕자의 입장에서 왕을 모시는 가운데서 모든 것이 필요하니 나타나라 하게 되면 즉각적이예요. 순식간에 가져 보지 못한 것들을…. 상상이 미치는 것은 다 가능한 세계가 영계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천만인도 얼마든지 뱅퀴트를 열 수 있는 거예요. 문제가 없어요. 그저 말을 타고 싶으면 말을 타고, 비행기를 타고 싶으면 비행기를 타고, 무엇이든지 가능한 세계예요. 상상이 미치지 못할 정도로 가능한 세계가 영계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선생님이 가르쳐 준 사랑의 원칙에 해당하는 권내에서는 다 가능한 거예요. 자기를 위하는 가운데에서는 절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이런 가르침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수많은 성인들이 왔다 갔지마는 레버런 문만이 이런 일을 했어요. 그 가르침을 실천했기 때문에 선생님이 갈 수 있는 곳에 그 누구도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사실을 내가 알고 있는 거예요. 영계에는 선생님과 같이 자유를 재량껏, 마음대로 누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 역사상 지금까지 없었다고 나는 알고 있는 거예요.

`그 세계에 있어서 아들딸을 만들어 보자!' 하는 것이 트루 페어런츠의 임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그러니까 이 선생님을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 영계 전부 다 존경하지 않을 수 없다는 논리가 성립되는 거예요.

이제 선생님은 책임자를 고르는 데 있어서 그런 관점에서 보는 거예요. `저 녀석이 지금 어떻게 하고 있나?' 하는 관점에서 보는 거예요. 여편네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자식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여기에 대해서 자기의 일족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뜻 앞의 활동을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선생님이 다 가늠하고 있는 거예요. 내가 여러분에게는 절대 못 돌아가요. 절대로 여러분의 말을 듣고 따라갈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이 선생님의 말을 따라가야 돼요. 그래야 저나라, 영계에 가게 되어 있는 거예요. 영계에 가기 싫거든 그만둬라 이거예요.

자, 여기에 사다리가 있는 거예요, 사다리가. 훈련장이예요. 가정에서의 사랑은 종족으로 가는 사다리예요. 민족에 있어서의 사랑, 국가에 있어서의 사랑은 세계로 가는 사다리가 되는 거예요. 여기서부터는 더 넓어지는 거예요. 가정을 중심삼은, 요 폭을 중심삼은 사다리는 요렇게 있을 수는 있으되 여기는 못 올라가는 거예요. 이것으로는 여기에 올라갈 수 없다는 거예요. 넓어야 돼요. (판서하시며 말씀하심) 요 가정의 사다리 가지고는 종족이면 종족의 자리에 못 간다 이거예요. 커져야 돼요, 이만큼씩. 자꾸 커져야 돼요. 이만큼씩 자꾸 커져야 돼요.

그러니까 아예 천주를 중심삼고, 하늘나라라는 최고의 기준을 중심삼고 훈련하게 되면 마음대로 커지는 거예요. 마음대로 커지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거리도 마찬가지예요. 거리도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길이는 다르지만 거리는 마찬가지예요. 이것이 뭐냐? 가정에서의 기본적인 전통입니다. 이와 같은 사랑을 가지고 가게 되면 다 통하게 되어 있어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요렇게 올라가면 좋겠는데, 그렇게 안 되어 있다 이거예요. 못 올라간다 이거예요. 세계는 넓어져야 됩니다. 중심선을 이렇게 긋게 되면, 이 중심선은 여기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여기 원형을 봐요. 여기에 해당되는 기준이 여기에서 식별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그래서 가정을 중삼삼고 지상에서 살아 있는 동안에 이 사랑을 체휼하게 하려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국경을 넘어, 아시아 사람들이 혹은 서구 사람들이 동양으로 가야 되는 거예요. 동서남북을 초월해서 인류를 사랑하는 훈련을 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지요?

여기 이 거리에 해당하는 것은 뭐예요? 이웃 동네 사람들이 여러분을 전부 받들어 줘야 돼요. 그래야 여기에 가정이 달려 돌아갈 수 있어요. 그래, 지금 선생님을 서포트(support;지지하다)하지요? 어디 사람들이? 세계 사람들이. 그냥 서포트하는 게 아니예요. 그런 심정적 인연을 세워 놓았기 때문에 그것이 가능한 거예요. 여기서 지금 하는 것은 저나라에서 합격하고, 저나라에서 생활하는 데 있어서 질식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그것을 위해서 여기서 훈련하는 것임을 알아야 됩니다.

좋은 일을 하겠다는 남편을 반대하게 되면 큰일 난다 이거예요. 이 나라에서 부부를 거쳐 가지고 천상세계로 통하게 되어 있는데, 여편네가 그럼으로 말미암아 부부관계, 상대를 이루지 못할 때는 남편도 기다려야 된다 이거예요. 여러분, 혼자라도 들어가겠어요? 「아니요」 누구랑 가겠어요? 상대가 이루어지면 어디 갈 거예요? 그 천국이라는 곳이 여러분의 식구들만 모여 사는 곳이예요? 여러분의 조상이 가 있고, 세계 사람이 다 가 있는 곳이예요.

그 높은 천국은 어디냐? 세계를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우주를 사랑하는 곳이예요. 그러면 나쁜 곳은 어디예요? 그 반대가 지옥이예요, 지옥. 딱 갈라져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