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말 씀

그 개략을 얘기해 주라구. (통역자에게) 오늘 기도 내용이 뭐냐 하면, 영계와 육계가 하나돼 가지고 최후의 전선을 승리로 수습해야 한다는 내용이라구. 그러기 위해서는 흥진군을 중심삼은 영계의 통일권과 지상의 참부모님을 중심삼은 지상 통일권이 하나돼야 된다, 여기에 있어서 여러분이 영계에 지지 않는 주체적 통일권을 지상에 먼저 갖춤으로 말미암아 상대적 통일권 영계가 하나돼 가지고 하나님의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승리권으로 넘어간다 하는 내용의 기도를 했다구. 지상이 주체라구요. 지상이 주체이기 때문에 여기서 완전히 통일권을 이뤄야 영계가 언제나 협조하지, 지상이 그 주체권을 이루지 않고는 안 되는 거예요. 그건 뭐냐? 아담 해와가 주체였다구요. 천사세계는 상대였다는 거예요.

오늘은 협회 창립 30주년 기념일인데, 역사적인 섭리과정을 잠깐 얘기하자구요.

외적 세계,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를 바라볼 때, 세계적 책임을 짊어진 나라 혹은 세계적 사명을 하는 나라는 어떤 나라냐? 그런 나라가 현재 자유세계를 대표한 미국, 그다음에는 소련이다 하는 것을 우리는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그렇다는 거예요.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나라는 미국과 소련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세계의 종착점은…. 이 세계를 지배하려면 어떻게 돼야 되겠느냐? 이 두 세력이 싸우는 입장에서는 안 됩니다. 이것이 수습돼야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세계라야 되는 겁니다, 하나의 이상세계. 그것이 우리의 터미널 포인트(terminal point;종착점)인 동시에 터미널 호프(terminal hope;마지막 희망)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누가 이 일을 해야 되겠느냐? 이런 하나의 세계를 만들어야 되겠느냐? 이게 문제라구요. 사람들이, 세계 사람들이 만들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세계 사람들 가운데는 전부 다 좋은 사람만 있느냐 하면 그렇지 않다는 거예요. 좋은 사람 나쁜 사람 두 갈래로 갈라져 있다는 거예요. 그러면 좋은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사람만을 중심삼는 사람을 좋은 사람이라고 하느냐? 또, 나쁜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사람만을 위주로 하는 사람을 나쁜 사람이라고 보느냐? 그게 문제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인간세계에 살고 있는 여러분들은 인간세계를 중심삼고 영적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시대나 어떤 때나 종교인은 물론이고 그 외의 사람들도 영계의 인연을 따라서 영계와 혼합된 생활권에서 살고 있는 것은 역사적 실증입니다. 역사과정을 통해서나 그렇게 생활해 나왔다는 사실은 우리가 종교를 믿지 않더라도 꿈을 통해서라든가 여러 가지 신비로운 체험을 통해서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계를 보게 된다면 선한 신과 악한 신이 있고, 지상에서는 그 영향을 받아 가지고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으로 나눠지게 되는 거예요. 그것은 이론적인 결과입니다. 논리적이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좋고 나쁜 사람이라는 이 개념은 뭐냐? 좋은 신의 협조를 받는 사람과 나쁜 신의 협조를 받는 사람이 있는데, 그 두 종류의 형태의 내용을 놓고 좋은 사람 또는 나쁜 사람이라고 한다고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