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캡틴이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여자 캡틴이 되라

수산사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들이 전부 다 맡아 가지고 수산사업을 완전히 장악할 수 있도록 지금 준비해 나가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그때는 돈은 무진장이예요. 돈은 무한이예요. 수산은행을 정부가 원하지 않더라도 우리 독자적으로 만들 수 있고, 또 우리가 안 만들더라도 정부가 지원해서 만들게 돼 있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우리 은행이 생기는 거예요, 세계적으로. 그러면 문제없다구요.

선생님이 10여 년 동안 여러분들하고 같이 있었는데, 선생님이 하는 것이 다 성공하는 걸 보니까 이 수산사업만은 실패하겠어요, 수산사업도 마찬가지겠어요? 「성공합니다」 나는 실패한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은 어때요? 「실패 안 합니다」 난 그렇게 생각해요. 「아닙니다」 정말이예요? 「예」 고맙다구요. 그러니까 이것은 안 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안 할 수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가다가도 '야, 오라!' 하면 오는 거예요. '와서 바다에 가!' 하는데 그때에 못 간다고 하면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와서 바다에 가라' 할 때 '예, 나는 그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야 된다구요. 그러겠다는 사람들 손들어 보라구요. 고맙다구.

이제 여자 캡틴을 만들 거예요, 여자 캡틴. 나는 지금 여자 캡틴이 누가 되겠나 찾아보고 있는데, 이거 여자가 몇 사람 안 되어서 걱정입니다. 그거 문제가 아니라구요. 앨라배마에서 만든 배는 핸들을 돌려서 운전할 필요 없다구요. 컴퓨터로 돼 있어서 딱 누르면 눈감고 앉아 있어도 그냥 그대로 간다구요, 비행기처럼. 그런데 뭐가 힘들어요? 보턴만 누르면 부르릉―…. 보턴만 누를 줄 알면 되는데 왜 못 해요? 왜 못 해요? 문제없다구요. 모든 배는 자동적으로 움직이게 돼 있다구요. 문제가 없다구요.

나는 여자 캡틴을 원한다구요. 여자 뭐라구요? 「캡틴」 여자 캡틴! (웃음) 여러분은 캡틴 옷을 입어야 돼요. 여자들 어때요? 「좋습니다」 그때 남자가 들어오면 캡틴한테 인사해야 된다구요. 하나님하고 약속하는 거라구요. 남자들은 바다에 나가기 싫어 방에 있었지만, 여자가 바다에 나갔으니 여자가 캡틴이지요. 그렇게 살게 하려고 선생님은 생각하는 거예요. 어때요? 「좋습니다」 환영해요, 안 해요? 「환영합니다」 고맙습니다.

자, 이제 이건 끝나는 거예요. 끝났다구요. 이래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미국이 도와주지 않아도 내 힘으로써 미국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구요. 알겠어요? 미국을 살릴 수 있다고 보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