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사업과 세일로에서 일하기 위한 훈련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수산사업과 세일로에서 일하기 위한 훈련을 해야

여러분들이 그러한 강력한 훈련, 무엇이든지 팔 수 있는 훈련을 해야 되는 거예요. 일본에 있던 사람들이 여기 미국에 처음 와 가지고 미국 식당 주인 하겠다는 배포를 갖는 것은 그러한 판매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런 신념이 위대한 거예요. 알겠어요? 여러분들은 '나는 틀림없이 그런 공장 책임자가 될 수 있고, 판매 책임자가 될 수 있고, 수리할 수 있는 기술 다 배울 수 있다'고 결정하라구요.

이렇게 볼 때, 지금 통일교회가 미국에 있어서 2대 사업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여러분들이 50대가 되면 어디에 가 붙을 거예요? 수산사업 아니면 세일로에 가 붙어야 되겠다는 게 결론인데, 어떻게 할 거예요? 그거 관심을 안 가질 수 없는 거예요. 바다에는 갈 수 없으니 육지…. '아이구 바다에서는 큰일이야, 늙어서. 이것 육지에 갈 수밖에 없으니, 육지에 가면 세일로 판매요원이 되는 길밖에 없다'는 결과가 나온다구요. 그러니까 젊었을 때 훈련해 두어라 그거예요. 알겠어요?

더우기 통일신학교 졸업한 사람들은, 신학교 졸업한 녀석들은 특별히 해야 된다구요. 왜? 무능한 거예요. 말밖에 할 줄 모르는 거예요. 무능한 거라구요. 그들은 목사 못 하면, 교단에서 뭐 가르치지 못하면 이거 거지밖에 될 것이 없다구요. (웃음) 그때는 전부 다 통일교회 다 알고 책 보고 다 공부하는데, 여러분들 말 안 들어도 된다 하기 때문에 뭐 말은 필요 없다구요. 라디오에서 전부 다 해설하고 말이예요, TV에서 전부 다 매일같이 하는데, 교육이 필요 없을 때는 뭘할 거예요? 전부 다 여러분들 '아이구, 밥 바가지 큰일났다'고 해서 결국은 뭘해야 되느냐? 결국 세일로에밖에 갈 수 없으니 지금부터 빨리 훈련해 두어야 된다 이거예요. 사실이예요.

요즈음은 전세계 40억이 넘는 인류에게 세틀라이트(satellite;인공위성)를 통해 가지고 120일수련을 4개월 동안에 다 끝낼 수 있는 때가 왔어요. 사실이라구요. 그러니 목사가 뭐가 필요해요, 다 목사인데? 그러니까 이런 것 생각할 때 지금부터 해야지, 그때 가 가지고 '아이구, 우리 통일교회 목사 해먹다 따라지 이렇게 되었소' 하고 뭐 빌어먹는 거 꼴 보기 싫다구요. 그러니까 그 놀음을 하게 하는 거예요. 그런 때를 내가 예상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훈련시켜야 되겠어요. 어때요? 「좋습니다」

그래서 밤일도 해야 되겠어요, 밤이나 낮이나.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는 어디든지 전부 다 기계 레이스(race;종류)를 갖다 놓고 말이예요, 자동기계 갖다 놓고 훈련을 하라고 내가 지시한 거라구요. 그거 이해돼요? 어떤 사람이나 어떤 단체나 어떤 나라도 장래를 위해 준비하지 못하면 그건 전부 다 종이 되는 것이요, 후퇴하는 것이요, 망하는 거예요. 이것은 역사적인 사실이라구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신학교에서도 이제 기계를 배치해 가지고 훈련시키려고 하고 있어요. 그러면 여러분들 그걸 갖다 놓게 되면 '우리 빨리 졸업했으면' 할 텐데 천만에요. '아이고, 그거 못 배우는 것이 한이다' 이래야 된다구요. (웃음) 이 녀석들아 웃을 일이 아니라구. 웃을 일이 아니고 신나는 일이라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교인들이 미국 땅에 돈 한푼 가져가지 않더라도 살아 남을 수 있고, 누구한테 지지 않고 그 사회에서 싸워 가지고 이길 수 있는 자신을 가질 수 있는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무서운 단체라는 이름이 붙고 통일교회는 장래가 있다고 말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야, 이 녀석들아 말해 보자구. 나는 이런 것, 누구든지 제일 어려운 것 다 준비해 만들어 가지고 가르쳐 주는데, 너희들 그것 운전하는 기술도 못 배우면 죽어야지. (웃음) 너희들 항의할 뭐 있어? 항의해 봐. 항의할 사람은 일어서서 항의해 보라구. 반대해 보라구. 이놈의 자식들! 있어, 없어? 「없습니다」 있을 수 없지. 기분 나빠도 '노(No;없습니다)' 해야지 별수 있어? '노' 했으면 하는 거예요. 그래서 세계 기술을 잡는 거예요.

한국 같은 실정에서 기계공업을 세계 수준까지 끌어 올리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미친 사람이예요. 정부도 못 하는 것을 내가 하고 있는 거예요. 지금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선생님 앞에서 뭐 못 하겠다는 말을 해서는 안 되겠다는 것입니다. 너희들은 어때? (남자들을 가리키심) 「하겠습니다」 남자들은 물론이고, 여자들은 어때? 「하겠습니다」 고맙다구요. (웃음)

자, 이게 문제가 크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공업계에서 지금…. 이번 시카고에서 세계 박람회가 열릴 텐데 '레버런 문이, 통일산업이 이번에는 뭘 만들었노?' 하고 전세계 사람들이 눈을 뜨고 찾아보게 돼 있는 거예요. 한 공장에서 하나의 기계 개발하는 데 3년 걸려야 할 것을 1년에 열 한 품목까지 개발했다구요. 알겠어요? 어때요? 그게 쉬워요? 「아니요」 쉬워요, 어려워요? 뭐예요? 「어렵습니다」 매우 어렵다구요. 그걸 정복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입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사상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통일사상이라구요. 쉬운 길을 택하면 사탄이라구요. 사탄은 항상 쉬운 길을 택한다구요. 하나님은 어려운 길을 택한다구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