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사업이 자리잡으면 세계를 위해 더 큰 사업을 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1권 PDF전문보기

수산사업이 자리잡으면 세계를 위해 더 큰 사업을 할 수 있어

일본 식구들이 식당을 할 줄 몰랐습니다. 전부 다 처음으로 식당을 하는 겁니다. 그렇지만 전문적인 사람은 찾아오는데, 하나님이 보호하사…. 하나님은 창조의 능력이 있고 주관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무엇이든 불가능이 없으니 식당을 하는 겁니다. 식당을 처음 구경해 본 사람이 식당을 지금 개설하고 식당 주인이 되는 놀음을 하는 거예요. 지금 일본 식구들이, 일본 간부들이 와서 그 놀음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니까 기도하면서 해라 이겁니다. 그러면 영계에서 가르쳐 주는 겁니다. 영계에서 가르쳐 준다구요. (웃음)

마이애미에서는 말이예요, 식당을 시작해서 처음 스시를 만드는데 데굴데굴 굴려서 만들었다는 거예요. (웃으심) 그 작은 것 갖다 먹어 보니까 맛이 좋다는 겁니다. 그래서 맛이 있다는 소문이 났다는 거예요. 그거 그럴 수밖에요, 영계의 맛이 들어갔는데. (웃음) 카운터를 놓으니까 점점 크게 고객이 불어난다는 거예요. (웃음) 그러면 되는 거예요. 맛이 있어야 돼요, 맛이. 리틀엔젤스가 춤추니까 모든 사람들이 전부 매력을 느끼는데, 그 맛에는 영계의 양념이 개입해 있다는 겁니다. (웃으심)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식당 주인 못 된다고 말하지 말라구요. 일본 사람들은 여러분들보다 잘생기지도 못하고 키도 작고 말도 못 하는데도 하는데, 잘생기고 키도 크고 자기 나라인데도 못 하겠어요? 이 녀석들, 말이 안 된다구. 그러니까 누구나 다 그런 생활 해야 됩니다. 무엇이든 하는 겁니다. 무엇이든 하는 거예요. 그게 통일교회 사람들입니다.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 「예」 선생님은 미래의 여러분들을 생각하고 이와 같은 사업을 하라고 명령하는 거예요. 약속하자구요. 좋아요? 「예」

자, 그렇기 때문에 이 수산사업에 자리만 닦는 날에는 돈을 버는 것보다도 돈을 운영할 수 있는 길이 무진장 생겨나는 겁니다. 돈은 은행에 있는 겁니다. 돈 빌리려면 우리 고객한테 찾아가 '몇백 명 모이소' 하면 모이게 됩니다. '자, 이번에 이런 돈이 필요해서 은행 돈 빌려야 할 텐데 담보물이 없으니 당신네 담보물 빌려 주소' 하면 '이 무니들, 돈 잘라먹는다' 이렇게 생각 안 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발전하는 사실을 보고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담보물을 빌려 주게 됩니다. 그러면 은행과 절충해서 이자가 12퍼센트면 10퍼센트로 2퍼센트를 내려서 2퍼센트를 담보를 낸 사람에게 주는 놀음을 하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무진장의 담보물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무진장의 돈을 끌어낼 수 있다고 보는 거예요. 알겠어요? 이렇게 해서 돈을 끌어 모아 가지고 큰 사업을 할 수 있다고 보는 겁니다. 알겠어요? 이자를 은행에서 2퍼센트 싸게 해 가지고 지불할 수 있게 만들면 얼마든지 담보물을 가질 수 있어요. 미국 땅 전부 다 담보 잡을 수 있다 이거예요. (웃음) 어때요? 여러분들이 신용만 있으면 돈은 얼마든지 내가 만들어 대줄 것입니다. 어때요?

그 돈을 쓰는 데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위하고 나라를 살리는 데 쓰는 거예요. 그런 생각을 가졌으니 선생님 머리가 볼드 헤드(bald head;대머리)가 됐겠지요. (웃음) 그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세계를 요리하겠다고 하는 겁니다. 어때요?

자, 그때까지 가 보고 싶어요, 안 가 보고 싶어요? 「가 보고 싶습니다」 십년은 노력해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수산사업을 완전히…. 육지 산업기관의 몇 배의 자원을 바다는 갖고 있습니다. 미국 수산청에서 무진장 후원을 해도 그것을 책임져 가지고 개발하겠다는 사람이 없어서 야단인데, 무니가 해주고 일본 사람이 와서 해주니 싫은 척하면서도 마음으로는 좋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슨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눈감아 줄 수 있는 단계로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